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선이 많으면 지옥에, 적으면 천국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0권 PDF전문보기

경계선이 많으면 지옥에, 적으면 천국에

자, 그러면 하나님은 어떠한 주의자예요? 미국식 주의자일까요? 미국 국민과 같은 그런 주의자일까요?「아닙니다」그러면 어떤 주의자예요?「하나님주의요」글쎄 그게 어떻게 다를까요? 그러면 내가 하나 물어 보자구요. 미국주의가 커요, 하나님주의가 커요?「하나님주의요」(웃으심) 맞아요. 알기는 안다구요. 하나님주의가 크다 이거예요.

그 하나님주의는 도대체 어떤 주의예요. 전체, 전체를 합한 주의입니다. 미국주의는 어떤 거예요? 한 부분, 한편, 부분주의입니다. 백인들을 중심삼고 흑인을 싫어하는 주의다 이거예요, 흑인을 싫어하는 주의. 그렇다구요. 편파적이다 이거예요.

그리고 미국 내에도 경계선이 많다구요. 독일인 경계선, 유태인 경계선, 흑인 경계선, 뭐 백인 경계선….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하나님주의는‘야, 이거 다 집어치워라! 뭐야 이게!’하면서 다 차 버리는 거예요. 미국 사람들 그거 좋아해요?「좋아합니다」(웃음)「안 좋아합니다」

천국 갈 사람은 하나님주의를 따르는 사람이예요, 미국주의 따르는 사람이예요?「하나님주의요」그러면 미국 사람들은 천국 갈 수 있어요, 없어요?「없습니다」(웃음) 못 간다는 말이라구요. 이렇게 볼 때, 경계선을 많이 가질수록 지옥 중에도 제일 나쁜 지옥에 갈 것이고, 경계선을 덜 가질수록 천국 올라간다는 거예요. 천태만상의 등차가 생겨납니다. 이론적으로 그렇다구요.

그거 보면, 여러분 천국 갈 사람, 지옥 갈 사람 대번에 발견할 수 있어요. 알겠지요? 사람도 어떠한 사람을 좋아하느냐 이거예요. 그저 못 들어 간다고 방해하는 것보다도, 문 열어 놓고, 그저 밤에 가도 좋고 낮에 가도 좋고, 위에 올라타도 좋고, 이렇게 밀어도 좋다 하는 사람을 좋아한다구요. 그런 사람들은 경계선이 없다구요. 그래, 경계선 많은 사람을 좋아 해요, 경계선 없는 사람을 좋아해요?「없는 사람이요」 전부 경계선 없는 사람 좋아하는구만?「예」

여러분은 어떤 주의자가 될 거예요? 하나님주의자가 될 거예요, 미국 주의자가 될 거예요, 흑인주의자가 될 거예요?「하나님주의자요」 욕심들은 많구만. 아까 욕심 중에서 개인 욕심은 안 된다고 했지만, 요걸 배웠다구요. 세계를 위한 욕심, 전체를 위한 공적인 욕심은 된다, 그 욕심은 좋다는 거예요. 이걸 알았다구요. 그렇지요?「예」 그래 맞다구요. 좋아요. 이제 알기는 알았다구요?

이제는 종교 중에서 하나님주의와 같은 종교가 어떤 것이냐를 대번에 찾을 수 있고, 나라 중에서, 주의 중에서 어떤 것이 하나님주의와 같은 주의냐 하는 걸 대번에 우리는 검토할 수 있다구요. 요 원칙만 알면 대번에 경계선을 그어 가지고 얼마든지 판단하고 검토할 수 있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