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나로부터 시작되는 게 아니라 상대로부터 시작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4권 PDF전문보기

사랑은 나로부터 시작되는 게 아니라 상대로부터 시작돼

그렇기 때문에 내가 오늘도 뚱뚱한 사람부터 축복을 먼저 해줄지 모릅니다.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 거예요. (웃음) 여러분들은 사람 볼 줄 모르지요? 「예」 웃을 때 이빨이 나오느냐, 잇몸이 나오느냐를 보고…. 혓바닥을 내밀 때 혓바닥이 찌그러져서는 안 돼요. 선생님은 오래 못 살 사람이라든가 하는 걸 벌써 얼굴을 보고 다 간파한다구요. 더우기나 몸약한 남자들은 절대적으로 든든한 여자를 얻어야 돼요.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자, 그러니까 여러분들, 이렇게 많은 사람 가운데서 한 사람을 고른다는 게 얼마나 죽을 지경이겠어요? 얼마나 힘들겠어요? 여러분들이 여기에 올 때 한 사람을 고른다고 생각해 보라구요. 얼마나 힘들겠어요? 거 힘들겠어요, 쉽겠어요? 「힘듭니다」 얼마나, 얼마나 힘들어요? 「굉장히요」 천 사람이면 천 사람만큼 힘들다는 겁니다. 이 가운데에서 선생님이 상대를 골라 준다는 것은 지극히 쉬운 일이지요? 「예」「아닙니다」 (웃음)

생각해 보라구요. 생각해 봐요. 여러분들이 심각한 이상 선생님도 심각하다는 거예요. 여러분들이 선생님을 믿고 모든 것을 맡기고, 선생님을 하나님같이 사랑하고, 하나님같이 모시고, 하나님같이 느끼는 것만큼 심각해요. 일생에 한 번밖에 없는 결혼인데, 얼마나 심각하겠어요? 그러니까 선생님이 일단 여러분들을 완전히 녹여 가지고 공중에 부웅 띄워 놓는 거예요. 여기에 통일교회 미래가 달려 있다는 겁니다. 내적으로 보게 될 때 여러분들은 다 함부로 산 사람들이예요. 함부로 산 사람들이라는 거예요. 그렇지만, 앞으로 여러분들의 아들딸들은 함부로 살 사람들이 아니라구요. 그러니 여러분들보다도 나은 후손을 봐야 된다구요. 결혼은 자기들의 행복을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니예요. 나라와 세계를 위해서 하는 거예요. 후대를 위해서 하는 거예요. 이 우주를 위해서 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우주를 움직일 수 있는 사랑을 맺어 주려고 하는 겁니다. 그 사랑은 나로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로부터 시작한다구요. 사랑이 자기에게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구요. 상대로부터 시작하는 걸 알아야 돼요. 그 사랑을 백 퍼센트 받게 될 때에, 백 퍼센트의 우주관과 백 퍼센트의 가치가 형성된다는 거예요. 기쁨은 사랑을 통해서, 행복은 사랑을 통해서 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남자는 여자에게 그러한 사랑을 갖게 하고, 그러한 모든 행복을 가져오게 하는 조화의 기관이예요. 하나밖에 없는 조화의 기관이다 이거예요. 또 남자에게 있어서는 여자가 그런 조화의 기관이라고 생각하라구요. 저 여자가 나를 행복하게 만들고, 저 여자가 나를 기쁘게 만들고, 저 기관이 나를 하늘과 땅에 연결시키고, 모든 조화의 동기를 만드는 하나밖에 없는, 나에게 있어서 가장 귀한 기관이다 이거예요. 공장이라면 공장도 되고, 세상의 모든 조화를 이루게 하는 것입니다. 왜 그러냐 이거예요. 사랑, 사랑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 사랑에 화해 가지고 습관화 되어야 돼요. 습관화 되기 위해서는 오랜 기간이 필요합니다.

자, 여러분들은 빵을 좋아하지요? 동양 사람들은 밥을 좋아해요, 밥을. 그것이 습관이 되었기 때문에 어디를 가더라도…. 한국 사람은 '고추장을 먹어야 되겠다. 김치를 먹어야 되겠다' 한다는 거예요. 어디에 가든지 맛, 남자에 대한 사랑의 맛, 여자에 대한 사랑의 맛이 습관화 되어야 돼요, 습관화. 여자와 일생 동안 살아 봐도 여자를 잘 모를 정도로 사랑의 깊이가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 여자들은 말이예요, 서양 여자들 가운데서는 찾기 힘들 것이다, 이렇게 난 생각한다구요. 접시로 말하면 뚜껑 없는 접시예요. 언제나 갖다 뒤집어 왔다 이거예요, 전부 다. 좋으면 좋다고 '헤헤' 하고, 싫으면 '엉엉' 하고 말이예요. 자, 좋아도 백 퍼센트 좋은 표시를 안 해야 할 텐데 이건 백 퍼센트 좋은 표시가 아니라, 천 퍼센트 좋은 표시를 하니 그게 사고라구요.

오늘은 백 퍼센트 표시를 했다면 내일은 이백 퍼센트, 그다음에는 삼백 퍼센트, 이렇게 자꾸 늘려 나가야 할 텐데 늘려 나갈 수가 있어요? 자, 그래 가지고, 한 달 가면 한 달만큼 깊어지고, 1년 가면 1년만큼 깊어지고, 3년 가 가지고도 아직까지 깊으니까, 거 싫증이 안 나니까, 한 3년쯤 되게 되면 습관화되어 '이젠 놓고 못 산다' 이렇게 된다 이거예요, 이게. 자기의 상대를 사랑하지 않고는 생리가 변하여 습관화되어 버린다 이거예요. 또, 남자도 마찬가지예요, 남자도. '나는 당신이 요렇게 좋아서 일기장에 썼소, 썼소! 백 퍼센트 썼소! 내가 좋게끔 하소!' 이러는 부부가 며칠 가겠어요? 며칠 가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서양식 결혼은 실패한다고 보는 거예요. 한 달만 지내면 다 알고 다 끝장이 난다구요. 그러니 무슨 재미가 없거든요. 그저 그 꼴이고 말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