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와 마이너스, 높은 것과 낮은 것이 하나되어 돌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6권 PDF전문보기

플러스와 마이너스, 높은 것과 낮은 것이 하나되어 돌아야

여러분들 미터 같은 것을 보게 되면 360도인데 말이예요, 그 미터의 침을 보고 '90도에다 해도 마찬가지인데 왜 그랬느냐? 여기다 하지 왜 그걸 거기다 했어?' 하지요? 영점인 동시에, 아무것도 없지만 제일 높다구요. 세상에서 이런 것을 알았어요?

여기가 공(0)인데, 제일 낮아요, 제일 높아요? 제일 낮지만 여기는 180도 이상이라는 것을 알아야 돼요. 제일 높은 동시에 제일 낮다 이거예요. 영점이 하나보다 낮다 이거예요. 「360도요?」아, 그래 360도보다…. 그렇지요? 그 점은 없는 자리요, 최고로 있는 자리다 그말이라구요. 그래서 유(有)의 최고의 중심이요, 무(無)의 중심이다, 이런 말도 된다구요. 알겠어요? 그러한 자격자가, 그러한 존재가 세상에 있느냐 이거예요. 그가 하나님이예요, 하나님. 하나님은 뭘 좋아하느냐? 주체를 좋아하기 때문에 갓(God;하나님)하게 되면, 요것도 요렇게 되는 거예요. (몸짓하시면서 말씀하심) 그래 가지고 요것을 십자로 딱 걸어 놓는 거예요. (웃음) 그렇게 말씀 들으면 그것도 그렇다구요. 그렇지요? 갓(God)은 지(G)하고, 그다음에 오(O)하고, 디(D)인데…. 그런 것 같지요?

왜 이런 말 하느냐 하면, 여러분들이 잊어버리지 말라 그 말이예요. 돌아가는 모든 초점은 반드시 영점으로 다 가는 거예요. 왜? 하나님이 돌아가는 모든 초점의 중심이기 때문입니다. 결국은 뭐냐 하면, 우주가 아무리 돌더라도 이 점에 와야 합격이라는 것입니다. 아무리 돌더라도…. 도는 것을 다 허락한다 이거예요. 돌고 도는 것을 전부 다, 무슨 작용이든 다 허락하는데, 결국은 돌아와서 여기에 맞추어야 됩니다. 알겠어요?

그것은 제일 낮은 곳과 제일 높은 곳이 하나된 거예요, 안 된 거예요? 된 것입니다. 거기에, 뭐냐 하면, 완전히 수직이 생겨난다 그말이라구요, 수직이.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완전히 수직이 성립된 것은 완전히 평면이 결정되어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그 말이 뭐냐 하면 완전한 플러스가 있는 곳에는 완전한 마이너스는 자동적으로 있게 마련이라는 것입니다. 이런 결론이 나온다구요. 그렇지요? 그게 완전하지 못하면 이리 가도 저리 가도 아무것도 없다구요. 이것이 플러스 요것이 딱 돌아가 가지고 요렇게 됩니다. 요렇게 되는 데는 언제나 하나님에 의해 시작됩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알겠어요?

그래서 우리 통일교회 원리에서는 플러스하고 마이너스, 높은 것과 낮은 것이 완전히 하나되는 데는 하나님은 자동적으로 있다 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 논리가 여기서 성립되는 거예요. 이걸 알아야 된다구요. 높고 낮은 것이 하나되는 데는 반드시 원형을 그리면서 하나되는 거예요. 원형을 그리면서 하나된다는 거예요. 높은 사람일수록, 종적인 사람일수록, 높기를 바라는 사람은 횡적으로 넓어야 됩니다. 거 논리적이라구요.

자기만 위하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이냐? 요렇게 된 사람이라구요. 자기만 위하는 사람들은 요런 사람들입니다. 높은 이것은 위험천만이라구요, 위험천만.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시며 말씀하심) 알겠어요? 높은 데를 비교하게 되면 중심은 언제든지 어느 곳에서나 결정됩니다. 언제든지 90도로 어디든지 그릴 수 있다구요. 180도 어디든지 중심을…. 언제나 밤이나 낮이나 아무렇게 해도 180도 360도에 영점을 그릴 수 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무엇이든지 사방으로 들어오는 작용을 다 받을 수 있는 거예요. 이렇게 차면 그리 가는 것이고, 저렇게 차면 저리로 가는 것입니다. 들어오는 각도대로 반영하는 거예요. 풀 테이블(pool table:당구대)이 딱 그와 같은 작용을 하는 거예요. 그 볼을 한번 딱치면 갖다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구요. 언제나 돌아가는 거예요. 그러한 운동의 작용이 없으면, 볼이 직선으로 가서 부딪칠 때 깨지는 거예요. 깨져야 된다구요. 깨지지 않으려니 어디를 보더라도 돌게 되어 있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직선운동이 없다 이거예요. 이 우주의 모든 존재는 직선운동을 안 합니다. 포괄적으로 되어 있어서 모든 세포나 모든 원자도 도는 작용을 하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그래 여러분들은 종적인 사람이 될래요? 어떻게 할래요? 종적인 사람 될래요, 횡적인 사람 될래요?「종적인 사람」 왜 종적이예요? 하나님하고 직통한다는 거예요. 횡적인 사람이 되겠다고 하면 세상하고는 통한다구요. 세계하고는 통한다구요. 그러나 하나님하고는 안통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