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인 면에 시간을 많이 투입한 사람이 살아 남고 세계를 지배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3권 PDF전문보기

공적인 면에 시간을 많이 투입한 사람이 살아남고 세계를 지배해

360집을 중심삼고 하라면 어디든 360집을 중심삼고 해야 하는데, 한사람 자기를 중심삼고 자기 편리한 데로 가는 거예요. 이게 선이예요, 악이예요?「악입니다」 요전에 누가 지하철에서 죽었다는 말 듣고 '야, 이녀석아, 내가 너를 지하철로 배치했냐, 이 녀석아!' 하며 야단쳤다구요. 그 보고를 받고 대번에…. 내가 지시했느냐 이거예요. 「아니요」 만일에 선생님이 지시한 대로 갔다면 죽지 않았을 것인데, 그 녀석 영계 가서 무슨 변명 하겠느냐 이거예요.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이것을 여러분들이 선생님이 지시한 대로 움직이는 하나의 자극적인 계기로 삼으면 그 사람이 해방받을 것이다 이거예요. 앞으로 그런 일이 있게 되면 장사도 안 해주고 길가에 내버려야 된다구요, 사실은. 선생님이 공적인, 하나님의 이름을 가지고 임명했는데도 불구하고 자기 자의적인 명분을 찾아요? 이놈의 자식들, 그래 가지고 될 것 같아? 안 된다구요. 알겠어요, 모르겠어요?「알겠습니다」 내가 길가에서 파는 걸 많이 봤는데…. '너 임지에 갔다 오는 길에서 파는 거야, 네 임지 안 가고 파는 거야?' 하고 대번에 물어 보는 거라구요. 안 가고 팔면 맞는 거예요. 돌아오는 길에는 팔라구요. 그것은 좋다구요. 자기 임지에도 안 가고 파는 녀석은 악한 녀석이예요.

먼 데로 가는 것이 충성을 하는 거예요. 먼 데로 가는 사람이 복을 받고 전체 조상들이 복받는다구요. 멀수록 좋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가까운 데에 가려는 사람은 멀수록 더 좋다는 걸 몰라서 그래요. 탕감복귀의 길을 모르는 거예요. 가까운 데서 백 장을 판 사람하고 먼 데서 백 장을 판 사람하고는 비교도 안 된다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공적인 면에 시간을 더 투입해라! 그런 사람이 살아 남고, 그런 사람이 세계를 지배하게 된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요전에 내가 배치하고 '하자' 할 때는 일만 칠천 불까지로 올라갔었는데 요즘에는 이거 없어졌다구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이것 해 가지고 일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전부 다 기동대를 몰아내려고 합니다. 그럼 이 기동대들이 어떻게 하느냐? 기동대가 지금 2백 명인데 못해도 만 명으로 보강해야 되겠어요. 여러분, 기동대들은 말이예요, 뉴욕에 있는 이패들을 전부 다 망신시키라구요. 벼락같이 움직여 가지고 부끄러운 자리에 세우라구요. 나는 새로 온 여러분 편이라구요. 그렇게 할 거예요?「예」 먼저 있었다고 자랑 말라 이거예요. 자랑 말라구요. 여기 기동대장들 각오하라구요. 그럴 수 있어요?「예」

*가미야마, 이제 야단났구만, 곤란하겠군. 지금은 괜찮아? 곤란하지 않지? (*부터는 일본어로 말씀하심) 경쟁하는 거예요. 그리고 전부 다 나한테 세밀히 보고가 들어오게 돼 있다구요. 보고가. 기분 나쁘지요?「노 (no;아니요)」 다 가만히 있고 몇 사람, 세 사람만 '노' 하는구만. 「노」 몇사람이예요, 몇 사람. 그래도 하겠다 하는 마음이 있는 이들은 '노' 하더라도 이러는데, 사실이 그런 사람은…. (표정을 지으심) 「노!」 그래도 입다물고 있는 사람이 많다구요. 여자들이 많다구요. 입 다물고 있는 여자들이 많다 이거예요. 선생님이 대중을 인도했기 때문에 벌써 다 안다구요. 척 보면 어떤지 다 안다구요. 기분 나빠요, 기분 좋아요?「좋아요」 그럼 기분 좋은데, 기분 좋은 것으로 끝날 거예요?「아니요」

여러분이 지금 자기 하는 대로 좋다면 이제 십 배 하고 난 후에는 얼마나 기분 좋겠는가 생각해 봤어요? 내가 여기서 얘기하지만, 뉴요커 호텔에서 생활하는 축복가정들의 아내들은 앞으로 전부 다 이 신문팔이에 동원하도록 내보낼 거예요. 애기들 데리고 못 간다고 핑계하는 사람들 내보낸다구요. 안 나가면 이 세계를 위한 통일작전본부의 대원들 앞에 피해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불가피적으로 내보내야 되겠다구요. 일본 여자 그렇거들랑 일본으로 돌려보낼 것이고, 미국 식구가 그렇거든 자기 고향 가라 하며 다 돌려보낼 것입니다. 그런 작전을 해요. 지시한다구요. 틀림없이 내 그렇게 한다구요.

또, 여기에서 늦잠 자고 이 전체 활동에 보조를 못 맞추면 여기에 있을 필요가 없다구요. 내보낼 것입니다. 내보내라구! 지금 내보내라구! (어떤 책임자에게) 그런 사람은 지방으로 보내야 되겠다구요. 선생님의 작전이 그렇다구요. 선생님이 이미 그렇게 결정했다는 걸 알아야 되겠다구요. 여기서 그거 못 하면 밥도 안 준다 이거예요. 돌아가라는 것입니다. 바로 해오면 내가 취소한다구요. 그거 책임자들 똑똑히 알라구요. 자, 여기에 불평이 있으면 손들고 나와서 선생님에게 얘기하라구요.

왜 그래야 되느냐? 미국을 위하고 세계를 위해서예요. 보다 희생적이요, 보다 세계를 위할 수 있는 봉사적인 사람을 만들려니 할 수 없다구요. 자기 생각하는 사람은 여기 있을 수 없다구요. 확실한 거예요. 확실하다구요. 우리가 갈 길은 너무나 똑바르고 확실하다구요. 그래 선생님의 말에 이의 있어요? 이의 있으면 얘기해 보라구요. 이의 있어요?「없습니다」 그렇게 안 하는 지도자는 멍청이예요, 멍청이. 망한다는 거예요. 그러한 작전에 선생님이 안 말려들어 간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