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생활무대는 천운을 타야 통과할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3권 PDF전문보기

세계적 생활무대는 천운을 타야 통과할 수 있어

그리고 여러분이 사는 데는 세계를 위해서 살아야 됩니다. 내가 아까도 이런 얘기를 했지만 말이예요. 사람이 사는 데에 있어서 생활무대라는 것은 개인적 생활무대, 가정적 생활무대, 사회적 생활무대, 국가 기반 밑에서의 생활무대예요. 세계적 생활무대, 그다음엔 하늘땅의 천국적 생활무대가 있습니다. 개인적 생활무대에서 합격을 해야 되고, 가정적 생활무대, 그다음엔 사회적 생활무대, 그다음엔 세계적 생활무대에 합격을 해야 됩니다.

그러면 오늘날은 어떤 시대냐? 대한민국 백성이 세계적 생활무대에 접해 들어가는 시대입니다. 모든 장사에 있어서도 국내에서만이 아닙니다. 무역도 세계무대입니다. 외교도 세계적 무대입니다. 알겠어요? 그러니 대한민국의 일방적 생활을 가지고는 안 됩니다. 세계적 생활무대를 타고가야 됩니다. 그것을 상실하게 되면 세계운세와 접할 수 없습니다. 세계적 생활무대는 천운을 타야 되는데, 하늘나라의 생활무대와 연결될 수 있는 기반이 없다 이거예요. 그 기반이 지금까지 없었기 때문에 하늘과 인간 세계는 분립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 지상에는 이상적 실천장, 하늘과 더불어 하나될 수 있는 기반이 없습니다.

그것이 무슨 기반이냐? 하늘의 실천장이라는 것, 그것은 심정기반이예요. 참사랑기반입니다. 나 개인적으로 살 때는 몸과 마음이 하나되는 그런 심정을 가지고…. 그 심정이 개인으로 살더라도 가정적 생활기반을 넘고 사회적 생활기반, 세계적 생활기반, 하늘땅의 생활기반을 넘고 하나님의 사랑 생활기반 밑에서 살아야 합니다. 그런 생활을 해야 합니다. 선생님이 대한민국의 백성으로 미국에 가서 사는 것은 미국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미국을 넘어서 세계와 살고 하늘나라로 연결할 수 있는 생활방식으로 사는 것입니다. 말도 그렇고 교육하는 것도 그것 때문입니다. 그런데 미국이 안 되겠으니 들이까는 것입니다. 무슨 FBI가 무서워 못 까요? CIA가 무서워? 칼이 무서워 못 까요? 그러니 들이까는 거예요.

선생님이 미국 내에서 살더라도 하나님의 생활권 내의 그 기반을 갖고 사니 하나님이 동반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이걸 쳐요? 세계가 동반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미국은 배반하더라도 세계의 운세권과 하나님이 나를 보호해 주니, 세계를 포괄한 천운과 하나님을 중심삼고 있으니 쳐 봐라 이거예요. 치는 녀석이 웽가당뎅가당 깨져 나가는 것입니다. 아무리 국가가 훌륭해도 세계 인류를 놓고 내가 다 탕감해 나가는 그런 생활을 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미국에 내릴 때, 미국에 있어서 지금까지 이 섬에 인디언으로부터 전부 다 해방하고, 어떤 그 누구가 나라를 사랑하는데 있어서 애국자의 기치를 드높이 든 자가 있다 하더라도, 나는 그 이상의 자리에 선다고 했습니다. '너희들은 한계적인 미국 영토를 중심삼고 살았지만, 나는 세계를 사랑할 수 있는 미국 기준을 세워 보겠다' 이러고 왔습니다. 다르다구요.

돈을 벌어도 나를 위해 쓰지 않아요. 내 아들딸, 뭐 내 생활을 위해서 쓰지 않습니다. 그건 다 잊어버려요. 미국에서 일하는 것은 세계를 살릴 수 있는 길을 위해서…. 생활방법이 그렇습니다. 그러니까 천운이 선생님 뒤를 따르고 하나님이 보호하시는 것입니다. 이걸 쳤다가는 손해입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대한민국이 나를 쳤다가는 손해배상을 전부 물고, 나라도 전부 다 옥살박살나는 거예요. 이렇기 때문에 대한민국도 가만히 있는 것이지요. 그런 생활을 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