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자리에 서려면 누구보다 나아야 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3권 PDF전문보기

참된 자리에 서려면 누구보다 나아야 된다

자, 그러니까 하나님이 있다면 미국에, 자유세계에 레버런 문을 그 경계선, 그런 찰나에 보냈다는 것이 지금부터 10년 전의 일이라고 나는 생각하는 것입니다. 미국은 전부 레버런 문의 말을 들어라 이거예요. 그러면 레버런 문한테 책임 다했느냐 묻게 될 때, 레버런 문의 말이 '미국 사람들이 병이 났으니 의사는 다른 데서, 외부에서 데려와야 된다. 미국이 병났으니 외부에서 데려와야 되니 동양에서 레버런 문이 왔다' 이거예요. 그게 얼마나 실감이 나요. 불이 나면 소방대원도 마찬가지예요. 그런 걸 다 했다는 거예요. 다 했다 이거예요.

미국이 싫어하면 망한다고, 나는 그때부터 망한다고 울부짖어 왔다 이거예요. 그래도 '레버런 문이 아니라도 미국 사람도 얼마든지 있다. 어, 이거 한국 사람 레버런 문이 뭐야? 한국 사람이 미국을 돕고, 불붙은 미국을 살릴 수 있어?' 이러고 전부 다 반대하는 거예요, 반대. 반대하면 없어질 줄 알았는데, 없어지지 않고 10년 동안 자꾸 컸다구요. 거기엔 젊은이들만 잡아다가 수련한 것이 아니고 요즘에는 학자들까지, 박사 무슨 신학자까지 수련했다 이거예요.

맨 처음에는 '어!' 그랬다구요. (표정을 지으심. 웃음) 이제는 미국 내에서도 레버런 문이 필요하다는 사람이 많아졌다구요. 워싱턴 타임즈도 서로 안 하겠다고 하다가, '아이고, 뭐 뭐 레버런 문이 어떻고…' 야단하더니 내가 나오니까 요전에는 '워싱턴 타임즈는 절대 필요하다! 필요하다!' 이러고 있다구요. 처음에는 '우리는 레버런 문의 신문인 워싱턴 타임즈를 싫어한다' 이랬다구요.

자, 리치라는 국회의원 이 녀석이 아이오와주 출신인데, 이 녀석이 '공화당 뉴 라이트(New Right;신우익)팀들이 전부 다 레버런 문하고 하나돼 가지고 미국과 미국 헌법까지 뒤집어 박기 위한 음모를 한다' 해가지고 싸우다가 전부 레버런 문 옹호권 내에 나가떨어졌다구요. 레버런 문이 뉴 라이트하고 합해 가지고 미국을 뒤집어 박기 위한 음모를 하고 있다 했다 이거예요. (박수) 미국의 신문 기자를 한 70명 모아 가지고 선전하다가 그 자리에서 완전히 항복하고 도망가 버렸어요. 인터뷰 도중에 그런 거라구요.

자, 이 워싱턴 타임즈는 공산당들이 없애려고 하는 거예요. 미국 내에 있어서 레버런 문의 운동은 공산당을 전부 다 파괴하려고 하는데, 미국은 이걸 옹호하지 않고 공산당과 하나돼 가지고 파괴하려고 한다 이거예요. 이런 풍자적인 말이 어디 있느냐 이거예요. 그러면 참된 미국 사람, 참된 미국 교회, 참된 미국은 어디 갔느냐 이거예요. 미국 사람들은 '미국은 참된 나라다' 하지요? 많은 미국 사람들은 미국은 위대한 나라라고, 참된 나라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또, 교인들은 미국 교회가 참된 교회라고 하는 거예요. 그다음에 미국 사람들은 좋은 사람이다, 좋은 국민이라고 하는 거예요. 닥터 더스트는 어때요? 참사람이야? 「예」 (웃음) 문제가 크다구요.

여기서 지금 선생님의 말을 딱 듣고 볼 때 지금 미국 사람이 참된 자리에 있어요, 거짓된 자리에 있어요? 「거짓된 자리요」 미국 교회는 어때요? 「거짓된 자리요」 좋은 거예요, 나쁜 거예요? 「나쁜 것입니다」 그다음에 미국 나라는 어때요? 「나쁜 자리에 있습니다」 기분 좋아요? 「아니요」 동양의 한국 사람인 선생님 앞에서 나쁜 미국 사람, 나쁜 미국 교회, 나쁜 미국 나라라고 하는 것이 기분 좋아요? 「아니요」 부끄럽지요? 「예」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자기의 부끄러움을 알아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부끄러운 미국 사람이 안 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이 긍지를 가져야 됩니다. 선생님보다 잘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레버런 문보다 나아야 되겠다. 일본 사람보다 나아야 되겠다' 이런 관념을 가져야 되겠다구요. 그래야 되겠어요, 어떻게 해야 되겠어요? 「나아야 됩니다」 일본 사람보다 낫고 한국 사람보다 낫고, 선생님보다 더 나아야 되겠다구요.

그렇게 볼 때 '낫다'라는 말이 좋다구요. 일본 사람은 조금 먹는데 미국 사람은 많이 먹는 것이 나은 거예요? (웃음) 사실이라구요. '일본 사람들은 조금 자는데 미국 사람들은 많이 잔다' 그게 얼마나 나은 거예요? '일본 사람은 개미와 같이 허리가 가늘어져도 일하는데, 우리는 놀고 허리가 가늘어지겠다' 그거 어때요? 「싫습니다」 (웃음) 미국 여자들은 그런 개미 허리를 좋아한다구요. 일본 사람들은 열심히 일해서 허리가 가늘어진 거예요. 미국 여자들은 어떻게 하면 허리가 가늘어지나 하고 그걸 언제나 바라지요? 이렇게 두 가지 개념이 있다구요. 미국 여자들은 날씬한 허리를 갖고 싶어한다구요.

자, 이걸 중심삼고 볼 때, 땀 흘리는 일본 사람들은 올라가고 미국 사람은 내려간다는 것입니다. 사실이예요. 대부분의 미국 사람은 일하는 것을 싫어해요. 그렇지요? 안 그래요? 「아닙니다」 일본 사람들은 열심히 일하고 또, 그렇게 하고 싶어한다구요. 사실이예요. 그래, 일본사람보다 못하겠어요? 「아니요」 더 나을래요? 생각해 볼 문제라구요.

미국 사람들은 일주일에 닷새 일하려고 하는데, 일본 사람들은 일주일에 6일 일한다구요. 그렇게 하다가는 져요. 진다구요. 무니는 뭐냐 하면 밤에 잠을 자지 않고 24시간 일주일을 일하자 이거예요. 그게 이기는 거예요. (웃음) 그렇게 되면 누가 승리자가 되겠어요? 「무니요」 그렇게 하면 안 지게 되어 있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