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이든지 하겠다는 신념을 가져야 할 통일교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1권 PDF전문보기

무슨 일이든지 하겠다는 신념을 가져야 할 통일교인

그동안 선생님이 뭘해 왔느냐? 역사시대에 하나님의 이름을 가지고 온 남성을 대표해서 '나는 인류의 남성을 대해서 이겼노라' 하는 그러한 사람이 없었다는 거예요. 승리했노라 한 사람이 었었다는 거예요. 그럼 선생님이 왜 고생을 하느냐? 고생 안 할 수도 있다구요. 그러나 이런 원칙을 알았기 때문에 고생을 안 할 수 없다는 거예요.

지금까지 남자들이 실수하고, 남자들이 간 모든 죽음의 골짜기를 전부 다 해매지 않고는, 그것을 열어 놓지 않고는 살 길이 생기지 않는 거예요. 그래서 안 해본 일이 없습니다. 안 해본 일은 군대 안 간 것밖에 없습니다. 내가 사람을 죽일 수는 없다는 거예요. 그 외에는 남자들이 하는 일을 안 해본 일이 없다는 거예요. 길거리에서도 자보고, 거지노릇도 해보고, 다 해봤다구요. 노동을 안 해봤나, 농사를 안 해봤나, 뱃일을 안 해봤나, 다 해봤다구요. 또 운동을 안 해봤나, 안 해 본 것이 없다구요. 산을 타는 일을 안 해보았나, 별의별 무슨 일이든 다 해봤어요.

그거 왜 그래야 되느냐? 전부 다 찾아다니면서 탕감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지금에 와서는 한국 사람에게만 단련받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들한테, 흑인한테도 단련을 받고 백인들한테도 단련을 받고 모든 사람들에게 단련을 받는 거예요. 여러분들이 돈을 갖다 줘서 내가 쓰는 거예요, 내가 돈 갖다 쓰는 거예요? 부모의 자리에서 전부 다 돈을 벌어다 써 줘야 한다는 거예요. 반대라구요. 한국은 미국정부에 달라고 하는데, 레버런 문은 난데없이 여기 미국에 갖다 돈을 쓰고 있다구요. 그러니 내가 미국 국민 앞에 반대받을 아무런 내용이 없다는 거예요.

그러면서 남자로서 할 수 있는 일을 다 해보자 이거예요. 세계 사람에게 전부 다 주어보자 이거예요. 내가 그만큼 돈이 생길 거라구요. 내가 그만큼 벌 거예요. 내가 여러분들이 벌어다 주는 것 가지고 먹고 살다 죽겠다고 생각 안 하는 사람이예요. 자, 내가 이 집을 산 것도 미국에 있는 여러분들이 벌어다 준 돈을 가지고 산 줄 알아요? 또, 맨하탄 센터라든지 43번가에 있는 티파니 빌딩이라든지 전부 다…. 여러분들이 벌어온 것으로는 모자라서, 미국 교회에 모자라는 것을 지불하고 있는 것을 알아야 한다구요. 그런 말을 처음 듣지요? 신문쟁이들이 레버런 문이 돈을 갖다 쓴다는 말을 한마디라도 들어 봤어요? 수천만 불 갖다 썼다구요.

자, 그거 왜 그러느냐? 남자로서 세계에서 할 수 있는 것 다 해보자 이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래 사나이로서 못한 것이 없습니다. 체격도 이만하면 남자로서 괜찮지요, 뭐. 남자들 궁둥이를 보면 이렇게 생겼지만 선생님은 궁둥이도 크다구요. (웃음) 힘도 세다구요. 고등학교때 씨름 챔피언이었다구요. (박수) 남자의 세계에서 빠져서는 안 된다구요. 또, 내가 말도 잘할 줄 안다구요. 내가 대작품을 그저 하루밤에 하나씩 써 낼 수 있다구요. 내가 주일학교 선생으로 있을 때는 유명한 선생이었다구요. 동화 같은 것도 일년 열두 달 동안 해도 더할 수 있다구요. 또, 내가 표정이 풍부한 사람이라구요. (박수) 나는 세계 문학작품 같은 것도 읽지 않아요. 시시해요, 시시해. 감옥에 있을 때는 매일같이 내가…. 그저 어떤 사람이든지 전부 다 내 부하가 되는 거예요, 이야기를 잘 해주니까. 소설 이야기니, 군대면 군대 공격하는 실감나는 이야기, 얼마든지 할 수 있다구요. 농촌에 가면 농민의 친구가 되고, 어촌에 가면 어부의 친구가 되는 거예요. 내가 다 아니까. 어느 집을 들어가든지 그 집 안방에 들어가서 밥을 먹을 수 있는 놀음을 하는 거라구요. 그래서 아마 여자들이 선생님을 다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어머니는 기분이…. (웃음) 오늘 어머니 생일 아니예요, 어머니 생일? (박수) 그래서 역사가 흘러서…. 이런 홈통을 트는 데 여기에 지류들이 전부 다 막혀버렸다는 거예요. 요걸 전부 다 트 줘야 되는 거예요.

그러니까 남자들이 하는 일은 무엇이든지 하겠다는 신념을 갖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또, 모든 종교인들이 하던 일 이상의 것을 하겠다고 해야 됩니다. 그 사람들이 실패하고 못 한 일을 전부 다 해내야 됩니다. 영계도 마찬가지입니다. 영계도 전부 다 막혀 있다는 거예요. 그러니 물이 자꾸 흘러내릴 수 있는 땅이나 하늘이나 전부 다 합류시켜 가지고…. 지금 그 놀음을 한다는 거예요. 그래서 개인적인 지류, 가정적인 지류, 종족적인 지류, 민족적인 지류, 국가적인 지류, 세계적인 지류, 모든 지류를 전부 합쳐 가지고 큰 바다를 향하여 나가야 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