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문을 열어 참사랑을 채워 놓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6권 PDF전문보기

마음문을 열어 참사랑을 채워 놓아야

여러분, 미국에 있어서 백인들은 흑인을 싫어하고 그랬지만, 백인 여자들이 아들딸들을 데려다가 앉혀 놓고 마음으로 교육하게 되면 마음이 넓어진다구요. 마음이 넓어지면 흑인을 환영하는 거예요. 그걸 열어야 합니다. 여는 데는 무엇으로 열 것이냐? 물을 갖다 채우는 것이 아니라 사랑을 갖다 채우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너도 오고 나도 오겠다고 하는 겁니다. 그러면 됩니다. 마음문을 열어 주는 거예요. 마음문을 백 퍼센트 열어 주면, 이 둥그런 것이 펴져서 직선이 되고, 이것이 펴져서 이렇게 연장선이 될 수 있는 거예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자, 이제 이걸 완전히 열어 젖혔다 하면 이것이 열리겠나요, 안 열리겠나요? 이것을 완전히 열어 젖히면 몸뚱이도 완전히 열어 젖혀져서 닫을 자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인간도 사랑의 동산이 되는 것입니다. 인간을 중심한 천국이 되었다 하는 결론이 나오는 것입니다.

타락이 뭐냐 하면 이게(마음이) 닫힌 것입니다. 그러니 몸뚱이도 전부 다 닫혔다구요. 이 문을 무엇으로 여느냐? 돈을 가지고도 안 되고, 이익관계를 가지고도 안 됩니다. 여기 미국 처녀들은 그렇지 않지만 말이예요. 동양 처녀들은 몸뚱이를 꽁꽁 싸매 가지고 안 보이게 가리고 다닙니다. 그렇지만, 사랑만 하게 되면 다 열어 젖힙니다. 그 말이 맞아요?「예」 그렇기 때문에 사랑의 왕자가 군림하게 된다 할 때는 집에 문을 닫아 거는 사람이 없습니다. 다 열어 놓고 '어서 들어오라, 어서 들어오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왕자가 들어오면 어떻게 하겠나요? 변소 옆에 가 앉으라고 하겠어요, 자기 안방에다 모시겠어요?「안방에」 그뿐만이 아니예요. 그래도 또 어디로 도망갈까봐 자기 마음에도 모신다구요. (웃음)

그러면, 마음이 얼마나 커요? 마음이 큰가요, 작은가요?「큽니다」 만약에 마음에 사랑이 들어오면 '왁-' 해 가지고 훌떡 잡아넣고 만다는 겁니다. 그래 놓고, 그렇게 다 싸고도 남아 가지고 아직까지…. 마음이 이렇게 크더라 이겁니다.

여러분 마음이 그래요? 그렇게 위대해요? 그렇게 위대하고 엄청난 마음이 있어요?「예!」그런데 그것을 어디다 써먹으려고 그래요? 돈보따리를 위해 쓰려고 그래요?「아니요!」명예를 위해서?「아니요!」권력을 위해서?「아니요!」무엇 때문에? 사랑을 위해서…. 이 마음은 사랑을 위해서 늘리면 억천만 배 늘어나고도 남는다구요. 돈, 권력, 지식을 위해서 있는 게 아니예요.

그런 마음은 미국 대통령이 제일 크겠어요? 미국 대통령이 제일 클거라. 우리 무니 마음과 대통령 마음 중에 누구 마음이 더 크겠어요?「우리 마음」 무엇 갖고? 사랑을 가지고. 미국 대통령보다도 내가 오색 인종을 더 사랑할 수 있기 때문이예요. 뿐만 아니라 이 땅에 있어서 더 사랑할 수 있기를 바라면 더 사랑할 수 있고, 얼마든지 사랑할 수 있어요. 그래서 하나님도 싸고, 이 우주를 전부 다 싸서 끌고 갈 수 있다구요. 그러니 얼마나 커요? 참사랑이기 때문에…. 「와-」(웃음) 그런 큰 사랑에 접하고 싶지요, 여러분?「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