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시대에 자기의 행로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0권 PDF전문보기

소년시대에 자기의 행로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한 입장에 서 가지고 역사적인 환경을 조정하고 시대적인 환경을 조정하는 데 있어서 신앙세계가 바탕이 되어야 됩니다. 그래서 신앙생활이 필요하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성인을 위주하고 그의 도리와 그의 관을 가지고 그의 생활 철학을 따라감으로 말미암아 역사적으로 그릇된 과거의 모든 전통이 깨져 나가고 그릇된 것이 전부 다 따라오다가 끊어져 나가는 거예요. 흘러가 버리고 만다구요. 그래 가지고 여기서부터 새역사로 흘러가는 비준이 많으면 많을수록 여기에 접붙여진 새로운 기준이 생겨 결국은 운명길을 개척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입장의 길을 종교, 신앙생활로써 개척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래서 신앙생활이 필요합니다. 어려움이 있을 때 기도하고 정성을 들이면 하늘이 다 가르쳐 줍니다. 정성을 들이면 하늘이 어떻게 어떻게 하라고 다 가르쳐 준다구요. 알겠지요?「예」 이것을 보더라도 역사가 다르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자기의 어머니 아버지 가정에서 자랐지만 그 어머니 아버지가 안 계실 때에는 가장 노릇을 해야 돼요. '나는 우리 집에 있더라도 이런 어머니가 될 것이고, 이러한 아버지가 될 것이다. 이러한 어머니를 모시고 살 것이고 이러한 아버지를 모시고 살 것이다. 만약에 내가 결혼을 하게 될 때 그러한 남편이 아닐 때는 내가 교육을 해서라도, 10년이라는 세월 동안 교육을 해서라도 그런 남편을 만들 것이다. 그래서 그런 남편을 모실 아내가 되어서 이러한 아들딸을 낳아 훌륭한 가정을 이루어서 선의 세계의 주류사상을 내 가정을 통해, 내 일족을 통해 남기 겠다' 이래 가지고 10년 후의 일을 준비해 나가는 사람은 거룩한 사람이고 훌륭한 사람이예요. 그런 사람이 위인보다 훌륭한 것이고, 현재 잘난 사람보다 훌륭한 것이고, 현재 공부 잘하는 사람보다 훌륭한 거예요. 공부 잘하는 걸 좋아하면 뭘하겠어요? 공부를 못해도 낙심하지 말라는 거예요.

10년, 20년에 이러한 하나님의 뜻과 선의 기반을 내가 필시 남겨 여기에 도달할 것입니다, 이래야 돼요. 이렇게 감으로 말미암아 바른 생활을 가려 갈 수 있는 거예요. 이런 청소년 시대가 가장 귀한 걸 알아야 돼요. 알겠어요? 여러분의 시대가 가장 중요하다는 거예요. 알 만해요?「예」 청소년 시대가 제일 중요한 때라는 거예요. 여러분들, 보라구요. 일곱 살때까지는 아무것도 모른다구요. 국민학교는 일곱 살에 들어가지요? 그래 가지고 교육을 받기 시작하게 되어 스물 한 살이 되면 대개 대학 4학년 이지요? 대개 대학 3학년 4학년 되지요? 요런 연령이거든요. 그렇게 되어 가지고 그 이후에는 사회와 접하는 거예요.

