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를 달갑게 받아야 세계복귀가 쉬워진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6권 PDF전문보기

반대를 달갑게 받아야 세계복귀가 쉬워진다

여러분, 어떤 때는 선생님이 말이예요, 이렇게 고생하는데 알아주지 못하고 도리어 욕을 할 때가 있다구요. 그러나 3대를 두고 봐요, 3대. 내가 안 갚아 주면 하나님이 갚아 줘요. 3대를 두고 보라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나를 기성교회에서 반대하고, 미국에서 반대하고, 공산당이 반대하지만, 그들은 전부 다 빼앗긴다구요. 반대하다가 빼앗긴다구요. 때리는 것이 복 가져가라는 거라구요. 그러니 그것을 달갑게 받으라는 거예요. 자꾸 받아라! 그렇기 때문에 미국이 레버런 문을 반대하면, 미국은 앞으로 레버런 문한테 굴복하게 되지 별수 있어요? 그게 진리예요, 진리, 내가 그 법을 알았기 때문에 지금까지 망하지 않고 성공을 했지, 만약에 그게 거짓말이라면 벌써 망한 지 오래됐을 거라구요.

영국에서 말이예요, 롤즈로이즈 새 차가 나를 기다린다구요. '어서 와서 타시오' 하고 말이예요. 또, 독일에 가게 되면 벤츠, 뭐 좋은 벤츠가 와서 타라고 기다린다구요. 어디든지, 어디 가든지 기다리고 있다구요. 그거 왜 그래요, 왜? 그거 받을 만하니까….

여러분 선생님이 이스트 가든에 산다고 '우리 선생님 이스트 가든에 사는 거 나 싫어' 하는 사람 있어요? '아이고, 백악관보다 더 좋은 데서 살아야 할 텐데' 이러지요. 그거 왜 그러는 거예요? 내가 이스트 가든에 살지만, 나 그 집에 대한 관심 없는 사람입니다. 다 패스한 사람이라구요. 옷에도 관심 없고 말이예요. 요즘에는 넥타이도 안 매고 잠바 입고 다니려고 하는데, 어머니가 자꾸 '아이구! 넥타이, 넥타이' 이런다구요. 그래서 어머니 때문에 할수없이 매는 거예요. 이 넥타이, 미국 넥타이를, 전세계 넥타이를 전부 다 모아 팔아서 지금 캄보디아 난민 구한다 하면 틀림없이 내가 거기에 참여했다구요. (웃음) 내가 넥타이를 안 맸다고 레버런 문 인격이 떨어져요?「아니요」 우리 통일교회 교인들은 그렇게 안 해도 좋다구요.

이제 뭐 통일교회 교인들이 미국 국민의 한 절반만 되면 말이예요, 내가 매달 사흘씩 금식시킬 거예요. 그래서 뭘할 것이냐? 제일 어려운 나라를 한 50개 국 선정해 가지고, 일등 이등 정해 가지고 열두 달이면 열두 달 순번적으로 전부 다 나눠 주는 거예요. 그러면 이 50개 국이 '미국이 금식한다' 할 때마다 어떤 영향을 받겠나 생각해 보라구요. 그리고 이것을 받아가는 사람은 여기에 양심적으로 가책 안 받기 위해서 동역해 사흘씩 금식해야 된다 하면 따라서 하지 별수 있어요? 생각해 보라구요. 세계복귀가 어려운 게 아니라구요.

자, 내가 이제 환드레이징 멤버를 말이예요, 미국에 한 십만 명 동원하게 되면 한 사람이 3천 불만 하더라도 한 달에 3억 6천만 불이예요, 3억 6천만 불. 그럼 그것을 매달 기부한다면 어떻겠어요? 이스트 가든에 전부 다 외무부 장관들이 와서 줄을 서겠어요, 안 서겠어요? 생각해 보라구요. 어떻게 되겠어요? '추운데 거기서 기다리지 말고 우리 좋은 호텔에 방을 하나 만들어 놓았으니 거기서 좋은 말씀 듣고 수련하면서 기다려라' 하는 거예요. (웃음) 그렇게 하면 그 사람들 전도 어렵지 않다구요. 전도 어렵지 않아요. 외무부 장관 전부 다 전도할 수 있는 거예요.

그러니까 뭐 미국이야 욕하든 말든 세계를 구하기 위해서는, 지금 환드레이징을 하더라도 그런 목표를 위해서 준비하는 건 좋은 것이다 이겁니다. 미국이 못 하니까 우리라도 해야지요. 그래 환드레이징하는 거 반대예요, 지지예요?「지지요」 사람이 필요하면 전도해야지요. 지지예요, 반대예요?「지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