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은 몰라도 만점 받을 수 있는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1권 PDF전문보기

공식은 몰라도 만점 받을 수 있는 길

자, 이렇게 볼 때에, 공식이 많지만 생략해 놓고 시험 치르는 데 답만 맞으면 백 점 준다 이겁니다, 하나님은. 좋지요? (웃음) 시험칠 때 답안 지에 프러스 마이너스 어떻고 어떻다 해서 공식을 얼룩덜룩하게 푸는 것은 다 그만 두고 답만 맞으면 백 점 준다는 겁니다. 그거 간단하지요? 그런데 답이 뭐냐 이거예요. 하나님만 사랑하라는 겁니다. 그러면 모든 시험에 만점이라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그러한 방법으로 인류를 사랑하고 싶은 하나님은 참다 참다 못해서 그런 결론을 짓게 되었다는 거예요. 그렇다면 그 얼마나 멋져요? 하나님이 그걸 기다리고 있었는데, 세계적으로 경쟁할 줄 알았는데 세계 사람들이 나가떨어져 가지고 그럴 꿈도 안 꾼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할수없이 하나님이 생각하기를 무엇을 생각했느냐 하면, 그저 하나님만을 절대 사랑하면 모든 시험 점수는 뭐라고요?「백 점」공식이야 어떻든지간에 다?「만점」만점. (웃음) 만점이다 이겁니다. 그러니 고마운 분이예요, 고맙지 않은 분이예요?「고마운 분입니다」

어떠한 종교든지 종교의 깊은 세계를 찾아 들어가게 된다면 물론 그 종교의 교리도 필요하고 사연도 많겠지만, 그 교리를 넘어서, 사연을 넘어서 더 필요한 것은 '이 우주의 중심 되시는 하나님은 절대적인 분이기 때문에 그분만을 사랑한다' 하는 것입니다. 그럼 모든 것이 다 합격 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다 패스됩니다.

저 할머니, 할아버지 돌아가셨지요? 아, 귀가 먹으셨을 텐데 미안하구만. (웃음) 오래간만에 대구에 할머니들 얼굴 보겠다고 왔는데, 귀가 먹었다니…. 세상은 할수없어요. 세월 가면 다 이상의 징조가 벌어지는 거지요. 이제 나이 많아서 귀가 먹었으니 외적 소리를 듣지 말고 내적 소리를 들으라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준비해서 좋은 곳에 가라고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인생살이를 만든 걸 알고 보면 참 재미있다구요.

늙으면 귀가 먹고 눈도 멀지요? 눈멀고, 귀먹고, 냄새까지 못 맡게 됩니다. 이건 뭐냐 하면 내적인 맛을 알게 하는 겁니다. 그래서 완전한 사람으로, 완전한 이상적인 사람으로, 영적인 취향, 오관을 갖출 수 있는 사람을 이루기 위해서 그렇게 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귀먹는 것이 고마운 거예요, 고맙지 않은 거예요? 나쁜 거예요, 좋은 거예요?「좋은 겁니다」(웃음) 눈머는 것이 좋은 거예요, 나쁜 거예요? 「좋은 겁니다」(웃음)

이렇게 생각하게 된다면 지금 현실에서 불행한 자기 자신을 탄식할 수 있는 할머니 할아버지도 콧노래를 불러 가면서 다 하나님 앞에 감사할 수 있는 길이 벌어져요. 이 사상이 무섭다는 거예요. 보고 느끼는 관이 다르면 전부가 반대로 이루어지는 겁니다. 그 반대의 세계가 비참한 세계가 아니라 행복으로서 우리가 소화시킬 수 있는 놀라운 세계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걸 알아야 돼요.

그래서 만사에 백 점 맞고 하나님에게 가게 된다면 그 하나님이 모른 다고 하겠어요, 안다고 하겠어요? 타락한 인간 중에는 어느 누구도 하나님이 '네가 백 점 맞았다' 하고 인정할 사람이 하나도 없다구요. 아무리 무슨 목사, 박사, 천지를 통하는 무슨 대성인이 있다 하더라도 그 사람 들을 하나님이 바라보게 될 때에 '네가 백 점 맞았다' 할 사람은 하나도 없는 것입니다.

그러니 인간이 기가 막힌 겁니다. 이거 가치 있는 거예요, 가치 없는 거예요?「가치 없는 것입니다」그걸 알아야 돼요. 기성교회 목사들은 '뭐 문 아무개 어떻고, 통일교회 어떻고' 하는데 그것 다 집어치워라 이거예요. 그들이 나에게 그럴 수 있는 자격이 있는가 영계에 가보라구. 따라지 중의 따라지고 말이야, 자기도 천국 못 갈 패들이 전부다 그들이라구요. 내가 그들만 못해서 지금까지 이 놀음 하는 줄 알아요? 무엇으로 보나, 힘으로 보나, 내 수완으로 보나, 능력으로 보나 앞서지…. 그렇다구요. (웃음) 처음 온 양반들 말이예요, 내가 그렇다 구요. 기분 나빠할 사람은 기분 나빠하라구요. 아프면 죽든가 살든가 매달려 보아야지요. 천년 만년 죽지도 않고 살지도 않고 말이예요. 그건 안 되는 거예요. 끝장을 봐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