그래서 큰 인물이 되려면 대학을 나오고 석사 과정을 거쳐야 되는데 박사가 되려면 8년이 걸려요. 한 8년 잡아야 된다구요. 잘하면 한 5년 잡지만 말이예요, 한 8년 잡아야 돼요. 7년 잡는다 하더라도 28세 되는 거예요. 이팔(2·8)청춘이란 말이 있지요? 이팔청춘! 왜 이팔청춘이라 했느냐? 스물 한 살에서 철없는 때의 일곱 살을 빼내면 열 네 살이 되기 때문에 그 스물 한 살에 일곱 살을 붙여야 되는 거예요. 스물 여덟에서 일곱 살을 빼내면 스물 한 살이 된다 그 말이라구요. 즉, 배우기 시작해 가지고 21년 되는 해가 28세 때다 이거예요. 그때는 모든 배움에 있어서의 완숙기이기 때문에 이팔청춘이라 한다 이거예요. 청춘이라 하면 모든 것의 이상적인 형입니다. 결여되어 있지 않다구요. 인간적인 면으로 보나, 혹은 도리적인 면으로 보나, 사회적인 면으로 보나, 국가적인 면으로 보나, 종교적인 면으로 보나 모든 것을 다 갖출 수 있다구요. 그럴 수 있는 청년이예요. 그래서 이팔청춘이라 한다 이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난 그렇게 생각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스물 여덟 살! 남자는 열 여덟 살 때부터 스물 여덟 살 때까지가 딱 좋다는 거예요. '나는 이런 사람이 된다'는 것을 18세때부터, 16세때부터 10년 내지 12년의 기간에 결심해 가지고 28세까지 결정적인 기반을 닦아 놓지 않으면 30이상으로 흘러가 버린다구요. 28세에서 12년 후면 40세가 된다구요. 그렇지요? 40세가 되지요? 28세에서 기반을 닦기 시작해서 40세가 될 때까지 기반을 닦지 않으면 이 땅 위에서 성공할 길이 없어요. 암만 공부했댔자 그냥 그대로 다 흘러가 버리는 인생이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 이 여러분들의 소년시대가 중요하다구요. 효진이가 열 일곱 살이지? 너도 열 일곱 살인가?「예」 요런 나이가 참 중요하다구요. 이제 결심하게 된다면…. 우리 효진이 말하는 걸 보니까 옛날에 진성이, 진근이 공부들 잘했는데 한국에 와 보니까 한국어도 잘 모르겠고 그래서 성적이 뚝 떨어졌다구요. 떨어졌다고 걱정하지 말라는 거예요. 이제부터 결심해서 하면 10년 20년 후면 휘어잡을 수 있어요. 지금 공부 못하더라도 낙심하지 말라는 거예요. 내가 10년, 20년을 일생 동안 이러한 노력을 하겠다 해 가지고 그 기간을 길게 잡고 결심을 하면 할수록, 그 기간 잡은 때가 오면 올수록 그 사람은 위대한 세계적인 인물이 될 것입니다. 알겠어요?

지금부터 결심을 하라구요. 이때에 결심한 것으로 여러분들 일생의 모든 문제가 좌우되는 거예요. 지금 결심한 것을 40년 동안, 50년 동안, 60년 동안 붙들고 밤이나 낮이나, 밥을 먹으나 쉬나, 자나 깨나 거기에 총주력을 하는 날에는 그 사람은 세계적인 인물이 될 것입니다.

이 머리의 기억력이라는 것을 말하면, 아무리 천재적인 사람이라도, 대학을 나오고 박사가 된다 하더라도 머리의 7천분의 1밖에 쓰지 않는다구요. 그만큼 머리가, 저장고가 방대하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난 이제 나이가 많아서 공부를 못 한다' 이런 말은 관두라는 거예요. 이 저장고가 방대하고도 엄청나다는 거예요. 그런 관점에서 볼 때에 50년 60년 70년 80년 일생을 두고 어떤 분야를 중심삼고 생각하고 생각하고 생각하면 전체의 분야가 두뇌를 중심삼고, 뇌세포를 중심삼아 가지고 전부 반응되어 점점 세계적인 무대로 확장되어 갑니다. 책을 보더라도 벌써 척 보면 안다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래서 이제 여러분들과 같은 연령에 '나는 선한 하나님의 아들딸이 되고, 선한 세계의 아들딸이 될 것이고, 통일교회의 용사가 될 것이다' 이렇게 결심하라는 거예요. 그것은 무엇이 결정해요? 그렇게 암만 결심을 했다 하더라도 '내가 내년에 그렇게 된다' 이건 아니예요. 30년 40년 50년이 지나 여러분들이 80이 될 때 세계적이고 역사적인 대인물이 될 수 있는 길이 전부 다 문을 열고 기다리고 있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문을 열고 기다리고 있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