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명이 밝아 온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3권 PDF전문보기

여명이 밝아 온다

보라구요. 내가 지금까지 한국에서 쫓기고 구라파에서 쫓기고 미국에서 쫓기고 전세계에서 쫓겨 다녔다구요. 그렇지만 이젠 쫓기던 밤은 지나가고 해가 밝아오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걸 한국말로 뭣이라고 하나요? '여명이 밝아 온다'고 하지요. 여명이 밝아오니 전부 다 햇빛이 없더라도 다 볼수 있다구요. 이제 해가 떠올라오는 거예요. 해가 떠올라오기 시작하는 거예요. 여러분들, 그런 때가 왔어요. 그러니까 3년만 이런 사상을 가지고 달리는 날에는 한국도 전부 다 햇빛을 볼 것입니다. 알겠어요, 모르겠어요?「알겠습니다」

약혼 축복 받거들랑 보따리 싸 가지고 여러분 어머니 아버지께 인사드리는 것도 고맙겠지만 편지 한 통 해놓고 쓱…. 옛날 이순신 장군도 자기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가지 못하지 않았어요? 장군이 나라를 위하여 가는 길에는 그게 문제가 아니다 이거예요.

우리가 나라를, 하늘을 위해서 가는 데는 그게 문제가 아니라구요. 우리 일가가 망하더라도 뒤로 돌아서 가지고 가눌 수 없는 길을 달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선생님이 그렇게 살아왔다구요. 그러니까 하늘이 협조하는 거예요. 일본 식구들도 그런 생각을 하고 가니 하늘이 협조하는 거예요. 그렇지 않고는 여러분들이 가는 길이 첩첩태산에 걸리는 거예요. 그렇게 나가면 여러분 후손이 앞으로 전부 다 망하는 거예요. 7대를 두고 봐라 이거예요. 반드시 망한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뭘해야 된다구요? 무엇을 통일해야 된다구요?「남북요」남북이 하나 되어야 됩니다, 남북이. 누가 그것을 위해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느냐? 대한민국이 그걸 못 하고 북한도 그걸 못 하니 우리가 미국과 일본을 업고 세계를 업고 이 일을 하자는 거예요. 그것을 위해 선생님이 지금까지 노력해 온 거라구요. 확실히 알겠지요?「예」

축복받는 것도 좋다구요. 그렇지마는 본의에 어긋나지 않는, 창조이상을 완성할 수 있는 사랑의 두 주인공이 되어야 돼요. 그래서 그 주인공이 축이 되어 돌아갈 때는 세계가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반대하면서도 돌아가야 된다구요. 이제 통일교회를 환영할 때가 온다구요. 한국도 그렇고, 미국도 그렇고, 전세계도 그래요. 돌아가는 날에는….

그래서 한국에 이러한 전통을 세워야 되겠다구요. 여러분들, 전통을 세우는 데 주역이 될래요?「예」 한국은 이런 전통, 일본은 경제문제에 대한 전통, 미국은 뭐?「활동」 미국도 전통을 세워야 돼요. '야, 이 녀석아, 가' 이래서 뛰어야 된다구요. 가르쳐 주면…. 미국 녀석들은 돌아다니기 좋아하거든요. 세계적인 기반을 다 닦아 놨거든요. 그러니 척척척…. 전통을 가지고 세계를 움직이지요? 전통을 중심삼고 교육하고 실천한 후에 조직이 벌어지는 거예요. 알겠어요?「예」그렇게 알고 이제부터는 잘 나가야 되겠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