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자는 미래에 대한 사상을 철저히 갖는 사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8권 PDF전문보기

승자는 미래에 대한 사상을 철저히 갖는 사람

자, 복귀섭리노정에 있어서 기독교 역사, 혹은 유대교 역사 가운데서 누가 악착같은 사람이예요? 악착같은 사람이 누구예요? 자, 노아가 악착같은 사람이예요, 그저 데데한 사람이예요? 나라가 반대하고 세계가 반대해도 '하나님이 나를 옹호하니 나는 최고의 중심자리에서 승리 한다' 이런 사람이라구요. 인류가 모두 반대해도 나한테 굴복한다. 이런 사람이라구요.

자, 그중에도 끝과 끝을 통해서 악착같이 싸운 사람이 누구냐?「야곱」음, 알긴 아누만, 알긴 알아! 어째서? 장자의 기업을 말이예요, 형님의 기업을 빼앗아 먹겠다는 사람이, 세상에 그런 사람이 어디 있어요? 생각을 해보라구요. 얼마나 엉터리 같은 놀음이예요. 이것은 뭐 형편없는 놀음이라구요. '형님, 나한테 있는 죽과 떡을 주겠으니 그 장자기업을 파소' 그래서 에서가 야곱에게 팔았다구요.

야곱은'내가 에서 형보다 몇 배 더 끈기 있고, 아버지 어머니나 하나님을 섬기는 데 있어서 모든 형제들 보다도 잘하게 되면 장자가 되는 것이다' 그렇게 생각했다구요. 부모를 섬기거나 하나님을 섬기는 데있어서, 형제를 사랑하고 일족을 대하는 데 있어서 에서보다 야곱이 낫다 할 때는 모든 사람은 그 에서 형을 집어치워 버리고라도 야곱을 형님으로 하겠다 하는 이론이 성립될 수 있다 이거예요. 야곱은 그걸 바라보았다구요. 야곱은 참 약은 사람입니다. 그건 뭐냐 하면 야곱은 출발과 끝을 바라보고 싸운 사람이다 이거예요. 야곱은 끝을 바라보고 먼 곳을 바라보고 싸운 사람이요, 에서는 당장, 현실을 보고 싸운 사람이다 이 말이예요.

그러면 여기서 승자와 패자를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승자는 미래에 대한 사상을 철저히 갖는 사람이예요, 현재에 대한 사상을 철저히 갖는 사람이예요?「미래요」 여러분들은 현재가 강하고 미래가 약해야 되겠어요, 미래가 강하고 현재가 약해야 되겠어요?「미래가 강하고…」 그러면 지금 좋아하는 것이 좋아요, 미래에 좋아하는 것이 좋아요?「미래요」 여러분들 어느 것이 더 쉬워요? 여러분들은 어때요? 통일교회에 들어 와서 '아이구, 기독교식은 나 중심삼은 구원섭리인데, 통일교회는 하나님을 해방하고 세계를 구하는 섭리를 하겠다 한다. 아이구…' 한다구요. (웃음) 여러분들은 어떤 것을 원해요?「후자요」 정말 그래요?「예」 그럼 하나님이 참 이뻐하게요?

레버런 문을 진짜 사랑해요?「예」 여기 미국 사람들을 보니까 그런 사람은 없다 이거예요. 없어요, 없어. 자, '나는 선생님이 필요하다. 내가 그렇소' 하는 사람 손들어 봐요? 내가 하나 물어 볼께요. 그거 정신이 좀 돈 사람이지, (웃음)

여러분들 결혼하는 데 있어서도 지금보다도 장래를 위해서 제일 못생긴 사람을 데려가야 된다는 거예요. 세계 일등 미남자가 말이예요, 세계 일등 추녀하고, 전부가 싫다는 여자하고 결혼해 가지고 이 사람이 장래에 내 이상상대다 할 때 그거 어때요? 푸푸…. (표정을 지으심. 웃음) 이상적인 상대를 만들어 가지고 누구보다도 더 행복할 것이다 하는 패하고 또 그 다음에 제일 미인하고 결혼해서 행복하게 살았다는 패가 있을 때, 어느 쪽이 중심이 되는 것이고 어느 쪽이 높은 거예요?「전 자요」 그거 알기는 아누만. (웃음) 이렇게 함으로 말미암아 이것이 최고의 커플이요, 중심 커플이 되는 것입니다.

자, 그럼 역사를 쓸 때에, 이 사람의 역사를 쓸 거예요, 이 사람의 역사를 쓸 거예요? 어떤 것을 교육재료로, 교재로 쓰겠느냐?「전자요」 그거 왜 그래요? 이것은 미래예요, 미래. 이건 영원한 것이고 길다구요. 이것은 짧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