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교회는 고장난 세상사람들을 고쳐주는 수리공장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1권 PDF전문보기

가정교회는 고장난 세상 사람들을 고쳐 주는 수리공장

백인은 어디에서 살았느뇨? 노오스 폴(North Pole;북극)에서 살았었다구요. 백인들, 백곰 말이예요. (웃음) 그러니까 세상에 있는 백인들은 '앙앙' 이런다구요. '앙앙앙앙' 짖다가 쓰러진다 이거예요. (웃음) 나를 반대하니까 그런 자리에 들어가요. 짖다가 쓰러져요. 이렇게 다리 벌리고 짖다가 뒤집어져 쓰러진다는 거예요. (웃음) 반대하던 백인들이 많이 있다구요, 백인들이. 반대하던 백인들이 이렇게 죽겠다고 반대하다가 이렇게 쓰러져 죽는 거예요. (웃음) 알겠어요? 「예」

지금 세상이 그렇다구요. 그런데 무니는 말예요, 무니는 쓱 '잘들 하누만. 저 녀석들은 전부 다꺼져 가는구만' 하면서 구경하는 거예요. 독일이 잘났다고 야단하는데 독일이 어떻게 되나 보자, 미국이 잘났다고 하는데 미국이 어떻게 되나 보자, 일본이 잘났다고 요전에 야단하던데 어떻게 되나 보자…. 전부 다 같은 페이스로 떨어져 나간다구요. 그래서 무니는 쓱 바라보고 '잘들 되는구만. 우리가 생각한 대로 돼 가는구만. 우리 때가 가까워 오는구만' 그러면서 '하하하하' 이렇게 웃고 있는 거예요. (웃음) 우리 반대하는 백인들이 이런 말을 들을 때 얼마나 미워하겠어요?

그렇지만 우리는 말예요, 핍박이 올 줄 알고 사는 사람이니까 핍박해라 이겁니다. 핍박해라 이거예요. 핍박이 오기를 바라고 있는데, 핍박 오기를 바라고 그걸 맞으려고 준비하고 있는데 말이예요. '너희들이 아무리 잘났다고 하지만 앞으로 전부 다 굴복할 것이 뻔해! 너희들의 때는 끝이 보여' 이러면서 그것을 바라보고 가는 사람들이라구요. 얼마나 자신만만한 표정이예요. 핍박을 하게 되면 '야, 요까짓 픽박, 내가 나가서 혼자 싸워 가지고 방어할 것이다' 이러는 패입니다. 자, 그러고 보면 무니가 멋진 패예요, 멋지지 않은 패예요? 「멋진 패입니다」

지금까지는 이렇게 우리가 반대를 받고 공격을 받아 왔지만, 이제 무니가 한번 공격하는 날에는 어떻게 되겠어요? 무니가 반격하려고 가만히 보니까, 너무 비참해서 아예 반격할 기분도 안 나리만큼 처량하게 돼 있다 이겁니다. 반격할 기분도 안 나리만큼 처량해진다는 거예요. 얼마나 비참하냐 이거예요. 세계를 잃어버리고, 나라를 잃어버리고, 집을 잃어버리고, 아들딸을 잃어버리고, 남편을 잃어버리고, 전부 다 잃어버려서 고아같이 되어 가지고 보따리를 싸 들고 오고 갈 줄 모르고 방황하는 이 패를 어떻게 처단해 버리겠느냐 이거예요. 불쌍하다는 거지요. 나라를…. 다 잃어버렸다는 거예요. 에미 애비 다 잃어버리고, 여편네 남편을 잃어버리고 말이예요, 나라까지 잃어버렸다는 것입니다. 그거 공격할 게 뭐가 있어요, 다 죽게 된 걸.

이렇게 싸울래야 싸울 수 없는 무니가 돼서 좋아요? 「굿」 '굿(good)' 하고 대답한 것은, 그 사람들을 살려 주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이 개척해서 그 사람들에게 기반을 닦아 주겠다 그말이예요? 「예」 그들을 위해서 고생하겠다 그 말이예요? 「예」 오, 믿을 수 없는 녀석들! (웃음) 미국에 손댈 데가 어디 있어요? 미국에 손댈 데가 어디 있냐구요. 국회를 봐도 똥개 새끼들만 모여 있고 말예요, 어디를 봐도 다 썩어서 손댈 데가 별로 없다는 거예요. 그런 환경이 오늘날 전세계의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그러한 환경이 그리워 가지고 내가 거기에 가겠다고 할 수 있는 무리가 있을 수 있느냐 이거예요.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겠어요? 이제부터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겠어요? 공산주의를 전부 다 기관총으로 '드르르르' 쓸어 버리면 얼마나 좋겠어요, 우리만 남고. 「안 됩니다」 그럼 어떻게 하겠어요? 응? 그 환자들을, 그 병난 사람들을, 그 불쌍한 사람들을 어떻게 할 거예요?

그래서 무니들이 생각하는 것이 뭐냐 하면, 이것들을 집에 갖다가 전부 다 수리해 주고 조립을 해야 되겠으니, 다시 고쳐 주어야 되겠으니 집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홈 처치(home church;가정교회)라는 명사를 가지고 수리공장을 만들고 있다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모터만 수리해 놓으면 말이예요, 스위치를 새로이 착 끼어 넣으면 윙- 돌 수 있는 새로운 모터같이 만들 수 있다면 그게 멋지다는 거예요. 더 멋지다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세계를 전부 다 재건설하는 것은 그 사람들에게 맡기고, 우리는 천국세계를 건설하자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의 민족을 만들자는 거예요. 하나의 종족을, 하나의 세계를 만들자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