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통해야만이 상속권과 동위권을 가질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5권 PDF전문보기

사랑을 통해야만이 상속권과 동위권을 가질 수 있어

그래서 자랑할 것이 있다구요. 나는 이렇게 태어난 것을 자랑하고…. 나는 이렇게 출발해 가지고 어머니 아버지 사랑 가운데 태어났고, 나는 이렇게 어머니 아버지의 보호를 받으면서 살아간다 이거예요. 불평할 수 있어요? 오늘 여러분의 역사 가운데서 그걸 제거할 수 있느냐 이거예요. 아무리 신랑을 얻었다 해도 지난날의 역사적으로 살아 나온 그 배후의 사랑의 인연에 엮어진 것을 부정할 수 있느냐? 없는 거예요. 이것을 부정하는 남자 여자들은 전부 다 그 가정에 있어서 박대를 받아야 되고 학대를 받아야 되는 거예요. 그 전통에 있어서, 사랑의 원칙적 기반에 있어서 이탈해야 할 물건들이라는 거예요.

자, 그렇게 사랑으로 시작해 태어나고 그다음에 사랑으로 키우는 거예요. 혼자 몸으로 처녀가 아이를 낳을 때 자기가 아프다고 해도 누가 동정하는 사람도 없지만, 어머니 아버지 슬하에서 자라고 있을 때 애기가 아파 보라구요. 어머니 아버지는 밤을 지새워 가면서 염려해 주고 보호해 주는 거예요. 사랑의 어머니 아버지를 가진 것을 고마워할 수 있었느냐 이거예요.

여러분들이 이제 할머니들이 되고 다 늙어 죽게 되었지만 옛날 자기 부모에 대한 모든 과거지사의 사연을 거쳐온 역사적 사실을 부정할 수 없기 때문에 이제라도 회상하고 회개하여 전통을 이어받아 가지고 그 본원지에 돌아가야 되는 거예요. 그런데 무엇이 불평이예요?

열 다섯, 열 여섯의 틴에이저(teen-ager;10대)들이 말이예요, 어머니 아버지의 보호를 받고 가정의 보호를 받으면서 '내 마음대로 하지' 하는 요놈의 간나, 망할 녀석들, 망할 자식들, 사랑의 보금자리를 차 버리려고 하는 이 무리는 천지의 박대를 받아야 됩니다. 그러니까 그 사람들은 아무것도 소유할 수 없어요.

미국의 그런 패들, 자기 제일주의를 중심삼아 가지고 살고 있는 개인주의 결실 세계에서는 우주가 전부 다 빼앗아 가는 거예요. 이건 아무것도 못 가져요. '너희들은 나라도 못 가져, 이놈의 자식. 너희들은 사회에서도 필요 없어. 너희들은 부모에게도 필요 없고 가정에도 필요 없어' 하면서 추방하는 거예요. 자기네들이 뛰쳐 나가는 것이 아니라 우주가 추방하는 거예요. 존재세계에서 옹호받을 수 있는, 세포면 세포가 화합할 수 있는 모든 진액 기반에 이탈된 것은 전부 다 때가 되어 가지고 제거돼야 된다구요. 제거되는 그러한 방향으로 급속히 달리고 있는 것이 선진국가의 젊은 군상이라는 거예요. 아무리 가야 그놈들은 전부 다 1세기도 못 남아져요. 사랑의 전통을 이탈하고 배반한 자들은 말이예요. 뭐 여자를 얻기 위해서 살겠어요? 살아 보라구요. 죽으면 그만이지.

자, 그렇게 자라 가지고 철들어 학교 가게 되면 전부 다 어머니 아버지가 가방도 싸 주고, 책보도 싸 주고 말이예요, 시중도 해주고 그래요, 전부 다. 어머니 아버지가 그렇게 좋을 수 있어요? 그게 무슨 주의냐? 사랑주의예요, 사랑주의. 그런 놀음을 어머니 아버지가 하지만 사랑 때문에 지치지 않는다는 거예요. 사랑하기 때문에 지치지 않아요. 사랑을 안 하면 지쳐요. 여러분들에게는 어머니 아버지와 같이 사랑이 없기 때문에 어머니 아버지가 뭐라고 하게 되면 '아이고, 나 싫어' 하고 도망가려고 하는 거예요, 도망가려고. 그런 사람은 상속을 못 받아요. 상속을 못 받는다는 거예요. 사랑으로써만이 상속을 받을 수 있고 동위권에, 부모님의 영광 자리에 참석할 수 있는 것이지 그렇지 않고는 여기서 안 되는 거예요. 자, 이만했으면 이제 알겠지요? 한 시간 됐구만. 내가 얘기한 지 딱 한 시간 됐어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