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주려고 하는데서 더 크게 생겨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9권 PDF전문보기

사랑은 주려고 하는 데서 더 크게 생겨

요즘에 세상 사람들이 선생님보고 부자라지만 나 돈 없다구요. 언제나 돈에 쪼달리지만 이와 같은 사랑 세계의 통로를 위해서, 내가 나를 위해 쓰는 것보다도, 내가 소망하는 것보다도 세계를 위해서, 세계 사람을 위해서 쓰는 거예요. 사랑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이것을 자꾸 쓰는 거예요. 어떻게 어떻게 메워 나간다 이거예요. 그런 놀라운 사실을 알아야 된다구요. 여러분들은 한 사람 앞에 백 불만 주어도 만족하지만, 나는 천만 불이 있더라도 모자란다구요. 사랑을 중심삼고 이렇게 가면, 뒤에서 밀어 올려요. 밀어 준다 이거예요. 사랑은 위대하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그래, 세상에서 그렇잖아요. 태풍이 온다 하게 되면 다 보따리를 짊어지고 도망 간다는 거예요. 그렇지만 사랑의 태풍에는 전부가 몰려온다는 거예요. (웃음) 어때요? 그거 생각해 봤어요? 「예」 하도 빨리 불기 때문에 가지 못할 것 같지만 가는 힘이 또 휙 생긴다는 거예요.

어머니가 요전에 시장에 가서 식구들에게 뭘 많이 사 줬는데 `저거 얼마나 가겠나? 늙어 죽을 때까지 저러겠나' 하는 생각을 해봤다구요. 늙어 죽게 된 꼬부랑 할머니가 지팡이를 짚고 가는데 큰 젊은 청년들이 좋아서 따라가면 얼마나 아름답겠어요? 그게 더 아름다울 것이다 생각해 봤다구요. 그게 얼마나 아름다운 얘기예요. 이것은 사랑에서부터, 사랑은 억만금보다 귀해요. 알겠어요? 돈을 쓰더라도 쓴 만큼 생겨난다는 거예요.

자, 이젠 알겠어요, 천국생활이 어려운 게 아닙니다. 알겠어요? 그런 생활을 지상에서 하면 그건 틀림없이 천상세계와 하나될 수 있는 생활형이 되기 때문에, 그것이 천국생활의 기반이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사랑은 주려고 하는 데서 생겨나요. 주려고 하는 거예요. 진심을 다해서 내가 없지만 주고 싶다 이거예요. 없지만 종이 한 장이라도 주고 싶다 이거예요. 그 종이 한 장은 천만금에 해당한다구요. 천만금 억만금에 해당하는 가치가 있다, 이렇게 보는 거지요. 그렇기 때문에 나이 어린 애들이 진심으로 갖다 주는 모든 물건을 그와 같이 받을 줄 알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자, 언제나 여러분은 생각해야 돼요. 첫사랑에서 체험한 그 사랑을 만민과 더불어 어떻게 주고받을 수 있는 인연으로 확대시켜 나가느냐 하는 것이 천국생활의 기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나무와 같습니다. 나무가 있는데 거꾸로 되었다구요. 가지가 이만큼 있는데 여기 잎이 있다 이거예요. (그림을 그리시면서 말씀하심) 여기 잎이 말이예요, `야 야! 너 나하고 둘이만 주고받자' 이럴 수 있나요? `야 야! 전부 다 잘살아야겠다, 저 뿌리까지, 가는 뿌리까지!' 이러겠지요. 그렇지요? 「예」 왜? 어째서? 그러면 자연히 여기에서 제일 큰 가지가 뻗어 나온다구요. 나는 그렇게 생각해요. 여러분도 그래요? 「예」

마찬가지예요. 인간이 첨단, 끝에 있지만 하나님의 사랑을 어떻게 해서든지 저 뿌리 밑까지도 통하려고 한다구요. 그 말이 뭐냐 하면 여기서 하나님의 사랑을 전부 체험하겠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찾고 있다는 것이 얼마나 고귀해요. 그것은 절대 망하지 않아요. 우주가 보호한다구요. 절대 망하지 않고 절대 파괴 안 된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