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을 실천하는 참사람을 만드는 훈련을 시키는 통일교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9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을 실천하는 참사람을 만드는 훈련을 시키는 통일교회

여러분이 이상을 맹목적으로 알고‘이상이다' 하는데 그게 아니예요. 이론적이어야 됩니다. 지금은 맹목적인 것은 통하지 않아요. 그래서 하나님의 사랑이 뭐냐 할 때 사위기대 사랑이라는 논리가 여기서 성립됩니다. 그렇지요?「예」 이론적으로 전부 정립돼야 돼요. 이론에 맞지 않으면 안돼요. 이론을 딱 세워서 자신이 그 세계에 들어감으로 말미암아 이상이 실현되는 것을 느껴서 틀림없는 자신을 가져야 돼요. 내가 이 자리에서 ‘하나님' 하면 하나님은 대답하십니다. 실제로 계시다는 거예요. 진짜 내 속에 있다는 걸 발견할 수 있다는 거예요.

이러한 이론을 찾으려면 어디로 가야 되느냐 할 때,‘레버런 문한테 가야 그거 찾을 수 있다' 하게 되면 세계는 통일될 것입니다. 세계가 통일이 되겠나, 안 되겠나?「됩니다」 하나되는 거예요. 통일교회를 중심삼고 하나된다구요. 왜? 이것을 원치 않는 사람이 없기 때문이예요. 이 맛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기 때문이예요. 사람은 누구나, 어떤 존재나, 모든 존재가 다 이걸 원한다구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통일교회에 들어와 있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라 이거예요.‘야! 멋진 곳에 들어와 있구나' 이래야 돼요. 그래요?「예」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이제는 알았을 거라구요.

이제 결론맺자구. 참된 이상인간이 뭐냐? 여기에 이상이 들어간다구요. 참된 사람만 가지고는 안 된다구요. 참된 이상이 뭐냐 하면, 사랑이라는 것을 중심삼고 통일시켜 가지고 이러한 통일권을 만드는 거예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우주의 원칙이…. 이 힘은 어디나 다 보충하니 이게 없어지면 안 되는 거예요. 이게 없으면 다 깨지기 때문에 이 힘을 영원히 보장하고, 영원히 지켜 줄 작용을 하기 위해 우주의 모든 존재세계는 활동하고 있다 하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다구요.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시며 말씀하심)

하나님에게도 세 사랑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부모의 사랑이요, 부부의 사랑이요, 자녀의 사랑입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이 세 사랑이 절대 필요하다는 거예요. 부모의 사랑, 부부의 사랑, 부자의 사랑은 다 연결되는 거예요. 종횡의 사랑으로 연결된다는 거예요. 이건 누구나 마찬가지예요. 세 사랑은 언제나 필요하다구요. 그래서 통일교회에서는 삼대상 목적을 말하는 거예요. 삼대상사랑은 전부 필요로 하게 되어 있습니다. 왜? 전부 하나의 중심에다 갖다 맞추려니까 이런 논리가 성립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그렇다구요. 나에게는 부모가 필요하고, 남편이 필요하고, 부인이 필요하고, 자녀가 필요하다구요. 이거 다 필요한 것입니다. 절대 필요한 거라구요.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미국의 젊은 청년들, 부모가 필요해요?「예」 지금까지 서양에선 뭐냐 하면, 부모 다 집어치우고 우리 둘이…. 이랬는데 그건 횡적이라구요. 거기에는 이상이고 뭣이고 없어요. 동물적이라구요.

요즘엔 결혼도 안 하고 말이예요, 젊은 남자는 젊은 남자대로, 젊은 여자는 젊은 여자대로, 늙은이가 되어도 늙은 남자는 늙은 남자대로, 늙은 여자는 늙은 여자대로 아파트에서 전부 다 따로 산다 이거예요. 그건 망합니다. 망해요. 망한다구요. 결혼하지 않은 여자들이 전부 다 따로 살고, 남자들도 따로 살고 이래 가지고 만나고 싶으면 아파트에서 만나고 말이예요. 그렇게 살고 있다구요. 매번 딴 여자, 매번 딴 남자, 그러고 있다구요. 또 늙은 사람들도 그렇다구요.

그건 망하게 돼요. 그건 완전히…. 사탄세계에도 없는 완전히 파탄적인 동물이라구요. 그건 동물보다 더 나빠요. 지금 미국 사회가 그러고 있잖아요. 그걸 무엇으로 구할 거예요? 그러니 이 나라에서는 레버런 문이 절대 필요한 거예요. 이론적으로 어떻게 그들을 다뤄요? 무엇 가지고 다스릴 거예요? 그렇지만 이 원리를 가르쳐 줘 보라구요. 완전히 돌아가는 거예요, 완전히.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너희들도 지금까지 그렇게 살아 왔지만, 이놈의 자식들, 이제는 안 된다는 거야. 횡적인 것이 있기 전에 종적인 것이 먼저예요. 부모와 아들이 먼저 생겨난 거예요. 부부는 나중이예요. 이걸 알아야 돼요. 부자지간의 사랑이 먼저 시작되나요, 부부의 사랑이 먼저 시작되나요? 대답해 보라구요. 어떤 게 먼저예요? 부자지간의 사랑이, 종적이 먼저라구요. 이걸 세워 놓고…. 이게 이렇게 되면 안 되는 거예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이걸 세워 놓고, 똑바른 가운데, 90도…. 왜? 왜 90도를 만들어야 되느냐? 90도 아니고는 전부 다 같은 수 없다구요. 조금만 기울어지면 다 튕겨 나간다는 거예요. 다 깨져 나간다는 거예요. 90도를 세워 놓으면 다 같기 때문에 90도를 세워야 돼요. 그렇지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