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 넓은 사람이 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4권 PDF전문보기

폭 넓은 사람이 되라

돈을 잃었다면 그걸 탕감복귀하려고 하는 데는 굉장히 어렵다구요. 돈 몇푼 탕감하는 데도 그렇게 어려운데, 하나님이 아들딸 잃어버리고 그걸 탕감복귀하는데 얼마나 어려웠겠어요. 얼마나 심각하겠어요. 지금 여러분들에게 그런 관념이 들어오지 않는다구요, 그런 관념이. 거기에 가서 한 일주일 동안 한 천 불만 잃게 되면 눈이 뒤집어져 가지고 심각해진다는 거예요. 아들딸을 잃어버려 가지고 그 찾는 것이 거기에 비하겠어요? 천 불이 문제가 아니예요. 거기에서 내가 천 불을 잃더라도 아들딸 찾으시는 하나님의 심정을 깨닫기 위해서는 그게 필요하다구요. 자, 내가 24시간 잠 못 자는 생활을 하는 몇 배, 몇 배 더 열심히 해야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럴 때에는 라스베가스에 가서, 도박장에 가서 훈련시켜도 좋은 일이 된다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렇게 알고 폭 넓은 사람이 되라구요.

내가 사창가, 저기 저 8가 같은 데 가게 된다면 말이예요, 여자들이 쓱 와서 끌어당기는데, 내가 가끔 그거 체험한다구요. 내가 그럴 때는…. 여러분들한테 이렇게 가르쳐 주지만 말이예요, 나는 어떻게 저들을 이해하고 도울 수 있는가 하는 것을 생각한다구요. 폭이 넓어야 돼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거 다 필요하다구요. 그러려면 교육을 많이 해 가지고…. 알겠지요? 「예」

선생님이 어디 가는데 뭐 '선생님 어디 가셨나' 하고 찾지 말라구요. '아무데 가도 좋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공부하라 그 말이라구요. 선생님이 어디에 가 있더라도 말이예요, 어디에 가 자더라도, 절대 여러분들에게 가르쳐 준 원리의 길을 탈선 안 할 것이고 말이예요, 내가 나쁜 일 안 한다 이거예요. 열심히 공부하라구요, 이제? 「예」 약속했다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