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대회 때보다 더 큰 계획을 세우고 격렬하게 활동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9권 PDF전문보기

워싱턴 대회 때보다 더 큰 계획을 세우고 격렬하게 활동하라

그래서 내가 지금 요 두 주일 동안 어떻게…. 두 주일 동안 워싱턴 대회를 할 때에 격렬한 작전을 하고 난 다음에 여러분이 두 주일 동안 일한 것이 워싱턴 대회 작전보다 나았느냐 못 나았느냐 하는 것이 내가 제일 알고 싶었던 것이요, 묻고 싶었던 것입니다. 더 격렬했어요, 못 했어요? 대답해 봐요.「못 했습니다」왜 웃어? 눈을 부릅뜨고 `열심히 했습니다' 이래야지. 어디 솔직이 얘기해 봐요. 더 격렬했어요?「예」

어디 닐(미국 통일교회 협회장)은 어떻게 생각하나?「워싱턴 작전 때와 비교해서 말입니까, 아니면 그 이전과 비교해서 말입니까?」 워싱턴 작전과 비교해서. 「저는 워싱턴 대회 때보다 더 격렬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워싱턴 대회의 마지막 날만큼 격렬하지는 못했습니다. 이것이 저의 솔직한 대답입니다」 그러면 앞으로, 이제부터는 그 이상은 문제없다 그 말이지?「예」 각자가 움직였기 때문에 이제 그러한 자신을 가지고, 체험을 했기 때문에 실제 행동하게 되면 그 이상으로 달리겠지? 두 사람씩 했어? 그래, 그것도 못 하고 이렇게 편안해? 밥이 넘어가? 선생님의 특별명령을 받았는데 그것을 못 하고도 잠이 와? 잠을 자?

여기 올 때, 오늘 선생님 만나러 올 때 그저 죄인같이 얼굴을 못 들겠다는 마음을 가졌어요? 하늘은 선생님이 말함과 동시에 그럴 수 있는 협조체제를 갖추었을 텐데, 여러분이 거기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안되었다고 나는 생각한다구요. 죽느냐 사느냐 하는 기간으로 알고 울고 다니고 붙들고 늘어지고, 어떤 싸움 이상의 싸움을 해서라도 했더라면 할 수 있는 길이 있었을 것입니다.

어떻게 생각해요? `아, 이 이상은 못 하겠다'는 것은 여러분의 생각이라구요. 지금까지 그렇게 움직인 것은 여러분이 움직인 것이라구요. 그것 가지고는 안 된다 이거예요. `야, 이 두 주일 동안에 각자가 두 사람을 전도 못 하면 세계가 망하고 하늘땅이 망한다. 진짜 망한다' 하는 것을 느껴 봤느냐 이겁니다. `내가 목을 걸고 그 사람을 책임지겠다' 하는 각오를 해봤느냐는 거예요. 그렇게 심각해 봤어요? 안 해봤을 거라구요.

내가 생각하기에는 이번에 한 주일에 한 사람이 두 사람씩 할 수 있었으면 이건 틀림없이…. 전원이 그런 원칙을 세워 가지고 냅다 밀었으면 이제 2년 동안 내가 하고 싶은 걸 다 할 수 있었을 것이고,하나님이 원하는 것을 다해 드리고도 남았을 것입니다. 자, 워싱턴 대회 때에 각자가 `내가 이 대회가 끝난 다음에 몇 사람을 반드시 하늘 앞에 수확을 거둬 놓고 가겠다'고 결심했더라면 그런 일이 가능했으리라고 본다구요.

이제 여러분이 돌아가는 대로 `몇 달 후에는 내가 이걸 하겠다'고 식구 들하고 딱 정해 가지고 계획을 세우라구요. `우리 이것을 하자'고 맹세해 가지고, 너는 이 일을 책임지고 너도 하고 나도 한다는 결의를 하라는 것입니다. 식구가 적으면 적은 대로 각자를 중심삼고 그런 계획을 짜 가지고 맹세를 해야 되겠다구요. 그거 해야 되겠다구요. 자, 그래서 이제 한 주일에 한 사람씩, 두 주일에 두 사람 전도 못 한 것을 거기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실험적인 내가 돼 가지고 하늘 앞에 면목을 세우겠다는 결심을 하고 돌아가야 되겠습니다.

그거 왜 그래야 되느냐, 왜 그래야 되느냐? 1978년까지 어떠한 한계선을 세워 놓지 못하면 하늘 작전, 선생님의 이 세계에 대한 작전이 완전히 무너지기 때문입니다. 완전히 무너진다구요. 이게 이렇게 두 세계를 갖다 맞춰야 할 텐데…. 이것이 길면 좋은데 짧은 날에는 왕창 내려앉는다는 거예요. 하늘의 계획은 기다리지만 이건 왕창 떨어져 내려간다 이거예요. 그러한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된다 이거예요.

그러니까 이제 돌아가 가지고는 워싱턴 대회는 물론이고 두 주일 동안 실질적으로 그 기준에서 행동하고 활동하지 못한 그것을 격파할 수 있는 여러분이 돼야 됩니다. 대원들에게도 그러한 대원들이 돼야 된다는 것을 강조해 가지고 그 주를 뚫고 나갈 수 있는 놀음을 해야 돼요. 그것만 하게 된다면 이 2년 동안에 하고도 남는다구요, 하고도 남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