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0권 PDF전문보기

나와 세계

[기 도]

사랑하는 아버님! 당신이 만우주를 지어 놓고 분부하신 그 뜻이 참되게 하나되고, 참된 사랑 가운데서 하늘과 더불어 일체 이상이 이루어질 날을 저희들은 다시 한 번 그리워하옵니다. 높고 귀하신 당신이 계신 것을 생각하게 될 때에, 속되고 부족한 인간상을 알고 있는 저희들은 높으신 그 뜻 앞에 일치될 수 있는 내용과 모든 가치를 추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또 타락한 이 땅 위에 있는 인간들은 하나님의 이상의 세계에서 탈락된 자신인 것을 생각하게 될 때, 스스로를 붙들고 선의 세계로 끌고 가야 할 책임이 하늘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인간 자신에게 있는 것을 저희들은 생각하옵니다.

이 아침도 당신의 높고 귀하신, 엄숙하신 존전에 부복한 불쌍한 자녀들을 동정하여 주시옵소서. 저희 마음이 처하고 있는 자리는 이 대한민국을 중심삼은 하나의 백성으로서, 또 환경적 가정의 그 누구의 아들딸로서의 자리였습니다.

이와 같은 자리에 있는 것이 우주의 중심에 계시고, 높고 지존하신 자리에서 사랑을 중심삼은 이상의 주체 되시는 아버지와는 너무나 동떨어진 것을 스스로 깨닫고 있사오니 이 먼 거리를 메우기 위해서는 순리적 노정이 아니라 역리적 노정을 통하지 않으면 안 되는, 저희들이 알고 있는 탕감노정과 한스러운 복귀의 길이 가로놓여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길을 전진해 가는 데는 부모의 협조도 있을 수 없고 그 누구의 협조도 있을 수 없는 것을 아옵니다. 하나님만을 중심삼은 간절한 심정과 생사를 개의치 않고 노력하는 본성의 심정만이 여기에 도달할 수 있다는 사실을 생각한 오늘 이 통일교회의 무리들은, 그와 같은 목적을 자체에서부터 가정과 종족과 민족과 국가와 세계로 확대시키기 위한 엄청난 사명을 느끼고 있사옵니다. 스스로 불완전한 자리에서 가정의 완전을 추구할 수 없고 가정의 불완전한 자리에서 국가나 세계의 완전을 추구할 수없다는 것을 생각하게 될 때에, 오늘 인간으로서 머물러 있는 이 처지가 불쌍한 처지임을 저희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

타락권이 이와 같이 전체를 포괄하고 모든 생명권을 제압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이것을 극복하고 넘어갈 수 있는 자신의 발견과 자신의 능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사옵니다. 그것을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진리가 우리에게 필요하고 이것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이 필요한데, 그 힘은 오직 자기를 위하는 사랑이 아니라 하나님을 위하는 사랑에서만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저희들은 알고 있사옵니다.

오늘 이 아침에 당신의 긍휼과 사랑으로 모인 이 청중에게 같이하여 주옵고, 하늘이 임하여 보게 될 때에 스스로를 아버지 앞에 흡수시킬 수 있는 겸손한 마음과 온유한 마음만이 바탕이 되고 선을 추구하는 가치의 모습이 확실히 드러나 전체가 스스로를 끌고 스스로를 흠모할 수 있는 모습이 될 수 있게 축복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전세계에 널려 있는 통일의 무리를 이 시간 다시 한 번 기억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 이때에 자신들에게 맡겨진 사명이 막중한 것을 알고 안간힘을 다하고 있는 불쌍한 무리가 이 땅 위에 있다면 통일의 무리일 것이옵니다. 이 엄청난 세계사의 사망의 골짜기를 메우고, 움직여 나가는 사망의 힘의 원천을 가로막고 하늘의 하나의 새로운 기원을 마련하기 위한 일이란 것이 쉽지 않은 것임을 알고 있사옵니다.

그러므로 강하고 담대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을 저희들이 알고 있사오니 강하고 담대한 가운데서 악한 세계를 향하여 전진하는 과정에 어떠한 장애물이 있더라도 이것을 극복하고 넘어갈 수 있는, 하늘이 기대하는 모습들이 되게 허락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이 시간 전체를 맡아 주관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날 저 자신이 땅에 있다 하더라도, 스스로 땅의 개체로 속해 있는 것이 아니라 전체와 연결될 수 있는 하나의 화동의 주체에 속해 가지고, 영계에 있는 모든 선한 선조들과 선한 영들까지도 움직여 낼 수 있는 자신이 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사옵니다.

이 자리에서 스스로 강하고 담대한 생명력과 사랑의 마음을 지녀 가지고 아버지를 향하여 돌진할 수 있는 자녀들의 모습을 갖추게 허락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부탁드리고 원하옵니다.

만만세의 은사와 사랑으로 길이길이 같이하시옵소서. 참부모님의 이름으로 축원하였사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