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권력, 종교도 하나님의 뜻을 위해서 쓰여져야 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6권 PDF전문보기

지식·권력·종교도 하나님의 뜻을 위해서 쓰여져야 해

그래, 여러분이 공부하면 뭐 하나님을 위해서 공부해요? 하나님에게 무슨 지식이 필요해요? 내게 지식이 필요한 것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내가 높은 자리에 나가기 위해서예요. 응? 가르침받는 사람들은 그 가르치는 선생님에게 취하게 되어 있습니다. 선생님을 존경하게 되어 있다구요. 그 제자들이 훌륭해지면 선생도 훌륭한 자리에 동참하는 거예요. 그렇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지식이 높은 자리에 나감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들을 가르쳐 줘서 선한 국민을 만들 수 있다는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지식이 필요한 거지, 하나님이 무슨 지식이 필요해요? 그 말은 뭐냐? 여러분에게 상 주기 위해서 지식이 필요하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그다음에 권력, 하나님에게 권력이 뭐 필요한가요? 하나님이 천주의 대주재인데, 맨 꼭대기에 있는데 무슨 권력이 필요해요. 그건 사탄세계의 모든 권력자, 사탄들을 굴복시켜서 하늘나라의 왕권의 조직권 내에 동참할 자격을 가질 수 있는 나를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건 뭐냐? 권력은 타락한 인간에게 필요한 것이지 하나님에게 필요한 것이 아니라는 거예요.

또, 종교가 뭐 필요해요? 하나님에게 종교가 필요해요? 종교가 필요한 종교의 하나님이예요? 생각해 보라구요. 종교는 인간이 타락했기 때문에 타락한 인간들을 구하기 위해서 필요한 거지, 하나님에게 종교가 뭐 필요하겠느냐는 말입니다. 타락한 인간을 구해 주기 위해서 필요한 것입니다. 타락한 세계를 구해 주기 위해서 종교가 필요한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선생님도 그런 생각을 합니다. 내가 통일교회를 만들어서 '아, 하나님! 통일교회를 만들어서 나 자랑스럽습니다' 그런 생각 안 한다구요. 세계 인류를 구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기 위해서 통일교회를 만든 것입니다. 그게 하나님이 타락한 인간을 구원하기 위한 구원의 목적입니다. 구원은 하나님 자신에게 필요한 것보다도 우리가 필요한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은 언제나 하나님 자리지요. 그렇지요? 「예」

그렇기 때문에 기도할 때 민망한 것입니다. 자기가 책임 못 하면 보고하기 부끄럽다는 거예요. 책임 못 하면 나는 기도 안 한다구요. 특별한 일이 있으면…. 물론 기도를 할 때는 세계적인 분야의 지옥에 있는 영인들을 해방하기 위해서 기도합니다. 때가 지금 세계의 때이기 때문에 뭐 가정적, 종족적, 뭐 민족적 시대 다 지나갔다 이거예요. 세계문제에 대해서 기도하고 하나님, 영계문제에 대해서 기도하지만, 뭐 우리 아들딸 뭐 어떻고 어떻고 기도하는 것은 그건 보편적인 기도도 못 되는 겁니다.

그렇게 기도하는 사람들이 사랑받음으로 말미암아 관계가 맺어져 있으니 우리 아들딸 걸어놓고…. 그들과 여러분은 주체 대상 관계예요. 형님과 같은 자리에 세우므로 해서 여러분들은 동생의 자리에 서야 된다구요. 타락한 세계에는 형님 자리에 타락한 사람이 먼저 섰던 것이 복귀시대에는 동생의 자리에…. 뭐 효진이 형, 예진 누나 할 게 뭐예요? 효진이 형일 게 뭐예요? 스물 세 살밖에 안 됐는데. 그건 뜻을 중심삼고 하는 말이예요. 뜻에 의해 구원받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라구요.

그러니까 구원받기 위한 전체의 뜻도 나를 중심삼고 하지만 그 나라는 것은 세계적인 하나님의 뜻이…. 세계를 구하기 위한 것이 하나님의 뜻이니 그건 공동책임입니다. 누구나 다 지는 거예요. 여러분에게 개인의 기쁨이 있고 개인의 영광의 날이 있거들랑 반드시 동네 종족을 불러 가지고 치사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 길을 가야 된다구요. 자기 혼자 꿍꿍이속으로 떡이라도 해먹고 잔치를 하고, 자기 혼자 숨겨 놓고 먹게 안 되어 있다구요, 통일교회는. 세상에 그런 일이 많지요? 「예」 좋은 음식이나 맛있는 음식이 있을 때 이웃동네 사람이나 친척이 오더라도 말이예요, 전부 다 문 닫고 자기들끼리 먹고, 자식들 먹이려고 보자기로 덮어 가지고 숨기는데 우리 사상은 그렇지 않다 이거예요. 보자기에 싸 둔 것이라도 전부 다 동네를 위해서 먹이고, 동네 사람들이 떡을 하거든 전부 다 우리 아들딸 불러다가 먹이게끔 해야 합니다. 그런 길을 가야 됩니다. 다르다구요. 알겠어요? 「예」

그러니까, 종족을 위하자고 하면서 종족을 위하면 종족 사람들이 여러분들을 반드시 위해 준다구요, 수수작용이니까. 갚는 데도 내가 뿌리라면 내 가지 잎을 중심삼고 전부 다 갚는다 이거예요. 나라를 위해서 충성하게 되면 나라가 갚는다 이거예요. 세계를 위해서 충성하게 되면 세계가 틀림없이 갚는다 이거예요. 심은 대로 거둔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