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밑창의 사람들부터 사랑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2권 PDF전문보기

맨 밑창의 사람들부터 사랑하라

자, 예수님이 수건을 동이고 제자들의 발을 씻어 주면서 발 씻는 것 다 가르쳐 주었지요? 그렇게 전부 다 가르쳐 줘 가지고 그것을 대신할 수 있게 되면, 그 기반을 닦으면 올라가는 거예요. 자, 그렇기 때문에 사람 쓰레기를 사랑하라는 거예요. 집에 가 가지고도 쓰레기를 전부 다 제거하는 거예요. 그들을 사랑하라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사람한테 가 가지고 애기들 똥 뉘어 주고 코 씻겨 주고 이 놀음을 하라는 거예요. 집으로 말하면 제일 더러운 똥내 나는 걸 전부 다 깨끗이 해주는 거예요. 천국을 만들어 주는 거예요. 그렇게 해서라도 하늘나라를 이뤄야지요.

그렇게 하면 '아이고 우리 가정은 내가 해줄께. 아이고 내가 해줄께' 하면서 자동적으로 인계받으면서 나온다구요. 틀림없이 자동적으로 인계받아 나온다구요. 자, 그렇게 그 동네에 소문나게 되면, 이 사람이 어디 간다 하면 다 따라가고, 그 사람이 어디 온다 하면 '좋다!' 하는 일이 벌어지게 된다구요.

마치 여러분들이, 선생님이 어디 가면 따라가고 싶어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된다 이거예요. 내가 영국에 가 있으면 여러분들의 마음은 영국에 다 가 있지요? 여기 오면 여기 오고. 「예」 틀림없이 그런 현상이 벌어진다구요, 전부 다. 뭐 좋은 것 있으면 그저 먹지 않고, 자기가 굶어도 갖다 주고 싶고, 좋은 것이 있으면 사다 주고 싶은 맘이 생긴다구요. 틀림없이 그런다구요. 선생님도 그런 길을 다 밟았다구요. 선생님은 여편네들 멘스대까지 많이 빨아 주고 했다구요. 할머니들 똥 묻은 것까지…. (녹음 잠시 끊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