최고 책임자를 움직이겠다는 배포를 가져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9권 PDF전문보기

최고 책임자를 움직이겠다는 배포를 가져라

자, 이제는 그런 하늘의 권위를 가지고 친구를 사귀더라도 높은 친구를 사귀려고 생각하고, 저녁을 먹더라도 높은 친구들하고 먹을 생각을 하라구요. 시시하게 하지 말고 말이예요. 알겠어요?「예」 그래 여러분 조그만 여자 책임자라도 떡 가 가지고는, 대통령 만나 가지고 들이 쏘는 거예요. `당신, 배포가 큰 줄 알았더니 뭐냐?' 이러면서 믿지 못할 말을 꽝꽝 나열하는 거예요, 능글능글하게.`당신이 대통령이 돼 가지고 그걸 못 믿으면 앞으로 이 나라는 세계를 지도할 수 있는 나라가 못 된다' 이렇게 들이 찔러 놓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아! 우리 문선생이 무슨 뭐 석가 같고 공자 같고 예수 같다' 이런 생각 하지 말아요. 그거 다 삼켜 먹을 생각을 하라구요. 기독교고 뭐고 다 삼켜 먹을 생각을 하라구요. 그런 생각을 하라는 것입니다. 그 사람들이 세워 놓은 나라, 그 종교 나라, 전부 다 공산당한테 먹혀 들어갔는데 그거 안 하면 안 된다구요. 여러분들도 이제는 그런 배포를 가지라구요. 내가 그런 배포를 가지라는 것은 그런 권위를 주는 것입니다. 그럴 수 있어요?「예」

공을 차려면 복판에서 참으로 멋지게 하늘을 뚫고 나가도록 차야지…. 그런 생각을 가져야 됩니다. 자, 자신 있어요?「예」 그래서 여러분이 유명해져 가지고 대통령이 `아이고, 저 여자가 결혼 안 했으면, 나의 아내로 삼았으면 얼마나 좋겠느냐' 이러면서 편지 안 할래야 안 할 수 없고 안 따라올래야 안 따라올 수 없게끔 만들어야 됩니다.

정 그러는 사람이 있게 되면, `내가 나보다 훌륭한 통일교회의 처녀 한 사람 소개해 줄께' 이래 가지고 대통령도 결혼시켜 줄 수 있다구요. (웃음) `나보다도 더 얼굴도 잘생기고 나보다 더 키도 크고 배짱도 더 큰 여자가 있으니 어떠냐?' 하면 뭐 입을 벌리고 `아!' 이런다구요. (웃음) 왜 웃어요? 대통령을 장가 보낼 생각을 가지라는 거예요. 그것도 다 사람이 하는 거라구요, 사람이.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그 주면 주 책임자들하고 그런 놀음 하고, 나라에 가면 나라 책임자들하고 그런 놀음놀이 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아야 됩니다. 그런 기반을 닦는 게 내 꿈이었는데, 이제는 그럴 수 있는 차원의 시대로 들어간다고 보는 거라구요. 이렇게 한 3년 동안 뛰어 놓으면 어떻게 될 것 같아요? 사람들은 `어디서 맨손밖에 없던 사람이 3년 전에 왔는데 이제 어떻게 되나 보자, 저것이 뭘하나 보자, 큰소리치더니 뭘하나 보자' 이러는 겁니다.

내가 미국 상하의원들 만나 가지고 `한 2년 동안에 내가 젊은 사람 많이 모아 가지고 당신을 후원할 텐데….' 했을 때 전부 다 믿지 않았다구요. 요즈음에는 그거 믿을 거라. (웃으심) 지금은 믿는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3년 동안에 했던 방법을 여러분들이 배우라구요. 기동대를 만들어 가지고 밑창에서부터 문제를 일으켜 가지고 올라가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꼭대기까지 올라가서 `쾅!'하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이제 가는 데는 선생님이 작전했던 거와 같이 그대로 나가서 하라구요. 그럴 수 있어?「예」 여자들도 할 수 있어?「예」 대답을 해야지. 언제나 첫째가 되어야지 둘째가 돼선 안 돼. 내가 물어 봐야 대답하고 말이야. 자, 이젠 알겠지?「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