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문제에 대해 철두철미한 사상을 세워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9권 PDF전문보기

경제문제에 대해 철두철미한 사상을 세워야

그렇게 알고, 앞으로 전적으로 이 경제문제에 대해서는 철두철미한 사상을 세워 놓아야 되겠어요. 알겠나요? 「예」 여러분들, 내 말만 들으라구요. 선생님 말 안 들으면 망하는 거예요. 망하는 거예요. 여기 지구장들도 번번이 그렇지요? 지금에 와 가지고 `아이고 선생님 말씀을 가만히 들어 보면 그저 구름 속에서 춤추는 것 같고 구름 속에서 노는 것 같아요' 그러는데, 지내 보고 나서는 아이쿠…. 언제나 그 꼴 아니예요?

내가 일본에 가 가지고 민단 잡자고 할 때 누가 믿었겠나 말이예요. 여기 지금 장관들이 가 가지고도 민단은 이렇게 떡 해 가지고…. 장관들도 가 가지고 굽실굽실해야 된다 이거예요. 통일교회 무슨 뭐 일본 교회에 방문…. 우리 젊은 청년들이 가면 코딱지만큼도 안 여겼어요. 이런 수모를 받으면서…. 믿고 해라 이거예요. 하늘이 역사해서…. 참 하늘이 역사해 준 거예요. 연극에 나오는 장면과 같이 그렇게 됐어요. 그렇게 돼 가지고 그저…. 그럼 그렇지요! 그래, 일본이 상당히 선생님에게 아주 관심을 가지고 있다구요. 잘만 하면 이번에 큰 문제가 벌어질 것입니다. 잘 걸려들 것입니다. 그렇게 알고 앞으로….

잘살기는 잘살고프지요? 「예」 여러분들도 다 남과 같이 차 타고 다니고 말이예요, 양옥집에서 살고 싶은가, 안 싶은가요? 「살고 싶습니다」 마음이야 그렇지 사실이 어려워요? 누가 해줄 거예요? 누가 해줄 거예요? 여러분들이 안 하면 미국 사람이 해주든가 일본 사람이 해주든가 해줘야 될 것 아니예요? 그러니 그렇게 해주자 하는 것도 어려운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한 때는 극복해야 돼요.

자, 이거 뭐 가정 얘기하다가 어디로 간 거예요? 그러면 이제 전통적인 사상은 어디에 세워야 되느냐? 남자만 가지고 안 된다 이거예요, 남자만. 남자만 가지고 안 됩니다. 대한민국이 부패하는 것은 남자는 못 됐어도 여자라도 철두철미한 사상만 가지고 있어도…. 가정의 부인이라도 철두철미한 사상을 가지면 그 남자를 구할 수 있는 거예요.

이와 마찬가지로 요 여자들이 이다음에 말이예요, 아무리 어렵더라도 공금은 절대 쓰지 말라구요, 굶고 앉아 있더라도. 정 힘들면 나한테 편지하라구요. `선생님 나 밥을 며칠 못 먹었으니 돈 좀 보내 주소' 그러면 내가 지구장을 통해서 쭉 알아보고 돈을 보내 줄께요. 알겠나요? 「예」 사내 녀석들은 그런 면에서 가정에 있어서 절약을 해라 이겁니다. 남과 같이 다 뭘해 놓고 잘입고 잘먹고 다 그래야지 하면 안 돼요. 밥을 얻어먹고 다니면서 잘입고 다니면 될 게 뭐냐 말이예요.

그러니 철두철미한 사상을 어디에 세워야 되느냐? 가정에 세워야 돼요. 알겠나요? 「예」 남자에게만 세워도 찌그러지는 거예요. 가정에 세워야 돼요, 가정에. 하나님이 철두철미한 사상을 안 가졌다면 복귀역사를 지금까지 했겠나 말이예요. 수많은 민족을 세웠지만 일시에 이것이 깨져 나가고, 혹은 수많은 가정들을 세워서 복귀의 터전을 마련했던 것이 일시에 무너질 때마다 하늘이 그 전통의 사상을 갖지 않았으면 복귀역사를 지금까지 수천 년 동안 추진시켜 나왔겠느냐 이거예요. 이런 엄청난 하늘을 모시고 사는 우리에게 있어서 전통적 사상을…. (녹음이 잠시 끊김)

웃고 춤출 수 없다는 거예요. 미래의 터전을 바라보면서 기뻐하고 즐거워할 수 있는 이런 사람이 돼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될 수 있는 대로 절약을 해야 되겠어요. 알겠어요? 「예」

보라구요. 우리 이제 한 지역에서 말이예요, 한 지역이면 지역이, 지역 중심삼고 보게 된다면 말이예요, 우리 한 150지역 중심삼고 한 달에 5천 원씩만 절약한다 하더라도 75만 원이예요, 75만 원. 천 원씩만 해도, 천 원씩이면 얼만가요? 15만? 15만 원이라구요. 수가 많기 때문에 이거 많으면 많을수록…. 수가 문제라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생활에 있어서 절제를 해 가지고 한 3년 동안 그저 극복해야 되겠다구요. 알겠나요? 「예」 알겠어요? 3년 동안만 요거 극복하면 무슨 일이 벌어질 것입니다.

이제는 그렇잖아요? 대한민국에서 통일교회 사람들이 전도한다고 누가 반대해요? 반대하게 돼 있나요? 기성교회도 지금 이 나발통이 이렇게 되었던 것이 이제는 이렇게 돌아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