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자가 돼야 하늘나라에 갈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6권 PDF전문보기

효자가 돼야 하늘나라에 갈 수 있어

미국을 보게 되면 미국의 풍조라든가, 사회 습관성이라든가 그런 것이 벌써 그곳 아이들을 교육했다는 거예요. 교육해 가지고 거기에 물들어 간다는 거예요, 그게. 우리 통일교회는 그것을 극복해야 된다구요. 우리 통일교회는 극복해서 넘어가야 된다구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할아버지가 나이가 많아 오줌싸고 똥도 싼 것을 빨래하는 데도 좋아하면서 빨아야 돼요, 어머니와 같이. 애기일 때에는 엄마 아빠가 하고 내가 늙어, 늙은 애기가 되었을 때에는 내 아들딸이 엄마 노릇을 하는 거예요. 그거 얼마나 멋지냐 이거예요. 늙은 애기가 되면 그 아들딸이 어머니 대신 해줘야 돼요. 그게 얼마나 멋져요. 나이 많은 할아버지 할머니가 애기가 된다는 거예요. 그 얼마나 아름다우냐 이거예요. 거기에는 생명력과 사랑력이 끝에서 끝으로 통한다구요. 하나는 이렇게 돌아가고 하나는 이렇게 돌아간다구요. 그래야 이상적이 되는 거예요. 그렇게 볼 때 참 순진해진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많으면 애기가 된다는 거예요.

어머니 아버지가 똥을 싸고 뭘하더라도 전부 다 자기 애기와 같이 사랑하고 품어줄 수 있는 아들딸이면 효자입니다. 하늘나라에 갈 수 있는 아들딸이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자, 그러면 어때요? 자기가 낳은 애기가 있고 할아버지 할머니 있어 가지고 둘이 됐다 이거예요. 할아버지 할머니가 똥을 싸 놓고 자기 아들 딸도 똥을 싸 놓았다 이겁니다. 둘이 다 똥을 쌌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될 것이냐? 어디로 먼저 가야 되겠어요? 여러분 미국 사람들은 '아, 자기 애기한테로 먼저 가야지' 하지만, 동양 사람들은 '할아버지 할머니한테로 먼저 가야 된다' 이렇게 생각하는 거예요. 그다음에 자기 아들딸한테 가는 거예요. 어떤 것이 하늘편에 가까워요? 「할아버지 할머니한테 먼저 가는 거요」 왜 할아버지 할머니에게 먼저 가야 된다구요? 「하나님한테 가깝기 때문에요」 하나님 앞에 가깝다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이론적이다 이거예요, 이론적. 우리 마이클도 말이예요, 자기 아들딸에게 먼저 갈 거야, 할아버지 할머니한테 먼저 갈 거야? 어디로 먼저 갈 거야? 「할머니 할아버지한테로요」 (웃음) 싫지만 알았으니 안 할 수 없다 이겁니다. (웃음) 그게 얼마나 아름다워요. 그게 주고받는 이치예요, 그게.

거리에 가는 할머니 할아버지가 지팡이를 짚고 가면 애기와 마찬가지예요. 그럴 때에는 여러분들이 그걸 알고 쓰윽…. 얼마나 아름다우냐 이거예요. 그걸 부끄럽게 생각하지 말라구요. 얼마나 아름다우냐 이거예요. 이 자리에 세계가 깃들고 싶어 하고, 이 자리에 하나님이 와서 깃들려고 하고, 이 자리를 모든 인류와 영계가 주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