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노정에는 최고의 결실체로서 탕감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7권 PDF전문보기

21년노정에는 최고의 결실체로서 탕감해야

그러면 이 과정에는 무엇을 해야 되느냐?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시며 말씀하심) 영적인 세계에서 탕감해 나오던 역사적인 탕감을 다시 해야 됩니다. 영적인 세계에서 탕감해 나오던 역사적인 탕감이 무엇이냐? 아담가정으로부터 하늘과 사탄이 싸워 나오는 거예요. 그 가운데에서 인간이 뒤넘이쳐 나오는 것입니다. 인간 하나를 중심삼고 사탄과 지금 뒤넘이쳐 나온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아벨을 중심삼은 싸움, 노아를 중심삼은 싸움, 아브라함을 중심삼은 싸움, 그다음에는 모세를 중심삼은 싸움, 이렇게 역대의 수많은 선지자를 통해 가지고 세례 요한을 통해서 예수님 시대를 거쳐 지금까지 2천 년 동안 예수와 성신을 중심삼고 싸워 나온 것입니다. 역사적인 모든 것이 다 이 지상에서 종적인 형을 횡적으로 탕감해 나온다 이거예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그러므로 이때로 보게 된다면 세계적으로 돈도 많은 때입니다. 또 잘났다는 사람도 많아요. 서로가 자기를 주장하는 때입니다. 그건 왜 그러냐? 역사적인 시대에 뿌려진 것이 결실하는 시대이기 때문입니다. 결실하는 이때는 가을 절기와 맞먹는 겁니다. 가을 절기와 맞먹어 가지고 모든 오곡이 무르익으면 주인이 나타나서 추수해야 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제각기 각 분야에서 세계 제일이라고 주장하는 때가 되어 들어오는 겁니다.

그러한 기준을 중심삼아 가지고 탕감해야 합니다. 탕감하는 데는 그냥 뿌려진 존재를 갖고는 탕감 못 하는 거예요. 반드시 거두어진 결실, 최고의 정성을 얻을 수 있는 물건, 최고의 주체적이며 가치적인 기준을 가질 수 있는 물건이어야 합니다. 그런 물건이 아니고는 하늘 앞에 제시해 놓고 탕감조건을 세우겠다고 하지 못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제물을 드릴 때에 제단에 올라가는 소나 양이나 비둘기도 역시 정성을 들여 기른 물건이 아니면 안 됩니다. 수많은 종류의 동물들이 있지만, 세계에 널려 있는 동물들 가운데서 최고의 정성을 들여야 된다는 거예요. 최고의 정성을 들여야 된다는 것은 뭐냐? 동물 가운데서 동물의 왕이 되어라 이거예요.

왕이 되기 위해서는 승리의 권한을 가져야 됩니다. 그는 만세에 승리하여 만권한을 가질 수 있는 특권을 갖는 것이다 이겁니다. 왕이 되기 전에 승리자가 되어야 합니다. 승리자가 되어야 한다구요. 국가면 국가 앞에 승리자가 되어야 하고, 세계면 세계 앞에 승리자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탕감을 하기 위해서는 그러한 최고의 존재를 안 가지고는 안 된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예」

승리의 권한을 갖춰야 되고, 그다음에는 탕감의 조건을 벗어나야 된다는 것입니다. '아, 저건 불의의 존재다' 이런 사람을 왕으로 세우게 되면 그건 망치는 겁니다. 넘어간다구요. 어느 한 구석에서 총칼과 화살을 던져 가지고 반드시 꺾어 놓으려고 하게 되고, 시일이 지나가게 되면 그건 꺾어져 나간다는 거예요. 그러므로 참소를 받지 않아야 된다 이거예요. 전부 다 쌍수를 들어 가지고 환영하는 가운데서 승리의 권한을 갖지 않으면 왕이 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제물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제물 하나가 있다 할 때 그 제물을 중심삼아 가지고 수많은 백성이 '옳소!' 해야 돼요. 알겠어요? 「예」 '옳소' 해야 돼요. 백성들이 다 '그거 좋습니다' 해야 된다구요. '저 아들은 저 사람보다도 더 좋은데' 해서는 안 됩니다. 그럴까 봐 제단에 오를 소는 정성들여야 되는 겁니다. 정성들여야 된다구요. 나면서부터 정성들여야 제물이 되는 거예요. 그것이 무엇이냐? 결실입니다, 결실. 결실의 자리에 서야 됩니다. 결실된 가치를 지니지 않으면 안 된다 이거예요.

그러면 결실은 무엇이냐? 씨가 결실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씨가 가만히 있으면 되나요? 응? 가만히 있어도 돼요? 「안 됩니다」 안 된다구요. 씨 자체가 결실을 하려면 땅 속에 들어갔다가 나와야 됩니다. 알겠어요? 「예」 한 단계 땅의 인연을 거쳐 가지고, 땅의 모든 생명의 여건을 거쳐 가지고 승리의 권한을 가져야 됩니다. 그래 가지고 새로이 모습을 나타내야 됩니다. 그렇지 않고는 승리적인 결실이 될 수 없다 이거예요. 그렇게 되어 있거든요.

그 자체들이, 결실을 요구하는 그 자체들은 어떻게 해야 되느냐 하면, 땅의 인연을 거쳐야 됩니다. 거기에는 8년 풍상을 1년 동안에 다 겪어야 됩니다. 춘하추동의 모든 맛을 다 느껴야 된다 이거예요. 그러한 환경을 거쳐 가지고 땅에서 자기의 생명이 결실될 수 있는 여건을 완전히 흡수해 가지고 완전한 열매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한 열매라야 제물로 등장한다 이거예요. 그렇지요? 「예」

그것이 무엇이냐? 그것이 무엇과 맞먹느냐? 복귀섭리를 하고자 하는 그 기준과 마찬가지입니다. 아담이 타락했기 때문에 아담의 씨를 다시 뿌려 거둬야 합니다. 그러려면 땅의 인연을 완전히 벗어나야 된다구요. 벗어나려면 땅 위에 참소조건을 가져 가지고는 안 돼요. 여기에서 선한 요건을 전부 다 흡수해 가지고 이것을 완전히 뽑아 들게 되면 땅의 모든 진액이 몽땅 뭉쳐 있다, 땅 위에 있는 모든 결실적인 요건들과 원소들이 몽땅 뭉쳐 있다 하는 조건을 세워 가지고야 탕감이 된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