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가장 귀한 것과 관계맺는 것이 가장 귀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2권 PDF전문보기

우주의 가장 귀한 것과 관계맺는 것이 가장 귀해

여러분들이 지금 여기 통일교회에 들어오긴 들어왔지만, 이제부터 또 어떻게 될지 모르지요. 여기 오다가 혹은 가다가 뭐 좋은 일이 있을는지 모르고 슬픈 일이 있을는지 모른다 이거예요. 여러분들 자신에게 그럴 수 있다 이거예요.

자, 여기 있는 우리 아가씨들, 결혼하고 싶어요?「예」여러분들(남자)도 결혼하고 싶어요?「예」(웃음) 누구하고, 누구하고 할래요? 남자는 여자하고, 여자는 남자하고 해야 된다 이거예요. 좋은 사람하고 할래요, 나쁜 사람하고 할래요?「좋은 사람하고요」(웃으심) 훌륭하고 아주 뭐 굉장한 사람하고 하고 싶지요? 그러면 과연 그 여자가, 그 남자가 훌륭한 사람이냐? 훌륭한 사람이냐, 악당이냐 이거예요. 뭐예요? 성인이냐 이거예요? 뭐 틀림없이 저 사람은 좋은 사람이다. 내가 사랑하니까 제일이다' 그럴 자신 있어요? 자신 있어요, 없어요?「없습니다」그러면 결혼하고 싶은 것이 '노' 하는 데서 결혼하고 싶어요? 뭐예요? 자, 또 결혼했다하자구요. 남자로 말하면 동에서 뻗어온 물줄기와 같고, 여자로 말하면 서에서 뻗어온 물줄기와 같은데, 이 둘이 만났다 이거예요. 만났는데 그 강물에 뭐는 없겠나, 뭐는 없겠나 이거예요. (웃음) 여러분들 깨끗한 물이예요, 구정물이예요? 어떤 물이예요? 생각해 보라구요. (웃음) 생각해보라구요.

자, 내가 얼굴을 이렇게 보고 있지만 까꾸로 서 가지고 보는지도 모른다 이거예요. 까꾸로 앉아 가지고 보는지도 모른다 이거예요. 보기에는 바로 앉았는데 역사적으로 보게 되면 까꾸로 앉아 있을지도 모른다 이거예요. (웃음) 결혼한다는 것이 까꾸로, 까꾸로도 할 수 있다 이거예요. 이거 얼굴이 이렇게 되고 말이예요. (행동으로 표현하시면서 말씀하심) 그럴 수 있다구요. 그 웃고 좋아하는 것을 전체를 볼 수 있는 그러한 분이 보게 된다면 그게 얼마나 우스꽝스럽고, 얼마나 괴상하겠나 이거예요. 거 있을 거라구요.

자, 그리고 도대체 여자라는 동물하고 남자라는 동물이 이 역사상에, 요 시간, 현세에 있어서 말이예요, 아이고, 세계적으로 그 남자하고 요 여자하고 딱 만나면 좋겠는데, 만나려고 해도…. 요렇게 만날 수도 있고, 돌아갈 수도 있는 그런 심각한 장면이 있을 거라구요. 그러면 역사 전체를 볼 수 있다면 이 세계, 즉 말하자면 세계 시대에 들어와 가지고 동서양을 넘어 가지고 이렇게 '크!' 만났다가 이제 골인(goalin)되려고 할 때 그걸 아는 사람이 보면 얼마나 기가 막히겠나요. 그런 사람 있을 거라구요. (웃으심) 없으면 있기를 바란다 이거예요. 자, 백인 백인끼리 만나는 것이 좋을 수도 없고, 백인과 흑인하고 만난다고 나쁠 수도 없다 이거예요. 어떤 사람은 이건 역사적으로 만나서는 안 될 사람인데 크! 만나려고 한다구요. 여러분 저 이왕에 말이예요, 여러분들 물이…. 내가 물이라면, 내가 물이 됐으면 어떤 물이 되고 싶어요? 그거 생각해 봤어요? 어디 태평양 물이 되고 싶겠나요, 어디 물이 되고 싶겠나요? 저 히말라야 산정의 눈 한방울이 되고 싶겠나요?「아니요」그래 히말라야 산정에 있으면 암만 눈이 되었더라도, '나는 세상에서 제일 높은 것이다' 할 거라구요.

그리고 또 '물이라는 것은 깊은 데 찾아가 가지고 머무는 것이 본성인데, 뭐 뭐 히말라야 산정에 있어 가지고 뭐야? 바람 불면 날아갈 것인데 뭐 자랑할 게 없다' 하고 흉보는 녀석도 있을 거라구요. 태평양 바다 몇천 미터 아래 제일 깊은 바닥에 깔린 물이 '하, 내가 왕 중의 왕이다' 그럴 수 있다구요.

또 어떤 물은 말하기를, 음 그것도 그렇지만 바다의 제일 깊은 것보다도…. 바다 동물 가운데 들어간 물, 몸뚱이에 들어가 있는 물이 말하기를 '너희들은 암만 그래야 죽었어. 나는 고래 뱃속에 들어와 가지고 높은 데 낮은 데 움직일 수 있는, 이런 생명을 지닐 수 있는 물이 됐으니 내가 얼마나 훌륭하냐? 할 수 있다구요. (웃음) 그런가 하면 어떤 물은 말이예요. 세계 아주…. 오늘날 미국 대통령 지미 카터 몸 가운데 4분의 3이 물인데, 그 물이 말하기를 '아, 나는 미국 대통령 몸뚱이 속에서 움직이는 물이다' 할 거라구요. 그 물 가운데에서도 눈알의 물이 될 거예요, 어디 물이 될 거예요? 발바닥의 물이 될 거예요? 전부 다르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자, 그러면 물로서 제일 좋은, 제일 좋을 수 있는 그러한 가치의 자리가 어디일 것이냐 이거예요? 그거 생각해 보라구요. 이렇게 볼 때에, 가장 귀한 물이 도대체 어디에 있겠느냐? 이 우주의 가장 귀한 것과 관계맺는 것 외에는 없다는 결론이 나온다구요. 그거 그럴 것 같아요?「예」물이 그렇다면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여기에 너희들이 이렇게 생각할 때, 족보(族譜)를 파보면 왕족 아닌 사람이 없다는 거예요. 왕족 아닌 사람이 없다는 걸 알아야 돼요. 그거 그럴 것 같아요? 그것 모르지요? 조그만 동네에 다섯 사람이 살더라도 거기에 대장은 왕이었어요. 별것 아니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