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가 되든가 농부가 되든가 해야 할 통일교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7권 PDF전문보기

씨가 되든가 농부가 되든가 해야 할 통일교인

그러면 여러분이 이제 7년노정이 끝나게 된다면…. 이 7년노정은 누구의 7년노정이냐? 선생님의 7년노정입니다. 그걸 알아야 됩니다. 여러분의 7년노정이 아니예요. 선생님이 가야 할 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에서 안팎의 길을 닦으면서, 내적으로는 내적 심정 기준을 닦아 나오면서 외적으로는 환경적인 터전을 마련하여 내외의 진정한 결합과 통합을 위한 기준을 닦아 나온 것입니다.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시면서 말씀하심) 이것을 하나님이 보우하사…. 옛날에 우리가 60년대를 이야기할 때는 이런 날이 있을 줄 몰랐습니다. 그러나 작년 1년 동안 우리가 복귀한 기준을 보면 막대한 결과를 가져왔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6수이기 때문에 그렇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금년부터 여러분이 잘 움직이면 하늘의 운세는 휘익 틀려 넘어가리라고 보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수고한 하늘의 노고로 말미암아 오늘날 재봉춘 시기가 왔습니다, 재봉춘. 알겠어요? 첫 번에 잃어버렸던 봄철이 다시 돌아온 것입니다. 그러므로 재봉춘한 터전 위에 뿌려야 할 농부의 자격을 지녔으니, 농부가 되든가 그렇지 않으면 씨가 되든가 둘 중의 하나가 되라 이겁니다. 알겠어요? 「예」 농부가 되든가 씨가 되든가 둘 중의 하나가 안 되면 그 봄이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면 농부가 될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이냐? 7년노정에 있어서 '씨는 어떠한 씨냐? 이러이러한 씨다'라고 진짜인지 가짜인지 감별할 수 있는, 씨면 그를 감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야 됩니다. 그런 자격을 부여하기 위한 기간이 이 7년노정입니다. 그런데 지금 통일교회 교인들을 보게 되면 씨도 못 된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니 큰일났다 이거예요.

원래는 제삿날에 제사상에는 씨를 갖다 올려야 됩니다. 본래 타락하지 않았으면 씨를 갖다 제사드려야 됩니다. 타락하지 않았더라면 완전한 씨를 갖다 제사드려야 된다구요. 타락 후 복귀하는 과정에 있어서 완전한 씨를 제사드리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를 제사드릴 때도 처녀 소, 총각 소가 아니면 안 되었던 것입니다. 그런 거 알아요? 새끼 낳아 본 소는 제단에 못 올라간다구요.

그러면 통일교회 시대에 있어서는 어떠냐? 우리 축복가정들이 멋진 것입니다. 이거 뭐 제1 가정이 그것이거든요. 지금까지는 새끼를 낳아 보지 못한 것이 제단에 올라갔지만 통일교회에서는 새끼를 낳아 본 것이 제단에 올라가더라 이거예요. 좀 달라졌지요? 새끼를 낳아 본 것이 올라갔어요. 여러분들이 고마운 것은, 여러분 자체들이 못하였거든 여러분의 아들딸을 통해서 할 수 있는 때가 있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아담가정 복귀기 때문에, 아담 해와의 복귀는 자기의 직계인 아벨을 통해서 가인적인 조건을 굴복시켜 가지고 들어오면 되는 것입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여러분에게도 그 한 조건이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그 말은 무슨 말이냐? 이 7년노정에 있어서 이것을 책임지지 못하면 제2차 7년노정에 여러분이 그러한 조건만 세우면 넘어갈 수 있다 이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은 1차만이 아닙니다. 1차 7년노정만이 아니라구요. 선생님이 삼칠은 이십일 (3×7=21), 21년이 걸렸으니, 이것을 21년으로 연장한 것이 일면은 화 같지만 여러분이 7년노정에서 이것을 완결시키지 못하면 21년까지 연장시켜서 완결시킬 수 있는 여유의 기간이 남아져 있다 이거예요.

그러면 21년 연장한 것을 잘했어요, 잘못했어요? 「잘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있어서는 잘했고, 선생님에게 있어서는 잘못했다 이거예요. 만일에 선생님 시대에 21년이 7년 만에 되었더라면 여러분은 70일 이내에 전부 다 복귀하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7년도 안 가요. 이런 곡절이 벌어졌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제1차 7년노정이 끝나거든 그 책임완수의 조건을 갖추지 못한 입장에 있는 여러분이 제단을 오르기 위해서는 제2차 기준을 통해야 됩니다. 그것은 7년노정을 넘는 것입니다. 그것을 복귀하는 것은 아벨적인 자기의 아들딸을 통해서 복귀할 수 있습니다. 그럴 수 있는 시대입니다. 축복받은 가정들은 그럴 수 있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축복받은 가정들은 일면 나쁘기도 하지만 일면 좋다 이거예요. 축복받지 않은 사람들은 그것도 없습니다.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