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자연을 닮게 돼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7권 PDF전문보기

인간은 자연을 닮게 돼 있어

여자들이 거울을 볼 때 눈을 깜박깜박하고 말이예요, 화장을 하는데 내 그런 걸 볼 때, 아이고, 여자가 왜 화장을 저렇게 하나 생각했어요. 요즘에 보게 되면 눈 화장을 많이 하는데 그건 눈이 중요하기 때문이예요. 여러분들 아마 눈 화장 하는데 시간이 제일 많이 걸릴 거라구요. 코 화장하는 사람 못 봤다구요. 귀 화장하는 사람은 없다구요. 그저 귀걸이나 하나 하지요. 그 다음에는 입입니다. (웃음) 그거 왜, 왜 그러느냐? 사랑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사랑을 상징하고 사랑을 좋아하겠다 하기 때문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을 사랑하고 인류를 사랑하는 것이요, 인류와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싶어서 눈과 입이 야단하는 것입니다. 자, 여러분들이 빨간 것하고 검은 것은 말이예요. 보라구요. 여기 눈에 아이새도우를 바르는데 왜 전부 다 검은 칠을 하느냐? (웃음) 그건 뭐냐? 눈은, 하나님은 어두울수록 빛이 난다 이거예요. 하나님은 깊은 곳에서 빛을 발한다 이거예요.

또 입은 말이예요. 왜 빨간 칠을 하느냐? 입은 자극적인 것을 원합니다. 키스할 때 그거 자극적인 것입니다. 사랑할 때 제일 먼저 접촉하는 곳이 어디냐? 코로 키스하는 사람 없다구요. 입으로 키스하지요? 귀로 키스하는 사람 없다구요. (웃음) 다른 곳보다 여기가 새빨갛기 때문에 자연히 키스한다구요. 자연히 키스하려면 어디로 가느냐 하면, 새빨간 쪽으로 간다구요. (웃음) 사실이라구요. 그거 왜 그래요? 왜 여자가 그 야단이냐 이거예요. 남자가 여기에 해주면 얼마나 좋아요. (웃음)

자, 여자는 꽃을 상징합니다. 남자는 나비를 상징한다 이거예요. 그러니까 향수를 뿌리고 그저 알록달록하게…. 여자는 알록달록하다구요. (웃음) 맞다구요. 그거 할수없다구요, 할수없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들이 암만 나비가 되고, 암만 날아다니고 그래도 안 된다구요. 그러니 전부 다 나자마자 새빨갛고 노랗고 그저 알록달록한 것을 좋아한다구요. (웃음) 아이구, 반지를 끼고 뭐 귀걸이를 하고, 목걸이를 하고…. 그거 얼마나 답답해요? 손이 얼마나 답답하냐 말이예요. 그런데 뭐 몸에 잔뜩 건다는 거예요. 몸에 많이 걸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웃음)

그게 왜 그러냐 하면, 자연을 닮아서 그렇습니다. 본연을 닮아서 그렇다구요. 그래서 여자는 웃는 여자가 좋은 것입니다. (웃음) 남자는 뭐냐? 남자는 심각하고 엄격해야 됩니다. 멀리 바라보고 직행해야 됩니다. 여자는 여자 같은 남자를 싫어하고, 남자는 남자 같은 여자를 싫어합니다. 선생님이 이런 것을 알기 때문에 여러분들 전부 다 결혼상대도 맞춰 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