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법도에 일치하는 곳에 천운이 찾아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9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법도에 일치하는 곳에 천운이 찾아와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종적인 사랑의 전통, 축을 중심삼고 남성은 종적인 축을 대신하는 입장에서 가정을 이루어 부인과 가족을 이끌어 가지고 하나님을 대신한 종적 자리에 딱 서야 된다 이거예요. 그런데 타락했으면 이것이 못 돌아간다는 거예요.

하늘나라의 천운도 도는 데는 무엇을 중심삼고 도느냐? 천운이 찾아오는 것은 무엇을 중심삼고 찾아오느냐? 나라의 운세는 무엇을 중심삼고 찾아오느냐? 종족의 운세, 민족의 운세, 가정의 운세, 개인의 운세는 무엇을 중심삼고 찾아오느냐? 그것은 돈이 아니예요. 마찬가지라는 거예요. 사랑! 사랑!

그렇기 때문에 개인도 사랑이 있는 곳을 찾아가야 되는 거예요. 남자나 여자나 사랑이 있는 곳을 찾아가야 돼요. 지식이 있는 곳이 아니예요. 권력이 있는 곳이 아니예요. 돈이 있는 곳이 아니예요. 사랑이 있는 곳을 찾아가야 되는 것입니다.

남자가 태어나기를 사랑 때문에 태어난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천운도, 어떠한 개인이 본연의, 본질적인 원리적인 사랑의 자리, 그 사랑을 흠모할 수 있는 자리에 서게 되면 천운은 그 개인에게 찾아오는 것이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가정도 사랑의 법도에 일치될 수 있게 되면 천운은 그 가정을 찾아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사랑은 모든 운세를 끌어당길 수 있는 지남철과 같은, 그런 자석의 요소와 같은 힘을 갖고 있다는 거예요. 그 힘에 의해서 운세는 끌려 들어간다 이거예요. 그렇지 않아요? 사랑이 있는 곳에,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 곳에 내 마음과 나의 전부가 기울어져 가는 거예요. 안 그래요, 그래요?

사랑을 중심삼고는 아까운 것이 없어요. 전부가 희생이예요. 사랑을 중심삼고는 사랑 이상 높다고 하는 것이 있을 수 없다는 거예요. 그건 왜 그러냐? 본질적으로 그런 내용이 되어 있기 때문이예요.

천운은 무엇을 찾아오느냐? 본연의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몸과 마음이 천운과 더불어 화합하고, 우주와 하나님의 종적 사랑 앞에 종적인 하늘을 존중시하고, 인간과 우주를 사랑하겠다는 마음의 화합, 그것을 흡수할 수 있는 본연의 성상, 본성 기준에 일치할 수 있는 사랑의 마음이 깃든 개인에게 찾아오는 거예요.

그러한 개인인 남자와 여자가 합해서 가정을 이루면 가정적인 운세는 그 가정에 찾아오는 거예요. 회사면 회사, 사회 단체면 단체도 크나큰 천륜의 종적인 기준을 중심삼고 서로서로 사랑하고, 그 물질을, 생산량을 중심삼고 서로서로 사랑으로 엉클어지게 될 때 그 물질도 회사에서 떨어지고 싶지 않고, 사람도 떨어지고 싶지 않은 것입니다. 그런 인연의 배경이 되어 있으면 그 회사의 운세, 단체의 운세는 찾아온다 이거예요.

나라도 마찬가지예요. 충신 열사들이 천도를 중심삼은 천리의 원칙적 사랑을 받아들일 수 있는 국가기준에서 충신과 군왕이, 주체와 대상이 그 나라를 대표해 가지고 사랑의 운세권 내에 있게 될 때 천리를 대표할 수 있는 국가의 운세는 찾아오는 거예요.

한 나라가 흥하고 망하는 것도 결국은 무엇에 의하여 결정되느냐? 천운이 깃들 수 있는 사랑의 마음으로써 내적으로부터 외적인 환경에까지 영향이 미쳐진 그런 국민, 그런 국가는 흥하는 것입니다. 그러지 못하고 전부 다 자기 개인 사랑, 우주 사랑이고 세계 사랑이고 뭣이고 전부 다 개인 사랑, 개인의 욕망을 중심삼은 환경이 조성되면 천운은 떠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운이 찾아오는 길이 어디냐 하는 것을 우리 인간이 알아야 돼요. 천운은 영원히 움직이는 거예요. 천운은 영원한 길을 가는데, 그 길은 영원한 원칙을 따라 변하지 않고 돌고 돈다 이거예요. 돌고 돌면서 인연을 맞추어 나가면서 흥망성쇠의 길을 엮어 나가는데 여기에 서 있는 우리 인간들이 어떻게 이걸 맞추어 나가느냐 하는 것이 문제예요.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천운이 찾아올 수 있는 개인적 사랑의 기점을 만들고, 가정적 사랑의 기점을 만들고, 단체의 사랑의 기점을 만들고, 국민과 국가의 사랑의 깃점을 만들면 세계적인 천운은 찾아오기 마련이다 이거예요. 그렇게 보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