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일들을 성사하기 위한 자원조달 문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0권 PDF전문보기

세계적인 일들을 성사하기 위한 자원조달 문제

이 일을 하려면 자원을 어떻게 모집하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한 4년 내지 5년을 쓸 수 있는 막대한 재원을 보내야 되겠기에 일본 자본을 움직여야 되겠고, 민단 자본을 움직여야 되겠다 이겁니다. 일본에 있는 민단을 가만 보면 민단이 수십억의 돈을 갖고 있다 이겁니다.

이 돈을 어떻게 벌었느냐? 일본에 가 가지고 학대를 받으면서 어느 한때 복수할 수 있는 길을 찾다 보니…. 일본 정부나 일본 백성 앞에 지금까지 핍박 민족으로서 원한이 많다 이겁니다. 그 원한을 어떻게 풀 것이냐? 학술적인 면이나 권력적인 면을 취할 길이 없으니 단 하나의 길은 돈밖에 없다, 이래 가지고 돈을 번 거예요. 3차대전 직후 전부 다 황폐한 그때에 있어서 일본 재건을 할 때에 한국 사람은 돈버는 데에 혈안이 되어 돈만 벌 수 있으면 무엇이든지 했다 이겁니다,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그래 가지고 빠찡꼬니 뭐니 하는 도박장을 전부 다 한국 사람이 주름잡았다 이겁니다.

이래 가지고 돈들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그때 40대였던 사람들이 돈을 벌어 수십년이 지났으니 이제 60대, 70대가 가까와 온다 이겁니다. 복수심에 불타 가지고 한때 나라를 위해, 한국을 위해 쓰고 싶어서 돈을 벌었는데 지금 나라가 양단된 것을 보니 이북을 위해 돈을 써도 이남이 어떻게 되면 문제요, 이남을 위해 써도 이북이 어떻게 되면 문제이기 때문에 돈을 쓸래야 쓸 수 없는 단계에 들어왔다 이겁니다.

그리고 대개 색시들은 일본 사람을 얻었다 이겁니다. 또, 아들딸들은 일본 교육을 시켰다 이겁니다. 대개 다 대학을 나왔고 어머니는 일본 어머니다 이거예요. 이렇게 되니 친구들이 와서 보면, 아버지가 떠듬떠듬 일본 말 하는 것을 볼 때 한국 사람인 줄 알기 때문에 기분 나빠한다 이겁니다. 그럴 것 아니예요? 어머니와 자기는 일본화 되었기 때문에 말이나 무엇이나 한국 사람 냄새를 안 피우지만, 집에 와 자기 아버지만 대하면 한국 사람인 걸 대번에 알기 때문에, 동료들이 차별을 하기 때문에 상당히…. 사회가 그렇기 때문에 가정적으로 부자의 관계를 두고 볼 때도 그런 감정을 느끼지 않기 위해서 아버지에 대한 반발심이 생겨 가지고 아버지를 빼돌리려 한다 이겁니다.

또, 아버지는 벌어 놓은 돈이 있으니까 여행이나 다니라고 하고 말이예요, 아버지의 권한을 전부 다 아들이 가지려고 한다 이거예요. 그런 경향이 있기 때문에 한편 섭섭하고 괘씸한 마음을 갖고 있다 이겁니다. 이런 찬스를 노려 가지고 여기에 원리사상만 불어 넣으면 그 사람들을 몽땅 끌어들일 수 있다 이겁니다. 이러한 막대한 자원이 잠자고 있는데, 물꼬를 잡아야 돼요.

그래 가지고 이 자금을 돌려 가지고 무얼 할 것이냐? 일본에 있는 교포를 앞세워 가지고 그 자원을 앞세우고, 그다음에는 일본…. 이 자본만 가지고는 앞으로 큰일을 못 한다 이겁니다. 그러니까 일본 재벌까지도 짬뽕시키려고 해요.

이 사사까와 영감이 일본에서 국제적인 재벌가이기 때문에 그를 짬뽕시켜 가지고 일본의 유력한 재벌들과 합해 가지고 아시아를 창건하자 이거예요. 아시아를 위한 아시아연합을 만들자 하고 제창할 겁니다. 이때 우리에게 세계연합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각국의 모든 수상들의 후원 밑에서, 그들이 보장하는 아시아연방 창건을 하자는 거예요. 아시아 국가의 중요한 사람들은 우리 연합권 내에 들어와 있기 때문에 이 사람들이 우리 활동의 진지한 것을 알게 된다면, 침략적인 것이 아닌 것을 알기 때문에 그런 사상을 주입시켜 나가면서 우리가 봉사적인 이념을 가져 가지고 아시아연합을 창건하자는 거예요. 아시아연합을 창건하려면 아시아 국가가 예산하는 5년치 이상의 자원을 구입하자 이겁니다.

이것을 마련할 때는 민단 자원을 팔아 가지고 거기에 퍼붓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일본 자본과 합해 가지고 나가는 거예요. 그런데 일본은 과거에 침략을 했던 역사가 있기 때문에 근성이 있는 것을 알기 때문에 절대 일본 사람을 내세우지 않는다 이겁니다. 그때는 한국 사람이 나서가지고 민단 자본을 끌어 가지고 아시아연합 창건 문제를 중심삼고 연합하자, 이런 운동을 해야 된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