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을 지도하는 사람이 물질을 지도하는 건 문제도 안 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2권 PDF전문보기

정신을 지도하는 사람이 물질을 지도하는 건 문제도 안 된다

부자가 천국 들어가는 것이 낙타가 바늘구멍 들어가기보다 힘들다는게 맞는 말이라구요. 알겠어요? 「예」 그렇지만 선생님은 그들보다도 돈이 많고 조직력이 있어 가지고 그들을 부려 가지고, 써 가지고라도 천국 보내야 되겠다는 거예요. 경제적인 면이나 모든 면에서 앞서야 된다 이거예요. 내가 세계 제일가는 대학을 만들어 가지고 세계 제일가는 학자들을 전부 다 구할 생각을 하고 있는 거라구요. 하버드 대학을 판다면 내가 사고 싶다구요. (박수) 선생님이 돈 많다고 그래요, 돈 없다고 그래요? 「많다고 그래요」 선생님의 머리가 좋다고 그래요, 나쁘다고 그래요? 「좋다고 그래요」 또, 선생님이 조직 능력이 있다고 그래요, 없다고 그래요? 「있다고 그래요」 그렇다구요. (박수)

정신계를 지도하는 사람은 물질계를 지도하는 것은 문제도 안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문제도 안 된다는 거예요. 그렇지 않아요? 미국에서 돈 많은 사람을 몇 사람만 전도하면 우리는 세계에서 일등 부자가 되는게 아니예요? 그렇지요? 돈 모으기 위해서는 수십 년 수백년이 걸렸지마는, 무니가 되는 것은 일주일 이내에 돌아가는 거예요. 그러니 뭐 내가 무슨 돈이 필요하겠느냐 말이예요. (박수)

요즘에 선생님 만나자 하는 사람이 참 많다구요. 누가 만나자, 만나자 한다구요. 하지만 안 만난다구요. 세계는 몇 사람이 움직이는 거라구요. 몇 사람만 만나면 되는 거예요. 그렇다구요. 많은 사람 만날 필요 없다 이거예요. 여러분들은 매일 저녁 만나지만 말이예요. 이 녀석들은 매일 만나지만 말이예요. (웃음) 그런 면에서 백만장자보다도 어떤 학자보다도 여러분들이 훌륭하다고 생각한다구요. (박수)

그렇기 때문에 섭리의 물줄기는 어디나 미쳐요. 어디나 가는 것입니다, 어디나. 그렇기 때문에 레버런 문은 무엇이든지 하는 거라구요. 여러분들이 이제 전도를 조금만 해 가지고 앞으로 어느 기준만 들어가게 되면 무엇이든지 다 해야 된다구요, 전도만 하는 게 아니라. 전도는 앞으로 할 필요 없다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내가 CBS방송국에 매일 아침 가 가지고 한 달쯤만 얘기하면 미국 사람 전부 돌아갈 텐데 뭘하려고 전도를 해요? 전도는 무슨 전도를 하고 야단이예요? 그러면 사람이 너무 많아서 걱정이라구요. 오지 말라고, 오지 말라고 그럴 때가 온다구요. 틀림없이 온다구요. 여러분들이 이 뜻이 얼마나 크다는 것을 알 때, 그렇게 안 될 것 같아요? 그런데에 자신 없으면 내가 여기 미국 땅에 와서 이러지 않는다구요. 그렇게 못난 사람이 아니라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그렇게 알고…. 그렇기 때문에 무엇이든지 관심을 가지라구요. 어디든지 가서 살려줘야 된다구요. 물이 우주를 살려주는 거와 마찬가지라구요. 물줄기가 전부 다 흘러가는 거예요. 돈이 없게 되면 공장에 가 가지고 일도 할 줄 알아야 된다구요. 여러분들은 어떤 신랑 얻을래요? 일방통행 신랑 얻을래요, 사방통행 신랑 얻을래요? 「사방통행 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