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세계적인 기계공장에 대한 계획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9권 PDF전문보기

우리의 세계적인 기계공장에 대한 계획

우리는 지금 무엇을 갖고 있느냐? 우리에게는 지금 통일산업 기계공장이 있고, 그다음엔 일화 인삼차공장이 있고, 그다음엔 티타늄공장이 있고, 그다음엔 석재공장이 있습니다. 이것을 세계적으로 팔아먹을 계획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

여러분들이 거기에 관심을 가져야 되겠습니다. 그것을 내 공장으로 생각해야 돼요. `이것은 내 공장이야, 내 공장' 이렇게 생각하라구요. 우선 내 공장이라고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이 공장에서 나오는 물건을 내가 팔아야 되겠다. 내가 비록 여자의 몸이지만 팔아야 되겠다. 어서어서 팔게 해주시면 좋겠다' 이래야 된다구요. 그래요?「예스」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예스' 하는 거야, 그 전부터 `예스' 할 준비를 했어? 지금에야 했지. (웃음)

자, 그러면 이제 앞으로 전세계에 있어서 제일 문제가 될 것이 무엇이냐? 현대문명을 지도하는 것은 기계문명입니다, 기계문명. 그래서 그런 면에서 세계의 독일이라든가 미국이라든가 일본이라든가 그 어떤 나라도 갖지 못한 기술을 우리가 갖기 위해 뚫고 나가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좋겠지요?「예」 그래서 지금 그 일을 하고 있는 거예요. 일본 식구 가운데 똑똑한 사람들을 전부 다 일본 기계공장의 설계하는 데라든가 기술이 제일 어려운 데에 배치했다구요. 그래 가지고 여러 회사의 비밀을 다 내 손에 쥐고 있는 거예요.

이제 앞으로 미국은 어떻게 되느냐? 미국은 어떻게 될 것이냐? 미국의 큰 공장도 마찬가지입니다. 통일교인을 배치할 것입니다. 독일에도 배치할 겁니다. 불란서, 이태리, 영국에도…. 그래야 할 때가 왔다구요. 그래서 `전세계의 기술자들 총집합!' 하면 전부 최고의 기술을 가지고 한곳에 모이는 거예요. 거 오겠어요, 안 오겠어요?「옵니다」 못 나가게 하면 스파이 노릇을 해서라도 온다구요. 나라의 스파이라도 해서 오게 되어 있다구요. 그게 가능한 말이예요, 불가능한 말이예요?「가능한 말입니다」미국정부가 막으면 미국 국적을 버리고 저 월남 사람도 될 수 있다구요. 그거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독일정부가 반대하고 독일 사람들이 반대하면 독일정부를 버리고도 다 하는 거예요. 앞으로는 소련에까지 집어 넣어야 되겠습니다. 전세계 최고의 비밀은 전부 다 내가 쥐고 있는 거예요.

이번에 통일산업, 새로 공장을 만들 때도 말이예요. 문사장이 와 가지고 자기 방식으로 뭐 어떻고 어떻다고 하는데, 그거 집어치우라고 하고는 미국의 큰 공장 다 돌아보고 독일 영국 다 돌아보라고 했습니다. 이 녀석아, 시간이 문제야? 이러면서 전부 다 돌아보게 하고, 설계를 뜯어고쳐 가지고 최고의 신식공장을 지금 지었다구요. 한국의 창원으로 옮겼는데 그 공장을 구경하러 오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거 잘했어요, 못 했어요?「잘했습니다」 거기에 좋은 기계는 다 갖다 놓았습니다. 이제 무엇이든지 만들 수 있다구요. 설계만 갖다 주면 무엇이든지 만들 수 있다는 거예요. 자, 거기에 한 번 가보고 싶지요?「예」 옛날 수택리에 있던 공장과는 다르다구요. 차원이 달라요.

그래 가지고 뭘할 것이냐? 여기서 이제 공장을 만들어 가지고 미국이나 각국에…. 미국에도 앞으로 부품공장을 만들어야 되겠고, 영국, 불란서, 이태리, 독일의 우리 젊은 사람들을 전부 다 데려다가 1년 반 동안 그곳에서 훈련시키려고 합니다. 훈련시켜 가지고 뭘하느냐? 앞으로 자기 나라에 돌아가 가지고 공장을 만들게 하는 것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공장을 만들 수 있게끔, 여기서 공장 만드는 데 필요한 기계까지 만들어 가지고 보내려고 한다구요. 이름은 달라도 괜찮습니다. 이름은 달라도 괜찮다 이거예요.

그래서 그 나라의 기계와 합해 가지고, 그 나라의 우수한 기계하고 우리 통일교회에서 만든 기계하고 합해 가지고 공장을 만드는 거예요. 선진국에 그렇게 해 놓게 되면 전세계 120개 국에 분공장(分工場)을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그거 할 수 있어요, 없어요?「할 수 있습니다」 우리 공장에서 만들었으면 그곳에도 만들 수 있도록 기계를 전부 다 보내서 만들게 하는 거예요.

자, 그래 가지고는 뭘할 것이냐? 만약에 독일이 기계공장으로 제일 유명하다 하면, 그 독일의 분공장을 기계를 조립하는 세계 중심 공장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다음에 전세계에서 부품을 싸게 만드는 거예요. 언제 어디서나 도면만 주면 만들어 올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일시에 방대한 주문이 있게 될 때는 몇 백, 한 오백 명 이상 이동할 수 있는 기술단을 만들어 가지고, 이 나라에 가서 조립해 주고 저 나라에 가서 조립해 주게 하는 것입니다. 그런 이동기술반을 만들 것입니다.

자, 이렇게 해 놓으면 어느누구도 우리를 못 당합니다, 미국의 아무리 큰 공장이라도. 거기의 한 부품만 만들고 나면 대번에, 단시일 내에 어떤 주문에도 응할 수 있는 거예요. 세계적으로 모아 가지고 대번에, 남들이 10년 걸릴 것을 우리는 1년 동안에 다 해치워 버린다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건설회사만 만들어 놓으면 국가적인 공장 같은 것도 대번에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거 어떻겠나 생각해 보라구요. 그렇게 되면 전세계는 우리의 판매로가 될 것입니다. 불원한 장래에 그러한 공장을 만들 계획이예요. 유사시에는 미국 공장에서 유명한 기술자가 한꺼번에 몇백 명씩 왔다갔다하는 거예요. 그러면 전세계적으로 굉장한 문제가 벌어지는 거라구요.

자, 이런 놀음을 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해야 되겠습니다」그래서 내가 지금 지시하는 거예요. 닐은 당장에 이 미국에 있는 전기과 출신, 기계과 출신, 화공과 출신, 공과대 출신들을 빨리 전부 다 규합해야 되겠다구. 불란서 책임자, 알겠나? 독일 책임자, 독일 책임자, 어디 갔어? 폴 어디 갔나, 폴? 갔나?「예」 그다음엔 영국 책임자! 지금부터 명년 4월까지 여기에 해당하는 인원을 서서히 이동시킬 것이다 하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자, 그러니까 거기에 해당하는 사람들을 빼 가지고 전부 다 문서를 보내라구요. 보희! 전부 다 받아쓰도록. 「예」 이제 기계 공학에 있어서는 통일교회가 제일이 될 거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