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길에서 불평과 변명을 하지 말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3권 PDF전문보기

뜻길에서 불평과 변명을 하지 말라

선생님의 꽁무니만 붙들고 그저 죽으라면 죽고, 가라면 가고, 앉아서 똥싸라면 똥싸고, 그러면 간단한 거예요. 다 넘어간다구요. 알겠어요? 「예」뭐 이러고 이러고 변명하는 사람은 자꾸 들어간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뜻의 길을 가면서 불평하지 말고 변명하지 말라구요. 옆에서 불평하는 사람의 말은 절대로 듣지 말라구요. 그거 사탄이라구요. 불평 하는 사람은 사탄이예요. 알겠어요?「예」 불평할래요, 안 할래요?「안하겠습니다」

남자가 여자에게 불평하지 못하고, 여자가 남자에게 불평할 수 없는 거예요. 자기 신랑이 아무리 곰같이 허우적대더라도 '내 일대에 보지 못할 좋은 구경하는구만, 아멘' 하라구요. 가까이 올 적마다 한 가지 보면 '아멘' 하라구요. 한번 해봐요.「아멘」'아'는 넘버원이예요.아멘 하면 넘버원 맨이라구요. (웃음) 그게 사실이예요. 제일이라구요.

자, 갈 길이 바쁘다, 이 사람들아, 그러면 다 일어서라구. 용선이 아들 어디 갔어?「예」 너 나와. 색시 데리고 나와 이 사람은 문씨예요. 알겠어요? 원래는 우리 아들딸이 있으면 그 애들을 대표로 해주면 좋은데, 없으니까 이 사람이…. 이 사람은 문씨로 내 조카뻘 된다구요. 사촌 동생 아들이니까 배밭이 있는 집 아들인데, 옛날에 한 집에서 살았어요. 내가 형님이고 그가 동생인데 6개월 내가 앞선다구요. 옛날에 내가 때리고 그러던 사람의 아들이예요.

그렇다고 문중을 존중시해서 이러는 게 아니라 뜻의 때가 종족복귀시대로 들어왔기 때문에 이렇게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야 여러분들 친척에게도 좋고, 일본과 한국에도 좋다는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렇게 하는거 예요.

이제 말이예요, 여자의 왼손은 아래, 그다음 남자 왼손이 그 위에, 그다음 여자 바른손이 남자의 손 위에, 그다음 남자의 손 위에, 그다음 바른손이 여자 바른손 위에 얹으라구요. 둘이 마주서서 해요.

엑스(X)자로 하라구.「여자 왼손 바닥에 남자 왼손이 덮히고 그다음에 그 위에 여자 오른손이 덮히고, 그다음 남자 오른손이 그 위에 덮히게 하세요(사회자)」이게 사위기대로 묶은 거예요.「여자 왼손 바닥이 하늘로 보고 받치고, 그다음에 남자 왼손이 그 손바닥을 덮고, 그다음에 여자 오른손이 덮고, 그다음 남자 오른손이 덮으세요(사회자)」다 봐요, 「확인들 하세요」너무 들지 말고 자연스럽게 해요. 다 그렇게 했어요?「예」그럼 둘이 얼굴을 봐요. 얼굴을 주시하고 있다가….

이게 약혼식이예요. 한 남자와 한 여자, 그 외에는 그림자도 없다구요. 여러분은 이제 시시껍절한 과거는 다 잊어버리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리고 여자 손 아래는 아버님의 손이 가는 거예요. 알겠어요? 맨아래 여자 손의 밑은 아버님의 손이 받처 주는 거예요. 그다음에 어머님의 손이 그 아래에 가고. 이렇게 하고 기도했지? 그렇잖아.「땅이고 하늘이니까, 내가 땅이고 아버지가 하늘이니까(어머니)」두 손 다 대지 않았잖아? 한 손만 했지 예, 이렇게 하고 기도하셨습니다. 제가 이렇게 붙들고 기도했어요. (어머니)다 했지요?「예」그러면 이제…. (녹음이 잠시 끊김)

전체가 하나된 입장에서 기도해 주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러니까 선생님이 축도하게 될 때는 전체가 하나된 입장에서 축도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분 개개인에 대해서 해준 거와 마찬가지로 생각하라 구요. 알겠어요?「예」자, 먼저 기도하자구요. 그렇게 잡고 있으라구. 몇시예요?「아홉 시 40분이요(어머니)」아홉 시 40분에 기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