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 속에는 하나님의 이성성상이 들어가 있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32권 PDF전문보기

씨 속에는 하나님의 이성성상이 들어가 있다

지금은 가을절기입니다. 온대권문명이예요, 온대권. 구라파로, 아시아로 전부가 온대권문명이 발달해 있습니다. 미국이니 독일이니 영국이니 전부 다 온대문명입니다. 그것이 가을절기다 이거예요. 그래서 지금 서구문명의 말기, 인류 문화의 말기가 왔다 이거예요. 시베리아의 찬바람이 불어온다 이거예요. 겨울이 되는 것입니다. 잎이 다 떨어지고 앙상한 가지만 남게 되는 것입니다. 그 가지가 살아 있어야 할 텐데 그 가지가 죽을 때는 봄을 못 맞게 되는 거예요.

씨는 겨울에 땅에 떨어져 가지고 모든 것이 앙상하게 시들은 겨울을 연명하고, 봄이 오면 주위의 기후 변동에 의해서 씨가 벌어지는 것입니다. 쭈그러든다구요. 모든 것이 쭈그러든다는 거예요. 생명은 최고로 축소당할 수 있고 최대로 확장될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렇다구요. 하나님이 크지만 지극히 작게 축소할 수 있는 것입니다.

씨는 반드시 한 깍지에 둘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창조의 신비를 가르치고 있는 것입니다. 우주의 신비를. 두 부분인데 한 배아로 되어 있다 이거예요. 그것도 두 부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이렇게 되어 있으면 이건 반대로 이렇게 되어 있다구요. 사람도 전부 둘로 되어 있는데, 아기씨가 있는 것도 그와 마찬가지다 이거예요. 그렇게 되어 있다구요. 하나님의 하나의 사랑 가운데 이성성상이 들어가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하나님 속에 이성성상이 들어 있으니 하나의 씨에 이성성상이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거기에 생명이 있는 것입니다, 생명이. 마찬가지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씨는 무엇을 상징하느냐? 하나님의 형태, 본형태를 따라서 있는 하나님의 전체다 이거예요. 그 조그마한 씨 가운데에 나무의 모든, 요즘의 컴퓨터 프로젝트가 다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어떤 나무에나 다…. 이 조그마한 씨에 보희가 다 들어가 있다 이거예요. 암만 커지더라도 그게 나오지 딴 게 안 나오는 거예요. 그게 과학적입니다. 과학적이라구요. 그런 프로젝트가 다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엄마 아빠가 사랑하는 것은 프로젝트를 집어 넣기 위한 거예요. 프로젝트를 집어 넣고 주관하는 그 모체가 사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만물을 사랑으로 지었다구요.

요전에 얘기했지요, 힘이 먼저냐, 작용이 먼저냐 하는 것을? 무엇이 먼저라구요? 「작용이요」 어떤 사람은 '아니요, 에너지가 먼저요' 한다구요. 「작용이 먼저입니다」 전기의 힘도 그렇잖아요. 작용이 먼저다 이거예요. 플러스 마이너스가 작용해서 힘이 나오게 되지요. 작용이 먼저다 이거예요.

그럼 작용은 혼자 하느냐? 작용은 주체 대상이 하는 것입니다. 이걸 확실히 알아야 되겠다구요. 주체 대상이 없어 가지고는 작용할 수 없다구요. 남자는 여자가 없으면 남자가 뭔지 모른다구요. 여자도 남자가 없으면 뭐예요? 여자가 없는 남자, 그게 뭐예요? 여자 없는 남자가 뭐예요? 그거 달고 있는 게 뭐예요? 그게 왜 필요해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