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유의 존재는 절대적인 생명·사상·사랑을 가져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2권 PDF전문보기

만유의 존재는 절대적인 생명·사상·사랑을 가져야

그러면 그것이 미국이면 미국이 원해서 그렇게 되었겠어요? 미국 사람이 원해서 그렇게 되었겠어요? 독일 사람, 혹은 세계 선진 국가 사람들이 원해서 그렇게 되었겠어요? 전부 다 원하지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왜 그렇게 되었느냐 이거예요. 그것은 세계를 넘어가 가지고 어떠한 작용을 하는 동기가 없어서 그렇게 되었겠어요, 동기가 있어서 그렇게 되었겠어요?「동기가 있어서요」이와 같은 것을 생각하면서 현실을 두고 볼 때, 우리가 사물을 처리하는 모든 것을 볼 때 반드시 동기가 없이는, 원인이 없이는 결과가 나타날 수 없다는 거라구요. 그것이 오늘날 과학적인 사고방식입니다.

자, 이렇게 볼 때에, 그 동기가 무엇이냐? 이 세계에 있어서 가는 길과 반대적인 현상을 일으키는 동기가 있다는 것을 볼 때 그것은 우리 인간들의 사고방식과 다른 동기라는 거예요. 그것이 미국 국민이 그러겠다해서 그렇게 되나요? 미국에 있는 모든 사상가들이 '세계야 이렇게 되고 이렇게 되라' 그런다고 그렇게 될 수 있어요?「아니요」그러니 어떠한 국가의 힘보다도, 이 땅 위의 학자들의 두뇌를 총합한 그 두뇌보다도 더 큰 세력의 원인적 존재가 있어 가지고 세계를 그렇게 만들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실체적 존재가 있다면 그 존재가 무엇이겠느냐? 그 존재는 우리 인간을 초월한 존재다 이거예요. 그런 분이 있다면 그게 뭐 하나님이라 하든가 주먹이라 하든가 구두짝이라 하든가 이름은 아무래도 좋아요.

그러면 앞으로의 세계가 어떻게 될 것이냐? 이것이 궁금한 문제예요. 이 궁금한 문제를 우리가 추리해 들어갈 때 여기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다는 거예요. 자꾸 갖겠다고 이러다가 전부 다 망할 단계에 들어왔다 이거예요. 그러니 반대로 내가 전부 다 주겠다고 하면 어떻게 되겠어요? 어떨 것 같아요?「좋은 생각입니다」왜, 어째서 좋은 생각이예요.

세상에 희망이 있고 인류에게 희망이 있다는 오늘날 세계적인 현실을 두고 볼 때 총결론을 짓는다면, 이제는 갖겠다고 하는 역사를 끊어 버리고 주겠다고 하는 운동을 세계적으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한 운동을 할 수 있는 종교나 그러한 어떤 사상이 나온다 하게 되면, 인간 역사를 개조할 수 있고 새로운 이상세계로 안내할 수 있는 하나의 길이 모색될 것이다 하는 것을 우리는 생각할 수 있다구요.

신(神)이 있다면, 그 신이 인격적 신이라면, 그 신이 이상적 존재라면 신도 사고방식을 가졌을 것입니다. 그 사고방식과 이상이 무엇이겠느냐? 그것은 인간과 다르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반대지요? 반대가 아닐 수 없다는 거예요. 인간들이 타락한 결과 전부 다 자기를 중심삼고 갖겠다고 싸우다가 다 망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타락하지 않은 인간은 어떠한 인간일 것이냐? 타락한 인간과 180도 다를 것입니다. 알겠어요?「예」

하나님은 선한 분이다, 우리가 보편적으로 하나님은 선한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선한지 어떤지는 모르지만 하여튼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는 거예요. 사탄은 뭐냐? 악한 것입니다. 그러면 무엇이 악하고 무엇이 선하냐? 그것을 누가 정하느냐 이거예요? 여러분들은 이것을 확실히 알아야 됩니다. 개인주의자들인 미국 청년들에게 이것만 확실히 가르쳐 주면 다 해결된다구요.

악이 뭐냐, 악이? 자기를 위하는 것입니다. 자기를 절대 위하는 데는 절대적 악이…. 선이 뭐냐? 남을 백 퍼센트 절대적으로 위하는 것은 절대적 선입니다. 절대적으로 자기를 위하는 것이 뭐라구요?「앱설루트 이블(absolute evil;절대적인 악)요」앱셀루트 이블이예요. 남을 절대적으로 위하는 것은 뭐예요?「앱설루트 굿(absolute good;절대적인 선)」앱설루트 굿이예요. (박수) 자, 그렇게 되면 선한 사람은 어떤 사람이냐?남을 위해요. 그저 나는 죽어도 좋다고 하면서 남을 위하는 사람은 선한 사람들입니다.

생명이 절대적이예요, 상대적이예요?「절대적요」그러면 그러한 생명에는 사랑이 둘이예요, 몇 개예요?「원 앱설루트 러브(one absolute love;하나의 절대적인 사랑)」오늘날 미국의 젊은 놈들이 원 앱셀루트 러브라고 해? 이놈의 자식들! 설사를 알아요? 똥줄이 백줄이나 나간다는 거예요, 백줄. (웃음) 똑같다는 거예요. 그게 뭐예요? 그게 사랑이예요, 뭐예요? 그게 뭐냐 이거예요. 그것은 사랑이라고도 말도 할 수 없는 거예요. 또 이상(理想)이 둘이예요? 「노(No)」왜? 왜 노예요. 둘이면 좋지요. 돈도 1백 불보다 2백 불이 좋은데, 왜? 생명은 하나요, 사랑은 둘이고 열이지요?「아니요」이상은 백이지요?「아니요」여러분은 어떤 것을 취할래요? 어떤 것이 좋아요? 「하나요」생명이 하나니까? 「하나의 사랑」그다음에? 「하나의 이상」여러분들 그래요? 하나라면 그것 훌륭한 생각이예요. (웃음)

그러면 참된 생명이 어디서 생겨날 것이며, 참된 생명이 어디서 행복을 유지할 것이냐? 이런 문제가 다 거기서…. 그것은 서로가 사랑하려고 하고 서로가 주려고 하는 데서 이상적인 사랑이 생기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어머니 아버지가 서로 서로를 위하겠다고 하는 사이에서는 훌륭한 아들딸이 태어난다는 거예요. 그래서 절대적인 생명, 절대적인 사랑, 절대적인 이상을 가져 가지고 모든 만유의 존재를 위하게 될 때, 모든 만유의 존재는 상대적인 가치로서 서야 될 천리의 법도가 있다는 거예요. 천리의 원칙이 있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