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인간을 모든 만물의 센터로 세우셨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7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은 인간을 모든 만물의 센터로 세우셨다

자, 환경이라는 것은 가정환경, 종족환경, 민족환경, 국가환경, 세계환경이 있습니다, 인간세계뿐만이 아니라 영계환경, 영계환경뿐만이 아니라 하나님을 중심삼은 환경권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러니 나중에는 크리에이터(creater;창조주) 자신도 이상적 사랑권을 중심삼은 환경을 생각한다는 거예요. 사랑을 중심삼은 이상권을 말이예요.

하나님이 인간을 만물의 영장으로 세울 때는 하늘땅의 모든 환경을 대표한 그 가운데의 센터로 세웠겠느냐, 그렇지 않으면 한 부분으로 세웠겠느냐? 이게 문제예요. 「센터로요」 그게 사실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모든 사람은 우주의 중심이 되겠다고 주장할 수 있는 자주권을 갖고 있는 것입니다.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건 뭐 원숭이세계라든가 사자 세계, 호랑이세계에는 없다구요. 사람세계에만 있다구요.

자, 이렇게 볼 때에 사람의 권위를 가졌으면, 맨(man;사람)의 권위를 가지고 주장할 수 있는 인간된 자체라는 것이 오늘날 40억이 살고 있는 인류세계에서 진짜 찾아볼 수 있느냐? 동물적인 인간이냐, 인간적인 인간이냐 하는 것을 생각할 때 동물적인 인간에 가까와요, 인간적인 인간에 가까와요? 지금 세상 사람은 어디에 가까와요? 응?「애니멀 레벨(Animal level;동물적인 인간)이요」 여러분들은 어때요?「휴먼 레벨(Human level;인간적인 인간)이요」(웃음)

여러분들도 지금 이 말 듣기 전까지는 '아이구, 언제 약혼시켜 주고 언제 결혼시켜 주나? 어! 통일교회가 뭐야, 레버런 문이 뭐야? 빨리 결혼시켜 주지 뭐야?’했을 텐데, 이런 사람이 거 휴먼 레벨이예요? 그래 여러분들의 피앙세가 애니멀이 되는 게 좋아요?「아니요」 이것 생각해야 된다구요. 여러분들이 둘이 붙들고 키스하고 좋다고 사랑하는 것은 이 우주의 결합이라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내가 이럼으로 말미암아 환경, 사회가 좋아하고, 나라와 세계가 좋아하고, 온 우주가 좋아하게 하기 위해서 만나고 있다는 거예요.

이런 공약 밑에서 남성은 여성을 대하고 여성은 남성을 대하기 때문에, 거기에는 질서의 위반이 있을 수 없다는 게 사실입니다. 그런 기준에서 사랑의 이상이 성립되지, 질서를 위반하고 환경을 파탄하는 데서는 사랑의 이상의 질서가 성립될 수 없는 것입니다 그건 이론적 결론이라구요.

그러면 하나님이 환영하고, 우주가 환영하고, 나라가 환영하고, 가정이 환영하고, 아버지 어머니 누구나 다 환영해야 된다구요. 그거 기분 좋지 않지요? 「굿(Good;좋아요)」왜 굿이예요? 어째서? 동물적 인간이 될 뻔했는데 인간적인 인간이 될 수 있으니 기쁘다 이거예요. 여기에 인간의 권위가 있다는 걸 알아야 되겠다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여러분, 그런 디그너티(dignity;권위)가 필요해요?「예」 그거 왜 필요해요? 그 전체가 환영하기 때문입니다.

자, 그렇게 되면 인바이런먼트(environment;환경)하고 주체 대상이 하나된 거기에는 하나님의 사랑이 임한다 이거예요. 사랑이 임하게 마련이다 이거예요. 우주의 힘이 작용하게 되는 거예요. 하나님의 사랑권 내에서 부부가 사랑하게 된다면 전체가 하모나이즈(harmonize;조화)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