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사랑을 중심삼고 좋아하기를 희망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2권 PDF전문보기

누구나 사랑을 중심삼고 좋아하기를 희망해

자. 그러면 지금은 어떠냐? 과거에는 왕이 되면 좋았겠지요? 왕이 되고 여왕이 되면 좋았겠지요? 어때요? 그런 게 좋아요? 그렇지 않은 것보다는 그런 게 좋지요? 그래 지금은? 지금도 그러면 좋겠지요? 그러면 좋겠지요?「예」거기에서 환드레이징하고, 뭐예요, 그게?(웃음) 그렇다면 통일교회 다 집어 던지고 다 나가야지요? 그래 여러분들 왕이고 왕비들이예요?「아니요」그리고 미래에도' 그러면 역시 좋겠지요? 여러분들, 몇년 살 자신 있어요, 몇 년? 몇 년이나 살 자신 있느냐 이거예요? (웃으심) 몇 년 살 자신 있어요? 70년 살 자신 있어요? (웃음) 그거 생각해보라구요. 일생이라는 걸 생각해 보라구요.

자, 일생 동안에 '제일 좋았다. 아이고, 안 태어났으면 큰일날 뻔했다. 아. 요렇게 태어났으니 좋아라, 좋아라' 하는 때가 몇 시간이나 있어요, 몇 시간이나? 그런 때가 몇 시간이나 있느냐 이거예요? (웃음) 일생 70년 동안에. 일생 사는 동안에 몇 시간이나 있을 것 같아요? 손바닥 봐도 좋고, 그저 어디를 봐도 좋고, 발바닥을 봐도 좋은 그런 때가 있었어요? (웃음) 그걸 생각해 보라구요. 몇 시간이예요, 몇 시간? 이렇게 생각하면 그건 꿈같은 거예요, 꿈같은 것. 거기서 뭐…. 여러분, 그래요, 안 그래

자, 그러면 그 누구 중심삼고, 내가 좋아하는 데 누구 중심삼고 좋아하려고 해요? 나 중심삼고 좋아하려고 하느냐? 이게 문제라구요. 이 문제를 이제 해명해야 돼요. 그러면 남자하고 여자하고 만나 가지고 결혼날 결혼해 가지고 기뻐했으면 그것만이예요? 그것만이예요? 그걸 생각할 때,무엇인가를 중심삼고 그러기를 바란다구요. 누구든지 그럴 한 시간이라도 있기를 바라고, 그러한 시간이 길기를 바라고 있는 것은 틀림없다구요. 다 틀림없다구요.

뭐, 여자로 태어났으면 '아! 내가 이제 미국 나라의 퍼스트 레이디가 한번 돼 가지고…. 하! 얼마나 기쁠까? 대통령 부인 되면' 그래요? 뭐예요? 뭘 표준해요? 어 돈이다 하고 돈을 붙들고 좋아했댔자…. 그 역사적으로 돈 보고 좋아했던 사람들 다 남겨 놓고 간 거예요. 다 남겨 놓고 가는 겁니다. 아무리 좋았더라도 다 역사와 더불어 흘러가 버리는 거예요. 그거 맞는 거예요, 안 맞는 거예요?

자, 그러면 여러분들이 '내가 좋다' 하는 그런 사건을 그 누구하고 관계를 가지고 남기고 싶으냐? 무엇을 중심삼고 그러한 관계를 남기고 싶으냐 이거예요? 돈을 가지고 장사를 해서 이익을 남기든, 뭐 공부를 해서 지식을 갖기 위한 사제지간에든 무엇을 걸어 놓고 좋아할 수 있는 것을 남기고 싶으냐 이거예요? 그게 뭘까요?「서빙 갓(Serving God;하나님을 모시고요)!」서빙 갓 해서 뭘 할 것이냐? 하나님을 아무리 모시면 뭘해요? 뭐가 좋으냐 이거예요? 하나님이면 하나님이지 무슨 상관이 있느냐 말이예요. 그거 간단하다구요. 사랑을 중심삼고, 무엇인지 모르지만 사랑을 중심삼고 '아이고, 좋아라' 하는 그것이 전부 다 희망이라구요. 그거 틀림없는 거라구요. 여러분 사랑 좋아해요?「예」

사랑이 도대체 어떤 거예요? 둥근 거예요, 긴 거예요, 납작한 거예요? 어떤 거예요? 그게 어떤 것인지 모르지만 사랑만 갖는 날에는 다 완성된다 이거예요. 사랑만 갖는 날에는, 사랑만 가져 가지고 좋아하는 날에는 무엇인지 모르지만 다 완성된다는 거예요. 그 이상은 없다구요. 사랑이 좋아요?「예」좋긴 좋은 모양이지요. 졸던 녀석이 사랑 얘기 하니까 이러고… (표정을 지으시면서 말씀하심) 그런 얘기 하니까 졸던 녀석이 눈을 떠 가지고…. (웃음) 사랑이 좋은 모양이지요? 사랑 가운데서는 어디 슬퍼할 게 있겠나요, 슬퍼할 게? 진짜 사랑 가운데서.「아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