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사랑에서 태어난 존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7권 PDF전문보기

인간은 사랑에서 태어난 존재

자 그러면, 우리 인간은 도대체 어디서 태어났느냐? 인간은 어디서 태어났느냐 이거예요. 내가 어디서 태어났느냐? 이러한 작용이 이렇게 돼가지고 이런 운동하는 여기에서 나는 태어났습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여러분들은 여기에서 태어날래요, 여기에서 태어날래요?「중심에서요」 욕심들은 많구만. (웃음)

이렇게 볼 때에, 사람은 어디서 태어났느냐? 부모의 사랑 가운데서 태어났습니다. 부모의 사랑 가운데서 태어났는데 그 부모의 사랑의 제일 중심 주인으로 내가 태어난 것입니다. 이걸 알아야 된다구요. 사랑의 중심 주인이예요. 사랑의 뭐라구요?「중심요」

어머니 아버지가 사랑했지만 생명이 생겨났기 때문에 그 생명이 중심이예요. 생명이 중심이라는 거예요. 어머니의 생명과 아버지의 생명이 '나'라는 것을 중심삼고 연결됐습니다. 비로소 열매맺혔다 그 말이라구요. 어머니가 센터가 아니고 아버지가 센터가 아니고 내가 센터예요. 어머니 아버지 둘을 합한 생명의 실체로서 내가 센터라는 걸 알아야 됩니다.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어머니의 사랑, 아버지의 사랑이 센터가 아니고 내가 센터다 이거예요. 어머니도 외적이고 아버지도 외적이지만, 나로 인하여 하나됨으로 말미암아 결과가 벌어졌으니 내가 사랑의 센터로 태어났다 이겁니다.

그러면 어머니 아버지가 사랑하기 시작한 것은 누구 때문에 했느냐? 어머니 아버지 때문에 한 것이 아닙니다. 나 때문에, 나 때문에 했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나 때문에 이러한 운동이 벌어졌습니다. 나 하나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그렇기 때문에 내가 가면 어머니 아버지는 끌려옵니다. 사랑의 줄을 가지고 있는 한 끌려옵니다.

그러한 권한이 있기 때문에 아버지 어머니 중심삼고 동등한 자리에서 권리를 주장할 수 있습니다. '아버지 어머니는 나 없으면 불행해. 내가 있어야 행복하지' 이럴 때 아버지 어머니는 '맞다' 이럽니다. 그리고 나도 엄마 아빠 없으면 불행하다는 겁니다. 그거 왜 그러냐? 부모는 원인이고 나는 결과이기 때문입니다. 하나입니다. 원인과 결과가 하나되어 가지고 하나의 사랑의 모체를 이루는 것입니다. 사랑의 실체권을 이룬다는 것입니다. 이게 우주의 이치예요. 알겠어요?「예」

우리 원리에서는 주체와 대상이 하나되는 데는 힘이 나온다고 말합니다. 여기는 힘이다 이거예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그럼 원인 되는 어머니 아버지가 나하고 하나되면, 주체와 대상이 하나됐기 때문에 새로운 주체와 하나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있으면, 하나님의 이상적인 사랑을 중심삼고 완전히 하나되면 하나님과 완전히 주체 대상 관계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인간과의 완전한 사위기대의 사랑권이 이루어지면 우주에는 언제나 빛이, 밝은 태양과 같은 사랑의 빛이 발합니다.

여러분, 모터라든가 전기가 돌아가는 원칙이…. (판서하시면서 말씀 하심) 이렇게 되지요? 이건 끌려가고 이건 또 반발하고, 이래야 돌아가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우주가 돌아가는 거예요. 그럼으로 말미암아 힘이 영원히 기하급수적으로, 연속적으로 나오는 거와 마찬가지로 사랑으로 말미암아 돌아가기 시작하면 이 우주에 이상적인 힘이 꽉찼을 것입니다. 시간이 많이 갔구만. 몇 시부터 시작했나?「6시요」 6시 몇 분부터 시작했어?「6시 10분요」

자 그러면, 내가 출발한 길이 어디라구요?「사랑요」 싸움, 싸움에서부터예요?「아니요」 그럼 무엇에서부터예요?「사랑요」 그래, 여러분들이 만지면 사랑의 맛이 나요?「예」(웃음) 애기들 말이예요, 어린애들 말이 예요. 어머니 아버지를 보면, 애기들을 그저 껴안고 빨고 뭐 어떻고 똥을 싸도 밉지 않고 이쁘고 말이예요, 뭐 무엇을 해도, 침을 먹어도 싫지 않고 맛있고 말이예요. 그거 이상스럽다구요. (웃음) 그거 왜 그래요? 「사랑」 사랑, 사랑이 거기에 있다는 거예요.

그 애기를 본다는 것은 자기 사랑을 다시 한 번 반응시키는 겁니다. 자기들의 사랑을 다시 한 번 일으키고, 본래 작용했던 그 작용을 폭발시키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머니 아버지도 아기를 파고들어가고, 아기도 어머니 아버지를 파고들어가려고 한다구요. 요즘에 미국에서는 여자들이 젖을 안 먹이려고 해요. 그렇지만 젖을 먹여야 돼요. 젖을 먹이는 것은 자기 몸에 파이프를 대고, 호수를 대고 전부 이렇게 공급해 주는 것입니다. (웃음) 그렇게 공급해 주면서도 좋아하거든요. 주면서 좋아합니다. 그리고 아기는 먹으면서 좋아하고 말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