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를 중심삼고 찾으면 결국은 완전히 다 잃어버린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2권 PDF전문보기

자기를 중심삼고 찾으면 결국은 완전히 다 잃어버린다

타락이라는 것이 뭐냐? 뿌리가 달라진 거예요. 뿌리가. 뿌리가 달라요,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뿌리가 악의 뿌리가 되었습니다. 여러분들 그거 알아요?「예」우리 인류의 조상이 누구라구요?「사탄」여러분들 인류의 조상이 사탄인 것을 알아요? 여러분 조상이 사탄이라는 것이 말로만 그래요, 사실이 그래요?「사실이 그렇습니다」진짜로 그래?「예」

사탄이 인류의 조상이라면 사탄의 제일의 가지가 뭐예요? 그것이 뭐겠어요? 손이예요. 우리 사지예요. 이렇게 볼 때, 여러분들 손이 있으면 이놈의 손이 전부 다 잡아당기려고 하나요. 어떻게 하나요? 자꾸 끼어 모으려고 하지요? 결국 뭐냐 하면 서로가 찾겠다는 싸움이예요. 서로가 갖겠다는 싸움이다 이거예요.

그러한 역사가 시작되었다는 것입니다. 지금도 그런 역사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외형적으로는 전부 인간들이 세계적으로 찾고 다 가진 것 같지만, 내적으로는 완전히 잃어버리고 있다는 사실을 모른다는 거예요. 오늘날 세계는 전부 다, 미국도 그렇지요. 미국이 세계를 전부 다 이렇게 움직여 보겠다고 하지만, 자기를 중심삼고 자꾸 이러다 보니 결국은 세계를 찾은 것이 아니라 도리어 세계를 잃어버리고 말았다는 거예요.

요즈음에 와 가지고 나라도 다 이런 식으로 잃어버리고 있다는 거예요. 미국 젊은이들이 전부 다 개인주의화 되었다는 것은 기독교 국가로서 이상한 징조가 벌어졌다는 거라고요. 그거 그럴 수 있어요? 기독교 사상을 중심삼고 어떻게 개인주의가 될 수 있느냐 이거예요. 기독교를 중심삼아 가지고 세계를 전부 다 전도하고 뭘하더니 결국은 하나님도 잃어버렸다 이거예요. 개인주의는 하나님을 믿지 않아요. 그러다 보니 미국도….

여러분들 나라가 있어요? 나라에 대한 관념이 없다구요. 나라를 잃어버렸다 이거예요. 이 사회에 대한 관념도 없다 이거예요. 자기 부모에대한 관념도 없다 이거예요. 형제에 대한 관념도 없다 이거예요. 인간의 가치까지 잃어버리고 요즈음에는 동물과 같이 사랑마저 잃어버렸다는 거예요. 전부 다 잃어버렸다는 거예요. 지금은 사랑까지도 다 잃어버렸다는 거예요. 사랑이고 무엇이고 인간의 가치고 무엇이고 다 잃어버렸다는 거예요. 내 생명까지도 개와 같은, 동물과 마찬가지의 생명이라는 거예요. 그거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여러분들이 그래요? 이놈의 손이, 이놈의 머리가 전부 다 갖겠다고 지금까지 인류역사가 이렇게나오면서 가졌다고 했는데 결국은 다 잃어버렸다 이거예요. 이것이 역사적인 현실이다 이거예요. 이것은 냉혹한 사실이다 이거예요. 그거 확실히 알겠어요?

이렇게 볼 때에, 지금까지 인간들이 전부 다 자기를 중심삼고 세계를 갖겠다고 이렇게 나왔는데 도대체 왜 이렇게 되었느냐? 우리 인간들은 내가 뭘 잃어버리겠다는 생각은 꿈에도 안 했다구요. 그럼 절대 관리를 하려고 절대보존하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왜 잃어버렸느냐 이거예요. 이것이 바로 역사적인 문제라는 거예요. 그것이 한 지역적인 곳에, 미국이면 미국의 벨베디아 한 지역에 그런 현상이 왔다면 그것은 부정해도 되지만, 이것이 전 지구성에 전체적으로 같은 시대에 결과적인 현상으로 벌어졌다는 사실을 볼 때 놀랍고도 중차대한 문제가 여기에 있다는 것을 우리는 생각지 않을 수 없다구요. 그건 틀림없는 사실이지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