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자로부터 통일교회 역사를 배워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5권 PDF전문보기

책임자로부터 통일교회 역사를 배워라

그러면 그렇게 알고 여기 미스터 최 서라구. 여러분은 지금까지의 통일교회의 역사를 잘 모른다구요. 개척시대부터의 통일교회, 지금까지 개척하고 활동하는 데 있어서의 모든 것을 가르쳐 주면서 기동대 여러분들을 책임지고 아주 강력히 내몰 수 있는 하나의 대표로, 암만 맞아도 여러분이 아프지 않을 수 있는 사람을 취했습니다. 조그만 사람이 욕하게 될 때는 암만 욕해도 큰 사람들이 뭐 욕먹고 분하겠나? 그렇기 때문에 키가 조그만 사람을 하나 택했다구요. (웃음) 큰 여자들, 미국 여자들은 미스터 최보다 전부 다 크다 이거예요. (웃음)

그러므로 욕을 하고, 그저 발길로 차도 뭐가 아파요? 그래 동정해 가지고 말이예요, 작은 사람을 택했으니까 깔보면 안 돼요. 깔보면 안 된다구요. (웃음) 웃으라구요. 웃으라구요. 불평하지 말고 웃으라구요. (웃음) 내 동생이라고 생각하고, 어린 동생이라고 생각하고…. 그러니까 후려 몰라고, 강력하게 내몰라고 명령할 거예요. 어때요? 내가 그 조그만 사람에게 '야야, 그 키다리 미국 여자들을 때려 몰아라' 한 거예요. 어때요? 「그레이트(great;멋집니다)」 그레이트? 「그레이트」 미스터 최 그레이트란 말 들었어?

저 뭣인가? 여기에 사관학교 그거 저 뭣인가? 서전트(sergeant;사관)가 되어 가지고 장교들을 기르는 그 영화가 뭐던가? 우리가 본 것. 「예」 「오피서 앤드 젠틀맨(officer and gentleman;사관과 신사)요? (통역자)」 응, 오피서 앤드 젠틀맨. 그거 어때요? (웃음) 그 영화 어때요? 우리가 하는 이건 진짜 영화예요. 그거 알아요? 미스터 최는 서전트가 아니라 캡틴이예요. 캡틴 최예요. 캡틴으로 올려 주는 거예요. 캡틴이 서전트보다 더 무섭다 이거예요. 그거 사실이라구요. 그거 어때요? 환영해요? 「예」 그럼 박수하지요. (박수)

많은 말을 듣게 될 거예요, 경력이 많은 사람이니까. *여러분은 그 사람에게서 모든 것을 배워야 해요. 그 사람은 우리의 이념의 세계에 대해서 가르칠 내용이 많아요. 알겠어요? 때로 여러분들에겐 그런 사람이 필요하지요? 「예」 여러분은 역사를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역사를 모르고 있어요. 여러분이 역사를 모르면 현재는 물론 미래의 세계로 갈 수 없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건 진리예요. (*부터는 영어로 말씀하심)

자, 이제는 배가 고프지요? 「노, 프로블렘 (No problem;괜찮습니다)」 자, 그렇게 알고, 그럼 끝내지요. 더 하자구요? 그다음엔 보희 박이 아프리카에 대한 보고와 간증을 해주고, 최창림이도 얘기하고, 가미야마도 좀 얘기하고, 프로그램을 짜 가지고 조직 편성해서 말이야….

「언제부터 동원하실 예정입니까?」 동원은 4월 1일부터 할 거라구요. 4월 1일부터 할 거니까 전반적인 준비를 하라구요. 알겠어요? 「예」 (박수) 저기, 선희인가? 누구인가? 선희인가? 「예」 너도 동원이야! 「예」 한 3년 동안은 신랑하고 이별할 생각을 해! 알겠어, 무슨 말인지? 그다음에 몇몇 사람은 다 그걸 보고 따라가는 거야, 말하지 않아도. 내 앞에 나타났다가는 기합, 벼락이 벌어진다구, 이것들. 지금 비상사태라구요, 비상사태. 이걸 3년 동안에 못 하면 큰일난다구요. 3년 동안에 못 하면 큰일난다 이거예요. 그때 가서 한탄하지 말고…. 3년 동안에 자유세계의 중심인 미국에 그런 기반을 닦아 놓아야 합니다. 지금은 비상사태라구요. 알겠어요? 확실히 알아야 되겠다구요.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