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다는 것은 정해진 기준 이상이 돼야 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8권 PDF전문보기

좋다는 것은 정해진 기준 이상이 돼야 해

사람들은 좋은 동기로부터 좋은 과정을 거쳐 가지고 좋은 결과를 바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굿(good;좋은)이라는 말은 어디서부터 시작되는 것이냐? 좋다 하는 데는 법이 있다구요. 어떠한 원칙이 있다 이거예요. 원칙에서, 이상에서부터 벌어집니다. 미국 국민이면 미국 국민으로서 좋은 국민이 어떤 국민이냐 하면, 미국 헌법을 중심삼은 모든 각 분야의 법에, 규정된 법 이상의 자리에 있어야 좋은 국민이라는 말이 성립되는 것이다 이거예요. 그거 맞지요? 그렇지요?「예」 마찬가지라 구요. 그렇기 때문에 미국 국민이 좋은 국민이 되려면, 이 방대한 우주면 우주 가운데 좋은 사람이 되려면, 그 좋은 사람이라는 네임 밸류(name value;명성)를 받기 위해서는 어떤 법 기준 이상에 올라가야 됩니다.

자, 그러면 하나님을 중심삼고 볼 때에, 하나님 자신에게 있어서도 말이예요, 하나님 자신이 볼 때, 하나님이 좋아할 수 있는 어떠한 원칙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구요. 통일교회에서도 말이예요, 통일교회 교인들 가운데서 '저 사람은 통일교회 교인 가운데 모범적인 사람이다. 좋은 사람이다' 하는 것도 마찬가지라구요. 통일교회가 제시하는 법이 있어 가지고 그 법 이상의 자리에 서게 될 때 통일교회 사람 가운데 좋은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면 유니피케이션 처치(Unification Church;통일교회)를 창시한 레버런 문이 좋아하는 통일교회 교인은 어떠한 사람이냐? 레버런 문이 제시한 그 어떠한 원칙에 일치가 되어 가지고 그 이상 하겠다는 사람입니다. 마찬가지다 이거예요. 그거 사실입니다. (웃음) '환드레이징 하고 전도하고 말이야…. 남들은 섬머 버케이션 (summer vacation;여름 휴가)을 가는데, 우리는 40일전도 가야 돼. 이게 뭐야? 푸푸푸. 난 그런거 싫어' 이러고 있다구요.

이렇게 볼 때 제일 좋은 사람이 어떤 사람이냐? 제일 좋은 사람은 편한 자리에서 놀고 쉬고 이러는 사람이지요?「아닙니다」 하나님이 보고 세계에서 제일 좋다 할 때는 그 사람이 세계에서 제일 어려운 법을 수행하는 사람이예요, 제일 쉬운 법을 수행하는 사람이예요?「어려운 법을…」 제일 어려운 법을 수행하는 사람! 여러분이 잘 알아요.

나 요전에 플로리다에 갔었는데 말하는 새가 '유 노우 웰(You know well)'이러더군요. 뭘 그렇게 네가 잘 아느냐 이겁니다. (웃음) '나한테 배운다면 너는 참 멋질 것이다. 세계에서 인간으로서 하기 제일 어려운 일을 네가 할 줄 알지? 그거 얼마나 좋은 대답인가? 그렇게 생각한 일이 있다구요.

여러분들은 좋은 사람이 됐어요, 되려고 해요?「트라잉(Trying;되려고 합니다)」그 트라잉하는 것이 언제 끝날 것 같아요? 몇 년도에 졸업식을 할 거예요? 언제, 언제 할 거예요? 여러분들 시집가기 전에 할거예요, 장가가기 전에 할 거예요? 결혼해 가지고 좋아할 때 할 거예요, 아들딸을 낳고 할 거예요, 손자 낳고 할 거예요? 언제, 죽어 가지고 할거예요? 언제 할 거예요? 심각한 문제라구요. 하버드대학 들어간 사람이나 예일대학 들어간 사람들은 다 좋다고 자랑하지만, 거기서 낙제한 사람도 세상에 나가서는 예일대학 학생이라고 하고 하버드대학 학생이라고 하게 돼 있다구요, 낙제한 사람도. 그렇지요? 선생들의 지탄을 받고 학생들의 지탄을 받으면서도 자기는 그렇게 자랑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