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는 선한 편으로 발전해 나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1권 PDF전문보기

역사는 선한 편으로 발전해 나가

자, 그것이 사실이냐 이거예요. 그러면 1차 세계대전을 한번 두고 보자구요. 제 1차 세계대전 때 누가 먼저 쳤어요? 독일이 먼저 쳤다구요. 그런데 1차대전 때 독일이 이겼어요, 졌어요?「졌습니다」그거 왜 졌을까요? 독일이 지고 싶어서 졌어요? 독일은 절대 지고 싶지 않았다구요. 사탄도 절대 지고 싶지 않았다구요. 그러나 천리원칙에 의해서 졌다는 거예요.

그다음에 제 2차 세계대전 때는 누가 먼저 쳤어요?「일본과 독일」그래 졌나요, 이겼나요?「졌습니다」그거 왜 졌어요? 하나님이, 공의의 심판관이 '야! 이놈아 암만 그랬댔자 네가 잘못했어 이놈아!' 하는 거예요. 또 그다음에는 요즘에 와서 3차 세계대전 운운하고 있는데, 공산세계와 민주세계가 둘이 부딪치고 있는데 누가 먼저 치겠어요?「공산주의자들입니다」그래 공산주의가 이기겠어요. 지겠어요?「집니다」만일에 사탄편이 이긴다면 얼마나 이길 수 있겠어요? 3분의 2입니다. 3분의 2이상은 점령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1차 전쟁 때도, 2차 전쟁 때도 전부 다 침략국이 3분의 2까지는 언제나 이겼다 이거예요. 그래 침략 받은 나라에서 '아이구, 지는구나' 했지만 결국은 이렇게 된 거예요. 2차대전 때도 그랬지요? 일본이 아시아를 전부 다 점령하고, 구라파를 전부 다 독일이 점령하고…. 마찬가지라는 거예요.

그렇지만 3분의 1은 점령 못 한다구요. 왜 그러냐? 소생, 장성, 완성으로 볼 때 타락을 장성기 완성급에서 했기 때문에 완성급을 침범할 수 없다는 거예요. 그래서 3분의 2까지는 침범할 수 있다는 원칙이 여기서 나오는 거예요. 그러한 전쟁을 하면서 역사는 청산되어 나가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 이거예요. 그러면서 선한 편으로 발전해 나간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어요. 이것이 공식이예요,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