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후에는 메시아를 통해 모든 것을 가르쳐 주고 인류를 구원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1권 PDF전문보기

최후에는 메시아를 통해 모든 것을 가르쳐 주고 인류를 구원해

자, 그렇게 하늘은 가르쳐 주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한 단계를 넘어야 할 때에 있어서는 수많은 사람이 여기에 머물고 있다는 거예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이렇게 되면 불쌍하니까 하나님이 이것을 터쳐 주기 위해서 터쳐 주는 사명을 짊어진 사람에게 하나님이 직접 나타나서 '야 이놈아!' 하고 깨워 가지고 명령하는 거예요. 그 사명을 진 사람이 예언자라구요, 예언자.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를 들어, 이것을 뚫고 올라갈 수 있는 한 대표를 세웠으면, 여기 있는 모든 영인들은 이 사람을 통해서 올라갈 수 있습니다. (판서하면서 말씀하심)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럴 때 그를 예언자라고 해요. 앞으로는 어떻게 된다든가, 이렇게 된다든가, 전부 다 미래의 것을 가르쳐 줍니다. 그 사람은 영인이 아니예요. 사람이예요, 사람. 알겠어요? 이런 내용을 지닌 사람을 태어나게 해 가지고 선지자를 만들어서, 이 급에 있는 사람들을 전부 다 교화해 가지고 관계를 맺게 하는 거예요. 그러니 이 사람들이 이 사람을 따라서 올라가게 되면 죽은 다음에 여기에 올라간다는 거예요. 영인들도, 여기 상대급에 있는 사람들도 그를 따라가기 위해서 여기 이 사람들에게 협조해서 이 사람 뒤를 따라가며 같이 올라가는 거예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왜 재림해야 되는지 알지요? 왜 다시 와서 해야 되느냐 하면, 땅에서 맺혔기 때문에 땅에서 풀어야 됩니다. 여기서 그 길을 풀어야 됩니다. 그래서 재림사상이 나온 거예요. 불교 같은 데서는 윤회설이라고 하는데, 이 원칙을 모르기 때문에…. 누가 재림했다, 공자가 왔다, 석가가 왔다 하는 것은 일시예요. 그 사람이 석가가 아니라구요. 재림해서 어떤 분야의 책임을 그 사람을 통해서 이루려고 할 때에 그런 현상이 벌어집니다. 그래서 이만큼 올라갔으면, 또 여기서 더 올라가려면 다른 선지자를 통해서 올라가고…. 이 운동하는 거예요. 여기서 자꾸 올라가면….

하나님의 눈으로 보면 세계는 하나입니다. 세계는 하나라는 거예요. 이런 것을 내려다 볼 때, 여기 한 사람 세웠으면, 그 한 사람을 대표로 세웠기 때문에 그것은 세계적입니다. 여기에 동양인도 될 수 있고, 여기에 서양인도 될 수 있고, 저 아프리카인도 될 수 있고 어떤 사람이든지 될 수 있다는 거예요. 이것이 높아질수록 세계적인 대표입니다. 세계적인 하나의 종교 대표로 규합해 들어간다 이거예요. 그래서 하나의 종교 책임자를 세워 가지고…. 그 종교는 세계적인 종교로 발전해 나오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래 가지고 맨 나중에….

지금 세계적으로 4대 종교가 나왔지만, 이것을 전부 다 규합하기 위해서 여기서부터 이 직선, 이렇게 이렇게 돌아가는 것을 다 그만두고 여기서 전부 다 직선으로 올라오는 거예요. 여기서부터 여기까지 통할 수 있는 하나의 길을 전부 다 가려 가지고, 닦아 가지고 이 땅 위에 와서 이 세상을, 세계를 구하기 위한 하나의 중심적인 존재가 있어야 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며 말씀하심) 그것이 종합적인 예언자입니다. 그게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이해돼요?「예」

그러한 존재가 메시아라는 거예요. 그런 존재를 메시아라 한다 이거예요. 그래서 '메시아라는 존재는 반드시 종교를 떠날 수 없는 사상을 가지고 온다' 하는 결론이 나온다구요. 그거 왜 그러냐? 그는 하나님의 뜻, 인간의 뜻을 완성하려니, 아담 해와가 이것을 실패했고, 하나님도 아담 해와를 주관 못 하게 되었기 때문에, 아담이 완성할 수 있는 내용과 하나님이 완성한 내용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뜻을 중심삼고 땅의 완성을 위해서 온다는 결론이 나온다구요.

그러면 아담이 누구냐? 인류의 조상입니다.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거짓 조상, 악한 조상은 생겨났지만, 선한 조상은 안 생겨났습니다. 그래서 실패한 조상의 결과를 청산하고 성공한 조상의 자리에 오는 분이 메시아라는 거예요. 타락한 세계를 타락이 없는 세계로 전부 다 책임지고 돌이키기 위해서 오시는 분이 메시아요, 인류의 참된 조상이요, 하나님의 뜻을 직접 완성할 수 있는 분이다 하는 결론이 나온다구요.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