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하지 않는 것이 귀한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37권 PDF전문보기

변하지 않는 것이 귀한 것

그러면 타락이 어떻게 해서 됐느냐 이거예요. 성경에는 선악과에 대한 얘기가 있고 여러 가지 해석 방법이 많지만 하나님이 보시기에 옳다 할 수 있고, 또 사탄이 보기에도 옳다 할 수 있는 해석 방법을 지금까지 몰랐다는 거예요. 그것을 알기 위해서는 하나님과 사탄의 정체를 모두 알아야 한다는 거예요. 하나님이 현재 어떠한 입장에 있고, 하나님과 사탄은 인간을 중심삼고 어떤 싸움을 하고 있는지 전부 알아야 된다는 거예요.

그러한 모든 것을 청산해 가지고 알고 나면 결론이 어디에 도달하느냐? 인간은 참된 하나님을 찾아야 된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지금 인간세계를 대하는 하나님은 본래의 하나님이 못 되었고 타락한 인간을 구하려고 하는 하나님이 됐어요. 그게 본래의 하나님이 아니라는 거예요. 타락했기 때문에 이것을 구하겠다는 하나님은 본래의 하나님이 아니다 이거예요. 인간을 대해 가지고 구원이 필요 없는 본연의 사람을 대할 수 있는 하나님이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지금까지 그 자리에 서 보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본래의 참되신 하나님을 대할 수 있는, 본래 타락이 없는 사람은 어떻게 될 것이냐? 그게 어떤 존재냐 이거예요. 이것이 문제입니다. 하나님이 이 천지만물을 지으실 때에는 기쁘기 위해서 지으셨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무엇 가지고 기쁘냐 이거예요. 하나님이 돈이 있어서 기쁘냐 이거예요.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신 분이기 때문에 돈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에 지식이 있어서 기뻐요? 지금 여러분들이 공부하는 데 있어서 여러분들의 어머니 아버지들은 '아이고, 축복가정이고 무엇이고 공부해야 돼' 하면서 야단하지만 말이예요, 지식 때문에, 하나님이 지식 때문에 그래요? 지식이 문제냐 이거예요. 하나님이 기쁠 수 있는 내용이 지식이냐 이거예요. 권력이냐 이거예요. 그건 다 절대적인 하나님에게 있어서는 언제나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으로 말하면 지식의 왕입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이기 때문에 황금이 문제없다구요. 다이아몬드가 필요 없다구요. 우리 아가씨들은 다이아몬드 좋아하지요? (웃음) 결혼할 때 '다이아몬드 몇 캐럿짜리 반지 사줄 것이냐?' 이러지요? 다이아몬드를 좋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황금, 그다음엔 진주….

이렇게 볼 때, 황금이나 다이아몬드나 진주나 이런 것들이 무슨 특성을 가지고 있느냐 하면 변치 않는 것입니다. 다이아몬드는 굳은 것이, 황금은 누른 빛이…. 그 누른 빛은 천년만년을 가더라도 점령당하지 않고 침범을 받지 않는다구요. 이것이 귀한 거예요. 진주는 우아한 색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아한 색. 하모나이즈(harmonize;조화시키다)한 우아한 색을 지녔다는 거예요. 그것은 단단하고 굳지는 않지만 그 우아한 색깔에 있어서는 천년의 역사가 지나더라도 변치 않아요. 그 우아한 색깔을 그대로 갖고 있기 때문에 귀하다는 거예요. 다이아몬드는 굳고 야광성이기 때문에 귀하다는 거예요. 황금은 빛깔에 있어서 영원성을 나타낸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귀하다는 것이 뭐냐 이거예요. 귀하다는 것은 변치 않는 것입니다, 변치 않는 것. 오늘날 보물이라는 것은 무엇을 표준으로 설정했느냐 하면 변치 않는 것, 즉 그 어떠한 세력이라든가 어떠한 힘이라든가 그 무엇이라도 침범할 수 없는 특이한 소성을 가지고 있게 될 때, 그것을 인간세계에서는 보물로 책정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