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를 중심으로 새롭게 기동대 활동을 전개해 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2권 PDF전문보기

동부를 중심으로 새롭게 기동대 활동을 전개해 가야

뭐 과학자대회에 대해선 대개 다 알기 때문에 얘기는 그만두겠다구요. 이제부터는 시간이 없다구요, 시간이. 지금 몇 시예요? 「세 시반입니다」 오늘 저녁에 들어가야지?

과학자대회에 대한 보고를 내가 여러분의 서면을 통해서나 책임자를 통해서 대개 받고 있는데 이제부터는 일신 혁신해 가지고 움직이지 않으면 안 되는 단계에 들어왔다는 것을 여러분이 어저께 말씀을 들어서 이미 잘 아는 바라구요.

이번에 중앙은 그만두고, 동부하고 서부를 강화해야 되겠다 하는 것이 현재 미국에 대한 선생님의 작전이라구요. 왜 그러냐 하면, 여기 미국의 동부에서 문제가 벌어지면 대번에 구라파로 연결되고, 서부에서 벌어지면 대번에 아시아와 연결된다는 거예요. 동부에서 화제 거리가 되고 동부에서 또 이 문제가 벌어지는 것이 직접 구라파와 연결되는 거예요. 동부는 구라파와 제일 긴밀한 연락이 있는 곳이예요. 구라파의 모든 관광객이 동부에 집중하는 걸 여러분이 잘 알고 있다구요. 서부도 마찬가지라구요.

자 그렇기 때문에, 그런 관점에서 이제 동부하고 서부를 우리가 잡게 될 때, 둘 중의 어디를 중점적으로 해야 되느냐 하면 동부를 중점적으로 해야 된다구요. 그러면 동부의 어느 곳을 중심적으로 하느냐 이거예요. 뉴욕을 중심해 가지고 볼티모어, 그다음엔 필라델피아, 보스턴, 워싱턴, 이 5대 지역의 도시들은 중요한 곳이예요. 자 그러면, 이것을 어떻게 확장시키느냐 하는 문제, 어떻게 주력을 해서 단시일 내에 우리가 영향권을 만드느냐 하는 것은 지극히 중요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구요.

그다음에 서부는…. 동부가 벌어지면 중부는 그냥 되고, 그것이 서부까지 영향이 미치게 된다구요. 중부는 요 두 곳에서만 영향 미치게 되면 자연히 어느 쪽이든 따라가게 마련이라구요.

여러분이 들은 바와 마찬가지로 지금 이 뉴욕에서는 40일 전도기간에 3천 명 전도를 목표로 하고 이미 출발했다구요. 그래서 이제 전반적인 인사조치를 해야 되겠어요. 여기 주책임자들 가운데서 내가 동부에 와 가지고 영향 미치며 한번 일해 보겠다 하는 사람은 손들어 보라구요. 내리라구요. 손만 들어선 안 돼요. 실적을 올려야 돼요. 실적이 문제라는 거예요.

내가 인사조치를 해야 되겠다구요. 마이크 리오니는 워싱턴 교회로 인사조치를 할 거라구요. 워싱턴 D.C.에 있던 데이비드 호스는 뉴욕 교회에 배치해 기지고 뉴욕에서 수련회 할 때 강의할 수련소 강사로 임명한다구요. 데이비드 호스 어디 있어? 「여기 있습니다」 그리고 버지니아의 누구던가? 마이크 비어, 너는 그동안에 뭘했나? 「홈 처치 운동을 했습니다」 성과는 좋았어요? 가미야마에게서 비디오 테이프 받았어? 「예」 몇 개나? 「열 여덟개요」 앉아요. 신학생 가운데서 모범 되는 사람이 누구던가? 「……」 전반적인 인사조치를 해야 되겠어요.

캘리포니아주 전체는 닥터 더스트한테 맡길 거라구요. 거기에 고문격으로 박종구를 임명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곳에는 동양 사람이 많기 때문에 관계를 맺어 줄 수 있는 사람이 있어야 된다구요. 더스트가 이제 두 곳을 전부 다 책임지겠나? 「예」 그러면 이제 워싱턴은 끝나고 그 다음엔 뉴욕은, 스도! 「예」 *뉴욕 리더로 인정하는데, 그 동안에는 기대한 만큼 미스터 스도가 하지 못했다구요. 「아버님, 한번만 더 기회를 주십시오. 최선을 다해 해 보겠습니다」 좋아! 한번 더 믿어 보겠어요. 우리가 지켜 볼 것입니다. (*부터는 일어로 말씀하심) 그다음엔 필라델피아의 마크리! 너 그동안 가 가지고 전도 못하지 않았어? 그거 한번 인사조치를 해보는 것도 좋을 거라구 필라델 피아, 한 곳에 너무 오래 있으면 좋지 않다구. 그런 거 생각해 봐? 「예」 저 뭔가, 시애틀의 책임자는 누군가? 탐, 너는 필라델피아로 가는 거고, 마크리는 시애틀로 가는 거예요. 또 그다음엔 어디인가? 보스턴은 그냥 그대로 계속하지? 보스턴은 어때요? (녹음이 잠시 끊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