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큰 것에 예속되는 것이 참된 소유관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7권 PDF전문보기

보다 큰 것에 예속되는 것이 참된 소유관념

그러면 이제 보라구요. 물질이면 물질 제물을 세계적으로 다리 놓아 나가야 한다구요. 사람이면 사람을 중심삼고 제물을 세계적으로 다리 놓아 나가야 하는 거예요. (판서하심) 그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래 사람하고 물질, 이 둘밖에 모르는 거예요. 하나는 뭐 보이지 않으니까 둘밖에 모르는 거예요.

옛날에는 사람들이 물질을 가졌어요. 따라가는 게 아닙니다. 개인적 물질 소유시대, 가정적 물질 소유시대, 종족적 물질 소유시대, 민족적 물질 소유시대, 국가적 물질 소유시대, 그다음에 세계적 물질 소유시대, 전부 다 그렇다구요. 그러므로 세계 소유권 가운데 국가 소유주들이 있고, 국가 소유주 가운데 종족 소유주들이 있고, 종족 소유주 가운데 가정 소유주들이 있고, 가정 소유주 가운데 개인 소유주가 있다 이거예요. 그런 관념이 들어가 있다구요.

여러분, 미국 사람이 소유한 것은 미국 나라 것이예요. 여러분의 것이 아니예요.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여러분, 미국 사람의 소유는 소유지만 미국 나라의 소유라는 겁니다. 국가 국가끼리 대할 때는 여러분의 재산이 아니라 전부 다 미국 재산으로 간주한다는 것을 알아요? 국가끼리 대할 때는 말이예요, 미국 50개 주가 미국의 것이지 50개 주 전부가 미국 사람들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그거 그래요, 안 그래요? 또, 세계 하나 가지고 논의할 수 있는 상대적 세계가 있다면 그 세계의 것은 내것이다 하고 나타나서는 안 되는 거예요. 마찬가지라구요. 미국 것이 아니다 이거예요. 이 세계 안에 미국이 있는 걸 알아야 돼요. 마찬가지예요. 그렇다는 거예요.

또, 그다음에 세계를 볼 때, 이 세계가 천주 가운데 하나다 할 때, 그 천주의 주인이 그 세계를 자기 것이다 한다면 그것은 세계의 것이 아니라는 거예요. 영계하고 합하면 말이예요, 우주적으로 볼 때는 세계가 우주 가운데 들어가는 거예요. 세계가 우주권 내에 들어가는 거예요.

그러면 이 세계를 대표한 메시아라는 분은 뭐냐? 세계를 대표해 가지고, 영계를 대표해 가지고 일대 일로 접촉할 때는 말이예요, 세계가 메시아 지휘권 내에 있다고 말할 수 있어요.

그런데 하나님이 있단다면, 하나님이 영계하고 이 메시아 세계하고 그것을 전부 다 하나로 만들 수 있는 주인이라면 말이예요, 메시아도 그 세계권 내에 들어가는 거예요. 그거 맞아요? 그 말이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그래서 개인은 가정을 위해서 예속해야 되고, 가정은 종족을 위해서 예속해야 되고, 종족은 민족을 위해서 예속해야 되고, 민족은 국가를 위해서 예속해야 되고 국가는 세계를 위해서, 세계는 천주를 위해서, 천주는 하나님을 위해서 예속해야 된다는 논리가 형성되는 거라구요. *즉, 개인은 가정에 속하고, 가정은 종족에 속하고, 종족은 사회에 속하고, 사회는?「국가」국가는?「세계」세계는?「우주」우주는?「하나님」하나님은?「사랑」절대적인 사랑! (*부터는 영어로 말씀하심)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