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회사들은 주책임자들이 감명받을 수 있도록 활동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4권 PDF전문보기

순회사들은 주책임자들이 감명받을 수 있도록 활동해야

버스 타고 가면서도 그것을 암기하고, 환드레이징을 하면서도 암기하라구요. 그리고 여기 순회사들은 열심히 움직여야 되겠다구요. 울면서 다녀야 한다구요. 미국이 지금 이래 가지고 어떻게 복귀되겠어요? 시간이 없는데…. 시간이 기다려 주지 않는다구요.

여러분들이 1978년을 지나 보라구요. 미국이 어떤가 보라구요. 80년대에 가면 여러분들 편이 되는 거예요. 이번에 뉴욕시가 전부 다 정전됐을 때. 보라구요. 미국은 언제든지 망할 수 있는 소지가 있다는 것이 한꺼번에 다 드러난 거예요. 여러분들 그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선생님이 말한 것이 다 실감날 거라구요, 여기 뉴욕 사람들 말이지.

축복가정 여러분들이 열심히 해서 이제 선생님의 전통적 사상을 이어 받아야 된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의무적으로, 의무적으로 생각하지 말아요. 그저 의무적으로 내 책임 한다고 생각지 말라는 거예요. 생명을 살려 주러 간다고 생각해야 돼요. 내가 이번에 피싱 시즌(fishing season)끝나면, 전 주를 순회해야 할 것을 느끼지만, 그것보다 내가 할 일이 많다는 거예요. 여러분들 대신 한다는 거예요. 여러분들이 못 하니, 내가 안 하면 안 되기 때문에 내가 하는 거라구요.

그래서 주책임자들이 감명받고 '아. 저 누나들, 누님들이 저렇게 수고 하니 우리가 해야지 안 되겠다' 할 수 있게 자극을 줘야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주가 이런 상태에 있는 것은 순회사의 책임이 크다구요. 그리고 주에서는 이 주의 책임자들을 전부 다 편성해 가지고 석 달에 한 번씩이 50개 주를 전부 다 어떤 책임자도 갈 수 있게끔 조직편성을 하라구요. 이 책임자들 말이야, 닐(Niel)도 가고 보희도 가고 한국의 상철이도 보내고 말이예요, 우리 간부, 기관장들 전부 다 동원해 가지고 석 달에 한번씩 주에 가서 격려할 수 있게끔 조를 짜라는 거예요.

거기에 가기 위해서 전부 재료 수집을 하는 거예요. 가 가지고 그 지역을 격려해 줄 수 있는 재료 수집은 각자가 준비하라구요. 그래서 본부가 지방과 함께 움직이고 순회사가 움직이는 데 있어서 영향을 주어 하나라 하는 이런 심정적 유대를 맺어야 되겠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