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마음이 변하지 않는 사람이 참사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5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마음이 변하지 않는 사람이 참사람

그러면 하나님은 어떠한 하나님이냐? 영계를 지배하고, 이 지구성을 지배하는 분이기 때문에, 오늘날 땅에서부터 영계를 거쳐 가지고 하나님과 접선되어 가지고 사랑의 일체를 이루어야 모든 것이 완성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모든 성현들은 현세의 모든 구애를 받고 현세의 모든 몰림을 받았지만 미래를 위해 산 사람들이다 이거예요.

그래 가지고 영원한 미래의 소망을 품고, 그 소망은 미래의 것인데 이 세상에 그 소망의 터전이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실천하고 가정적으로 실천하고 사회와 국가 앞에 영향을 미쳐 가지고 미래와 연결될 수 있는 전통을 세우기 위해서 생명과 모든 재산을 다 투입한 사람, 그런 사람들이 성현급에 속한 사람들입니다.

성인이라는 것이 도대체 무엇이냐? 참사람이다 이거예요. 그러면 참사람이 도대체 뭐냐 이거예요. 과거, 현재, 미래를 통해서 하늘땅이, 하나님이 보장할 수 있는 사람을 참사람이라고 합니다. 그럼 과거, 현재, 미래에 있어서 인정받는 사람이 왜 참사람이냐 이거예요. 왜 참사람이예요? 왜? 왜 참사람이냐? 하나님 같기 때문에. 하나님은 어떠한 분이냐 하면, 과거에도, 현재에도, 미래에도 변함이 없는 참입니다. 참, 과거에도 현재가 통하고, 현재에도 미래가 통할 수 있다 이겁니다. 미래의 것은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 이거예요.

그러면 그렇게 과거, 현재, 미래로서의 참을 인정할 수 있는 근본이 뭐냐? 얼굴이 과거, 현재, 미래 다 같다고 돼요? 행동이 과거, 현재, 미래 다 같다고 돼요? 무엇이 같아야 되느냐? 하나님은 과거, 현재, 미래의 참인데 무엇이 참이냐 이거예요. 무엇을 중심삼고 참이 되었느냐 이거예요.「사랑」맞았다구요. 사랑! 사랑에 있어서 과거, 현재, 미래에도 변함이 없다 이거예요.

그러니까 참사람은 어떠한 사람이라구요? 하나님과 같이 참된 사랑의 마음을 갖고 소년시대로부터 장년시대는 물론 노년시대도 마찬가지지만, 이 지상 세계로부터 영계에 가 가지고 하나님과 같이 있더라도 그 사랑의 마음이 변함없는 사람입니다. 지상에서 사랑한 것이나, 영계의 영인을 사랑하는 것이나,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의 사랑을 가진 사람이다 이거예요. 이런 결론이 나온다구요. 이 원칙적 기준을 확실히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거예요.

여러분은 '내가 뭘 잘못했어, 내가 참사람인데' 이러지요? 어때요?「아닙니다」(웃음) 행동이 변하지 않는다고 그가 참사람이 될 수 있어요? 「노(No)」그래 노 했다구요. 또, 말이 과거, 현재, 미래에 변하지 않는다고 그가 참사람이예요?「아니요」아무리 행동이 좋고 아무리 말한 대로 실천한다고 하더라도 사랑이 없으면 안 된다구요.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여러분들이 어머니 아버지의 행동 그대로 나를 벌어다 먹이고, 나를 보태 주고 말은 안 하더라도 나를 다 책임지고 하면 그게 다 만점이예요?「아니요」사랑이 있어야 돼요. 사랑을 가지고 그렇게 할 때는 '아, 우리 어머니 아버지 제일이다' 하는 거예요. 자, 여러분들이 시집갔는데 그 남편이 아내에 대해서 그저 뽀뽀해 주고, 이러저러해 가지고 그저 말한 대로 행동하고 말이예요, 그런다고 해서 참된 남편이 아니다 이거예요. 왜? 왜? 그만 했으면 되었지, 말한 대로 행동하면 되었지 뭐가 필요해요?「러브(love;사랑)」사랑! 사랑! 사랑이예요, 사랑.

그럼 사랑이 뭐냐? 사랑이 뭐냐 이거예요. 생각해 봤어요? 남편 같은 게 사랑이요? 어머니 아버지 같은 게 사랑이예요? 어떤 것이 사랑이냐 이거예요. 하나님 같은 게 사랑입니다. 그러면 하나님 같은 게 뭐냐? 사랑을 안 할래야 안 할 수 없고, 그를 미워할래야 미워할 수 없는 것입니다. 나를, 내 존재를 절대 부정할 수 없고, 인정하지 않을 수 없는 입장에 선 그런 마음을 가진 하나님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아, 저 사람 없었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을 꿈에라도 하겠어요? 언제나, 언제나, 언제나 같이 있고 싶어합니다. 밤이나 낮이나 어디를 가더라도…. 그래야 될 것 아니예요?

오늘 미국의 어머니 아버지들이 그래요? 그게 뭐예요? 가짜 어머니 아버지예요, 진짜 어머니 아버지예요? 여러분의 어머니 아버지보고 '이 가짜 어머니 아버지' 그래 보라구요, 얼마나 좋아하나.(웃음) 그래 보라구요. 기뻐하겠어요? '오! 네 말이 맞다' 그래요, '이 '쌍것아' 그래요? 어떤 거예요?(웃음) 어떻게 말해요?「후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