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북에 대한 승공조직은 새로운 행정조직에 맞게 다시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3권 PDF전문보기

이북에 대한 승공조직은 새로운 행정조직에 맞게 다시 해야

그런 면에서 북괴가 자체 내의 기반 강화도 해 나왔지만 국제적으로 선전을 남한 못지 않게 한다구요. 전세계에 널려 있는 대사관을 통해서 자유세계의 대부분의 국가를 대해서 지도층, 장관들, 국장급까지 전부 다 교육하고 있다구요. 김일성에 대한 잡지가 그들의 안방에 다 들어가 있다구요. 해방 이후 몇 년이예요? 39년을 그런 놀음을 해왔다는 것입니다.

남한은 이게 뭐예요? 자체도 양당으로 돼 가지고 여당, 야당이 싸우고 있으니 말이예요. 허리가 부러지고 동강이 나게 됐는데도 싸움을 하고 이런 판이예요. 거기는 명령 일하에 모든 것이 가능한 거예요.

그래서 미국과 싸울 때 휴전되기 전까지 말이예요, 여기선 비행기로 공격했다구요. 그런데 이북에는 비행기가 없었어요. 그래서 포탄을 일선까지 어떻게 나르느냐? 백주에 트럭에 싣고 고속도로를 달릴 수 없다 이거예요. 차가 달릴 수 없습니다. 전투기 때문에 나를 수 없어서 전부 야간에 나르는 거예요. 야간에 어떻게 하느냐? 전부 반 조직을 하는 거예요. 어디서부터 어디까지는 어디서 나른다는 조직이 돼 있어요. 함경북도에서 삼팔선까지, 황해도까지 되어 있고, 그다음엔 강경이면 강경에서 신의주까지, 이렇게 조직편성이 되어 있어요. 부락에서 부락으로 말이예요. 이래 가지고 해만 지면 총탄, 대포알을 나르는 거예요. 배당된 수자, 어느기준까지 날라야 되는 거예요. 밤만 되면 전부 일선을 향해서 포탄을 나르는 것입니다. 날이 밝아 올 때까지 포탄을 옮기는 거라구요. 몇십 리씩 옮겨요. 자꾸 나르는 것입니다.

그러니 암만 쏴도 포탄이 모자라지 않아요. 총력적인 군사훈련이 돼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방에 있는 사람이나 전방에 있는 사람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모두가 병사와 마찬가지다 이거예요. 적을 무찌르는 데 국가의 힘으로 무찌른다고 하지, 군대의 힘으로 무찌른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구요. 총력전입니다. 그런 작전을 하고 있는 거예요. 그렇게 해서 휴전 직전에 얼마나 포를 쏴 대는지, 포탄 불이 밤이면 말이예요, 이건 뭐 천하를 무너뜨릴 것 같았다구요. 미국이 그렇게 포를 쏴 대도 거기에 대항해 오는 이북도 절대 지지 않는다구요. 그걸 언제 다 날라오느냐? 그냥 생산지에서 오는 게 아니라구요. 전부 이런 조직편성을 통해서 날라온 것입니다. 그런 싸움을 하고 있다구요. 국민 전체가 병사라 이거예요. 전군 전국민 무장화란 말이 그래서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런 체제를 갖추어 가지고 남한해방이라는 것을 중심삼고 똘똘 뭉쳐있는 거예요. 그들에게 단 하나 문제 되는 것이 무엇이냐 하면 미국이 여기에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이 진주해 있으니 지금 이러지, 그렇지 않으면 벌써 다 해방했다 이거예요. 휴전이 절대 이렇게 오래 되지 않는다구요. 3년도 못 돼 가지고 또 하고, 또 하고, 얼마든지 그 놀음을 한다 이거예요.

대학가에서 의식화운동하는 애들이 그렇잖아요? 미국은 돌아가라 이거 아니예요? 반미운동…. 미국정부에서 무역역조를 시정하기 위해 보호 무역정책을 들고 나오는데, 그건 전부 반미사상을 코치할 수 있는 좋은 자료를 제시한 거라구요. 길러 나온다고 하면서 배후에서는 다 빼앗아가는 거라구요. 빼앗아가고 자기들에게 이익될 것만 전부 드러내 놓고 있다구요, 이놈의 자식들이.

그래도 미국은 낫지. 소련 같으면 그 이튿날부터…. 이북에서는 말이예요, 소련이 진주해 가지고 한달 이내에 공장의 기계를 하나도 없이 다 가져갔다구요. 전기 도란스(トランス;변압기)를 다 떼 가고, 모터도 전부 떼 가고, 수풍발전소 발전기도 다 떼어 갔다구요. 완전히 옮겨 가지고 간거예요. 시베리아에 옮겨다 두는 거예요. 자기들의 점령국가가 커 가는데. 자본주의 체제를 파괴-파괴뿐만 아니라 폭파되기를 바라니까-시키는 건 문제도 아니예요. 그러니 완전히 떼어 가는 거예요. 흑암천지를 만들어 놓는 것입니다.

남한에 내려오면 가만히 둬둘 것 같아요? 이런 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러한 북한을 중심삼고 우리가 앞으로 북한해방을 해야 하는데, 국민연합을 만들게 되면 여러분이 외교활동도 해야 되고, 스파이 공작활동도 해야 됩니다. 보라구요. 지금 대한민국 행정부가 북괴 행정부처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도면(圖面) 한 장 못 빼앗아 와서 행정조직이 어떻게 돼 있는지 모른다고 하는데 그거 얼마나 기가 막혀요?

이북에서는 오늘 대한민국의 책임자들이 이야기하는 것, 안방의 비밀까지 다 알고 방송하는 판국이라구요. 그런데 남한에서는 몇십 년이 돼도 그것도 모르고 있으니, 이건 뭐 덮어 놓고 지게 마련이라구요. 「우리 행정부나 정보부에서 이북의 행정구역은 다 알고 있습니다」 알고야 있겠지.「알고는 있는데, 여기서, 이북 5도 도민회에서 가지고 있지 못하는 이유가, 나온 사람들이 과거 행정구역에서 나왔기 때문에 자기 살던 곳이 어디에 속했는지 모르거든요. 지금 편성한 것은 과거 조직에 의해서 편성한 것입니다」 그러니까 승공연합에서는 과거에 편성되었던 것은 노랑이면 노랑색으로 그리고, 지금 새로이 편성한 것은 빨강으로 해서 구역배당을 전부 다시 해야 돼요. 「알겠습니다」